300x250

    비듬 제거 방법

    여름철 온도가 높고 습도도 높은 고온다습한 기후는 두피를 근쩍거리게 만들어 비듬 제거에 더 신경을 쓰게 됩니다. 피지분비가 왕성해 지면서 비듬도 더 많이 생기게 되는 것인데요. 특히나 장마철에는 지루성두피염 환자가 많이 생깁니다. 우리는 흔히 겨울에 비듬이 더 많이 생기는 것 같지만 지루성 두피염 환자는 겨울보다 여름에 더 많다고 하네요.

    비듬 제거 방법과 높은 온도에는 여러 관련이 있습니다. 더우면 우리의 몸에서 땀이 나듯이 머리에도 땀이 나고, 이러한 땀은 두피 노폐물과 뒤섞여서 지루성 두피염이나 심지어 탈모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도 마찬가지이지만 여름철에도 특히나 지루성 피부염 두피관리에 신경을 써줘야하는 것이죠.

    비듬 생기는 원인

    012

    어깨위의 만년설, 비듬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 우리는 비듬이 생기는 그 원인에 대해서 먼저 파악해야합니다. 우선 각질과 비듬의 차이부터 살펴보죠. 얼굴에도 각질이 생기듯이 비듬은 두피의 각질이 떨어져야 할 때 떨어지지 못하고 두피에 쌓이게 되면서 덩어리로 뭉쳐져서 탈락되는 것입니다.

    01

    비듬 제거 방법을 위한 비듬의 원인은 각질과는 좀 다릅니다. 바로 비듬균인 '말라세지아'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죠. 물론 각질 안에도 비듬균이 존재하지만 20% 미만으로 존재하고, 비듬 안에는 약 65%의 비듬균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듬을 없애기 위해서는 비듬균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하는 것이죠.

    지루성 두피염

    012

    사실상 최근에 비듬 제거 방법에 관해서 가장 많이 찾아보시는 분들이 바로 '지루성 두피염' 환자분들일 것입니다. 식생활이 서구화되고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찾게 되면서 지루성 두피염 환자들도 많이 늘어났기 때문인데요. 이게 또 가려움증에 염증이 생겼다가, 없어졌다가 반복이 되면서 방치하는 기간이 늘어나게 되서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01

    비듬 제거 방법에서 지루성 두피염이 그 원인이라면 이것이 악화될 경우 모낭염, 탈모로도 발전될 수 있습니다. 두피에 있는 피지샘이 커지면서 피지량 증가로 인한 두피 감염으로 생기는 지푸성 두피염은 그냥 두거나 모낭에 염증이라도 생기면 두피 피하조직 파괴로 진행이 되고 해당 부위에는 지루성 두피염 탈모가 오게 되는 것이죠.

    비듬 샴푸 추천

    012

    생활습관 개선을 하면 비듬 제거 방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비듬 없애는 생활습관이란 첫째로 머리를 감은 후 두피를 제대로 말리는 것입니다. 젖은 두피는 비듬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식습관으로는 기름지고 짠 음식을 피하고 콩 단백질, 미역, 다시마, 비타민B6 등을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01

    비듬 제거 방법에 도움이 되는 비듬 샹푸 추천을 몇 가지 해드리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특정한 상품을 알려드리기보던 도움이 되는 성부을 알려드릴텐데요.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는 살리실릭애씨드, 락틱애씨드, 베타인살리실레이트 등이 있습니다. 피지조절에 도움이 되는 성분에는 클림바졸, 징크피리치등이 있죠. 비듬 샴푸 추천을 할 때는 샴푸의 브랜드 보다는 그 성분부터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