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A3 스틸 얼라이브

    얼마전부터 기다리고 기다리던 MMORPG 3월 12일 오늘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A3 사전등록을 하신 분들은 사전등록 보상을 받으셨을텐데요. 혹시 하지 않으셨더라도 진행중인 이벤트도 있으니 아쉬워하지 마시고 플레이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을 몇 가지 팁들을 살펴보겠습니다.

    A3 스틸 얼라이브는 아시는 분들은 하시겠지만 국내 최초의 성인들을 위한 RPG 게임으로 출시했었습니다. 과거 2002년에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여 2014년에 서비스를 종료했던 게임이었죠. 2009년에 A3 리턴즈가 나오기는 했는데, 잘 안되어서 2015년에 서비스를 조료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배틀로얄과 MMORPG를 섞은 스틸얼라이브가 출시되었죠.

    본격 게임 특징

    01

    A3 스틸 얼라이브는 넷마블에서 출시하는 신작입니다. 자체 IP인 A3를 다시 한 번 부활시킨 것이죠. 배틀그라운드의 대성공 이후에 비슷한 게임들이 나왔지만 그 만큼의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죠. A3는 이를 돌파하기 위해 기존의 게임성향이었던 MMORPG와 배틀로얄 장르를 조합하여 게임을 개발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012

    A3 스틸 얼라이브 배틀로얄 콘텐츠의 특징은 최대 30인이 즐기는 배틀로얄이며, 배틀로얄과 스토리 모드는 분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MMORPG는 현재 시점이라면 배틀로얄은 미래 시점이라고 할 수 있죠. 스토리모드에서는 생선한 캐릭터와 직업으로만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배틀로얄에 그런건 없습니다. 본인만의 전략과 컨트롤만으로 승부를 보는 것이죠.

    배틀로얄 특징

    012

    A3 스틸 얼라이브 배틀로얄에 대한 특징을 좀 더 살펴보겠습니다. 스틸 얼라이브의 배틀로얄모드는 배틀 그라운드와는 다릅니다. 비슷한 면도 있죠. 파밍을 하면서 보물상자, 오브젝트, 아이템, 버프등을 획득해나가는 것입니다. 전장이 시간이 감에 따라서 점점 좁아지는 것이나, 다른 유저를 처지하는 것은 것은 같죠.

    012

    A3 스틸 얼라이브 배틀로얄 모드의 특징이라면 적은 다른 상대편만 있는 것이 아닌 몬스터도 있다는 것이죠. 거기에 배틀로얄 모드 내에서 성장을 거듭하여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는 승률을 올릴 수도 있는 것입니다. 개인전도 가능하지만, 3인 팀전도 있습니다. 또한 배틀로얄 모드에서 얻은 보상은 경험치나 소울스타 등으로 바꾸어 MMORPG모드에서도 쓰일 수 있죠.

    MMORPG는 어떨까?

    012

    A3 스틸 얼라이브의 MMORPG 모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스틸 얼라이브에서 공식적인 직업은 총 5개입니다. 수호기사, 마법사, 광전사, 궁수, 그리고 암살자이죠. 이름으로도 충분히 어떤 역할을 할지 아실텐데요. 대부분 기본적인 딜러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A3의 특징은 '소울링커' 시스템이 더해지는데요.

    012

    A3 스틸 얼라이브의 MMORPG 시스템의 핵심 역할을 하는 소울링커는 캐릭터와 동행하는 서포터의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메인 캐릭터보다 더 막강한 힘을 가질 수 있고, 어떤 소울링커를 배치하느냐에 따라서 게임의 양상이 달라지게 되죠. 소울링커의 종류는 너무나도 다양하며, 그 역할과 특성도 그만큼 여러가지이기 때문에 앞으로 게임을 하면서 차차 익혀나가시길 바랍니다. 소울링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볼까요?

    소울링커

    012

    A3 스틸 얼라이브를 진행하다보면 소울링커를 획득하게 되는데요. 스틸 얼라이브의 소울링커는 총 3가지 타입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방어, 공격, 그리고 지원형태죠. 이는 어떤 상황이느냐에 따라서 전략적으로 잘 배치하여 전투를 수행해나갈 수 있게끔 나눈 것인데요. 소울링커는 그 종류와 등급에 따라서 효과가 다르며, 배치 효과는 반드시 소울링커와 동행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012

    A3 스틸 얼라이브의 소울링커는 등급에 따라서 투지가 다른데요. 여기서 투지란 전투를 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요소이며, 전투를 하게 되면 닳게 됩니다. 투지 물약을 통해서 다시 충전을 할 수 있죠. 투지가 완전히 소모가 된 소울링커는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소울링커 장비는 게임을 하면서 획득하면서 장착시켜 강화시킬 수 있으며, 룬 장착도 가능합니다. 동급의 소울링커를 합성을 통하여 상위 성급의 무작위 소울링커로 합성을 시킬 수 있죠.

    퀘스트

    012

    A3 스틸 얼라이브를 MMORPG의 요소로 즐길 때 빼놓을 수 없는게 스토리와 퀘스트죠. 스틸 얼라이브는 총 5개의 퀘스트로 나누어져 잇습니다. 메인 퀘스트, 지역퀘스트, 돌발 퀘스트, 지원 퀘스트, 그리고 오늘의 활동입니다. 메인 퀘스트는 게임의 메인 줄거리를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성장을 하는 퀘스트입니다. 다른 지역으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메인퀘스트를 하면서 수행퀘스트를 필수적으로 해야하죠.

    012

    A3 스틸 얼라이브의 지역 퀘스트는 해당 지역에서 명성을 쌓을 수 있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특정 지역에서만 할 수 있는 퀘스트이기에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반복성과 일회성 퀘스트가 있습니다. 돌발 퀘스트는 필드에서 랜덤하게 생성이 되는 퀘스트인데, 선택이 가능하며, 시간내에 완료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원 퀘스트는 혼자서 깨기 어려운 퀘스트일 때 생성되는 퀘스트죠.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