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공인중개사 독학 무료인강 과연 추천해도 될까요?

     

    지난 몇 년간 공인중개사는 여러 가지 이슈가 많았던 시험이었습니다. 과거부터 매년 역대 가장 많은 사람이 시험에 접수하였다는 것이죠.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는 사실 비용이 그렇게 저렴한 편이 아닙니다. 대표적인 공인중개사 인강 업체인 해커스, 에듀윌, 그리고 박문각 등도 교재비를 포함하면 몇 십만원에 달합니다.

     

    물론 독학이 불가능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평균 60점만 넘으면 되기 때문에 독학을 해도 충분히 가능한 시헙이죠.

     

    현재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인원은 45만 명에 달합니다. 그에 반해서 공인중개사로 일하는 인원은 12만 명 정도로 알려졌습니다. 숫자로만 봐도 굉장히 포화상태인 것을 볼 수 있죠. 그런데도 응시인원이 최고로 높았던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바로 공인중개사 상대평가 전환이라는 이슈 때문이 아니었을까 생각이 됩니다. 현재는 과목별 40점, 평균 60점을 넘으면 합격하죠. 그런데 이런 '절대평가'에서 '상대평가'로 전환하는 취지의 법안이 발의되는 것입니다.

     

    공인중개사 업계의 입장에서는 이대로 가다간 과도한 경쟁이 더욱 심화하기 때문에 반대하지만, 수험생들 처지에서는 '밥그릇 챙기기' 아니냐는 비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험생들 처지에서는 혹시라도 상대평가로 전환이 되기 전, 즉 시험이 더 어려워지기 전에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은 것이죠.

     

    시험을 준비하시는 시험생들은 대부분 인강을 수강합니다. 학원을 수강하는 학생도 많기는 하죠. 공인중개사 인강을 듣는 수험생은 대게 유료강의를 듣지만, 무료강의를 듣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료강의에는 해커스, 에듀윌, 공단기, 랜드프로, 공인모, 메가랜드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각각의 강의마다 강의비는 조금씩 다릅니다.

     

    전체 강의를 듣는데 1백만원 전후로 알려져 있지만 정확한 것은 각각의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료강의는 강의는 무료이지만 교재는 사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어떤 공인중개사 무료 인터넷강의 사이트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각각의 특징이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인강드림

     

    공인중개사 외에도 다양한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인 인강드림. 주택관리사, 직업관리사, 전산세무회계, 한국사능력검정 등의 자격증 무료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테크 무료 강의도 있는데 부동산 경매와 공매, 부동산재테크, 그리고 재테크 및 자산관리 강의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재테크 및 금융 공부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빼놓치 않고 챙겨봐야할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 인강드림과 아쿠아N매니저를 통해서 스마트폰으로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인강드림 사이트 바로가기<<

     

    인강드림 공인중개사 무료강의는 과목별로 교수님이 3분씩 계십니다. 본인의 수험 스타일과 맞는 교수님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강의는 총 8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초입문, 기본이론, 심화이론, 핵심이론 등을 11월부터 6월까지 수강하고 문제풀이와 모의고사, 족집게 문제특강, 마무리 특강등을 시험 전까지 공부합니다. 제 경험상 심화이론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이론의 반복 학습을 통해서 영역별로 심화 및 보충을 통해 얼마나 이해를 했는지 돌아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무크랜드

     

    인강드림과 비슷하게 강좌는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가 무크랜드입니다. 공인중개사 말고도 주택관리사, 부동산 실무, 전기기능사, 직업상담사, 그리고 전전산세무회계 등의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과목별 교수님은 부동산 세법은 3분이며 나머지는 4분에서 5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강신청은 무크랜드에 접속한 후에 상단의 '수강신청'을 클릭한 후 교수님 선택 후 '패키지 신청하기', '바로신청' 클릭 후 오른쪽 상단의 '내 강의실'에서 신청한 강의 확인 후 '강의 제목'을 클릭한 다음에 수강을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로도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무크랜드 사이트 바로가기<<

     

    무크랜드의 공인중개사 커리큘럼은 5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1월에서 12월에는 1차와 2차 기본서를 통해서 과목별 기초개념 및 주요한 용어를 파악하는 과정인 '기초이론'과정을 배웁니다.

