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블소 레볼루션 나온지도 어느덧 1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지난 2018년에 출시된 블소 레볼루션은 현재까지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MMORPG 게임 중 하나인데요. NC소프트의 IP를 이용한 블레이드소울과 원작에 충실한 스토리, 훌륭한 모델링과 PC의 조작감을 어느정도 잘 구현한 조작감 등 다양한 장점들이 있습니다.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의 1년을 돌아보면 전체적으로 훌륭한 게임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기에 과금체계도 밸런스있게 맞춰져 있어서 과금을 엄청나게 하지 않아도 게임 진행이 가능하죠. 물론 과금을 하게 되면 더 잘 즐길 수 있지만, 무과금 유저를 위한 배려도 보이기는 합니다. 블소 레볼루션 2020년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죠.


    신규 던전 뱀비늘 계곡

    01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의 2월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던전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뱀비늘 계곡'이라고 불리는 던전인데요. 이계 2막 '이족과의 교감' 퀘스트 완료 후에 입장이 가능한 던전이죠. 던전을 입장하기 위해서는 강류시 남부지구를 통하여야 하며, '뱀비늘 계곡 던전관리인 정가상'을 통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01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의 신규 던전인 뱀비늘 계곡이 다른 던전과 차별화된 점은 히든 보스의 등장확률이 낮지만, 흑발락이라는 히든 보스를 만나서 무찌를 경우 더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요 보상중에서 눈에 띄는 것은 모자 도안의 발락의 현신과 여러 도안들입니다. 거기에 밴비늘 던전에서는 직업별로 전설무공이 1종씩 추가되었습니다.

    하얀 방울소리, 선율 의상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은 2월부터 의상 및 모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블소 레볼루션 첫번째는 2월 27일부터 3월 중순까지 진행하는 이벤트였던 선율 증정 이벤트였는데요. 아쉽게도 이벤트는 현재 종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두번째로 진행하던 하얀 방울소리 이벤트가 현재 진행중인데요. 4월 말까지 진행중이며, 전설 장비 페스타에 참여하면 모자 도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의 가장 최근 업데이트는 3월 12일이었는데요. 가장 중점적이었던 것은 황금 보물 상자의 보상이 개선된 것이었습니다. 황금 보물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보상이 상향조정 된 것이죠. 보상의 구성은 전설(연금석, 무기도안조각, 장신구 도안조각, 복구석 조각), 영웅(무기도안, 장신구 도안, 연금석, 파편), 최상급 수호석 등등 다야하게 있습니다.

    신규서버 오픈

    01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상반기의 이슈 중 하나는 바로 신규서버인 '경천동지'의 오픈입니다. 블소의 새로운 서버로서 다양한 이벤트와 선물 보상들이 가득했었죠. 서버 접속시에 고속 성장 부적 28일짜리를 주었는데, 경험치 획득량이 무려 300퍼센트나 늘어나는 아이템입니다. 100레벨 미만의 캐릭터만 이용할 수 있지만, 신규캐릭터에게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01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신규서버 오픈으로 인한 이벤트에는 레벨 달성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이 되었었는데요. 50레벨시 영웅 성장 재료 패패 2개, 100레벨시 희귀 수호령 상자 1개, 150레벨시 빛나는 희귀 낚시대 1개, 200레벨시 영웅 무공패 1개, 홍문 5레벨 시 영웅 수호령 상자 1개, 홍문 10레벨 시 빛나는 영웅 장신구 상자 1개 등 다양한 보상 이벤트로 신규 유저에게 좋은 기회였습니다.

    전설장비 페스타로 따라잡기

    0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에서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중 가장 핫한 이벤트는 전설장비 FESTA 라고 할 수 있겠네요. 난이도가 영웅인 던전에서 획든한 던전 주화를 통하여 아이템 교환이 가능한 이벤트입니다. 그런데 교환되는 아이템이 최대 전설 장신구함까지이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이벤트라고 할 수 있죠.

    01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신규캐릭터는 없을까요? 현재 블소 레볼루션에는 린검사, 소환사, 암살자, 검사, 권사, 역사, 기공사 등이 있는데요. 신규캐릭이 언제 나온다는 발표는 없지만 PC판과 비교해볼때 새롭게 블소 레볼루션에서 기대되는 캐릭터는 바로 '주술사' 입니다. 그 이유는 캐릭터 출시 순서가 PC판 블레이드 앤 소울과 비슷하기 때문이죠. 주술사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네요.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