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테라 히어로

    지난 2011년 출시되어서 큰 흥행을 이끌었던 피씨용 MMORPG 테라를 기억하시나요. 그 테라를 원작으로 테라 히어로가 곧 출시된다는 소식이빈다. 사실 테라 모바일 게임은 이번이 벌써 세번째인데요. 앞서 있었던 게임들은 테라M, 그리고 테라 클래식이 있었습니다. 테라 HERO는 앞에 출시되었던 두 모바일 게임과 어떤 차별화된 게임성을 보여줄까요?


    테라 HERO의 출시일은 3월 5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제 몇 일 남지 않았네요. 사전예약도 받고 있죠. 개발회사는 전 블루홀 스튜디오인 크래프톤이 인수한 개발사 레드 사하라에서 개발했습니다. 레드 사하라는 불멸의 전사라는 개임을 개발한 이력이 있는 회사인데요. 개발 시간은 약 3년으로 알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크래프톤에서 자체적으로 하구요.


    레드사하라?

    01


    테라 히어로 개발을 맡았던 레드사하라는 어떤 기업일까요? 레드사하라를 게이머들 사이에서 널린 알린 게임은 '불면의 전사' 입니다. 지난 2014년 출시되었던 액션 RPG 게임이죠. 4인 1조의 파티플레이로 게임을 하며 3차원 실시간 조작 방식으로 당시 출시되었던 기타 액션 RPG 게임과 차별성을 두기도 했었습니다.

    01


    2016년에는 불멸의 전사2를 출시하였는데요. 마찬가지로 4명의 캐릭터를 한 팀으로 플레이하는 게임입니다. 당시 불멸의 전사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10위권에들 정도로 괜찮은 성과를 올리기도 하였죠. 당시 유행하던 요소와 특유의 차별화된 캐릭터 육성 및 조합, 전술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MMORPG?

    01


    테라 히어로는 불멸의 전사로 경험치를 쌓은 레드 사하라에서 각잡고 만든 게임으로 보입니다. 그래픽도 일반 PC게임을 보는 것처럼 매우 훌륭한 편이며, 게임 캐릭터는 총 18명에 달하죠. 게이머는 이 중에서 3명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파티를 구성, 던전을 공략합니다. 각각의 캐릭터는 직업과 스킬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조합에 따라서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겠죠.

    01


    게이머는 던전을 탐험하고 모험을 하면서 성장을 하고, 캐릭터를 수집하며, 게임 내 캐릭터의 성장을 함께하며 만족을 느낍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가 나오기 전까지 테라로 명성을 날렸던 기업이었죠. 이번에 나오는 테라 HERO는 크래프톤에서 개발과 퍼블리싱까지 맡은 첫 테라의 IP입니다. 크래프톤이 자신감과 기대감을 가지고 밀어주고 있다는 뜻이겠죠?


    경쟁작?

    01


    테라 히어로의 경쟁작이라 할 수 있는 게임은 리니지M 시리즈와 V4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M 과 V4, 그리고 테라 HERO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솔플과 파티플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리니지M, V4 모두 솔플이 주된 게임이지만, 테라 HERO같은 경우에는 세명의 캐릭터를 기본으로 시작을 하기 때문입니다.

    01


    18명의 캐릭터 중 3명의 캐릭터를 골라 키우고 성장해나가며, 각각의 전략을 삼는 것은 키우는 재미가 있죠. 하나의 캐릭터를 키우는 것보다 세 명의 캐릭터를 키우다 보니 덜 질리기도 할 것 같습니다. 전략적인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전략을 통해서 퀘스트와 던전을 공략하는 재미도 있을 것 같네요.


    캐릭터 가챠 시스템이 없다?


    테라 히어로의 또 다른 특징이라고 한다면 테라 HERO에는 캐릭터를 수집하는데 가챠 시스템이 없다는 것입니다. 아니 가챠 시스템이 없는 게임은 정말 오랜만에 보내요. TERA 히어로에서 캐릭터를 모으는 방법은 게임을 해나아가면서 수집하여 모으는 것이며, 이러한 캐릭터들을 나름대로 조합하여 키우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무과금 플레이어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끔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물론 과금을 한다면 게임을 콘텐츠를 더 빨리 소비하며 즐길 수 있다고는 합니다. 그러나 싱글 플레이가 아닌 파티 플레이를 중심으로 한 게임, 과금보다는 과정을 즐기는 게임을 목표로 한 게임같은데, 기대가 되네요. 어떤 게임이 나올지 궁금합니다. 3월 5일 출시라니 얼마남지 않았죠?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