     

    1월에서 2월에는 기본이론 과정인데, 이때는 필수이론 및 출제 유형별로 이론 학습 과정을 배웁니다. 3월부터 4월에는 고급심화과정으로 이론의 문제 적용을 학습합니다. 5월부터 8월까지는 단권화 과정과 핵심 요약 및 문제풀이를 통한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배우고 마지막 시험 전까지는 동형 모의고사와 파이널 점검 특강, 그리고 시꼭테라고 불리는 시험에 꼭 나오는 테마 100선을 배웁니다.

    경기도 GSEEK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GSEEK은 정말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는 경기도의 지식콘텐츠입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외국어는 물론이고 각종 IT와 자기개발 강의, 생활/취미, 인문소양 그리고 자격취득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자격취득과정은 312개 과정이 개설되어 있는데 공인중개사도 그중 하나입니다. 이외에 직업상담사, 물류관리사, 요양보호사, 경비지도사등 중장년을 위한 과정도 많이 열려있죠.

     

    >>GSEEK 사이트 바로가기<<

     

    경기도 GSEEK의 공인중개사 과정은 크게 두 가지 업체로 나누어집니다. 위에서 소개했던 무크랜드와 에듀스파라는 업체입니다. 두 업체와의 계약을 통해서 강의를 공급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무크랜드는 위에서 소개해드렸으니 에듀스파 과정에 대해서 짧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이트에서 확인해본 결과 기초부터 심호, 문제풀이, 핵심요약 과정 등 대부분의 과정이 있으며 부동산학 개론부터 세법까지 전 과목을 원하는 과정에 맞춰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더 배움

    마지막으로 소개할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사이트는 '더 배움'이라는 사이트입니다. 더 배움은 무료인강사이트로서 공인중개사, 9급공무원, 회계세무, 사회복지사 등의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무원 강의도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게 정말 새롭네요. (참고로 서울특별시 온라인 강의에서도 공무원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 보니까 2021 공인중개사 전과목 '기초강좌' 무료 수강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더 배움 사이트 바로가기<<

     

    지금까지 공인중개사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몇 가지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료 인터넷 강의도 있기는 하지만 수강료가 부담되시는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독학을 해도 아무래도 어려운 전문용어를 이해할 때 교수님의 설명을 들으면 좀 더 이해가 빠르게 되기도 합니다. 너무 혼자 머리를 끙끙 싸매고 하지 마시고 도움을 받아야 할 때는 강의를 듣는 것이 돈도, 시간도 절약하는 길입니다.

     

    공인중개사와 관련된 다른 글들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전략의 모든것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전략의 모든것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전략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이유 공인중개사 학원에서 공부할 때 장단점 공인중개사 인강, 독학의 장단점 공인중개사 난이도와 수험기간 공인중개사 과목별 공

    www.racoonjp.com

    공인중개사 전망은 밝지만 평균 연봉은 의미 없는 이유

     

    공인중개사 전망은 밝지만 평균 연봉은 의미 없는 이유

    공인중개사 전망 매년 응시인원이 30만 명이 넘는 인기 자격증 중 하나인 공인중개사. 가장 최근 시험인 제31회 공인중개사 최종 합격자 발표가 2020년 12월 2일에 있었습니다. 공인중개사는 1985년

    www.racoonjp.com

    공인중개사 인강 추천 순위 BEST 5

     

    공인중개사 인강 추천 순위 BEST 5

    가장 뜨거운 공인중개사 인강 사이트 순위 부동산에 관한 관심은 항상 뜨겁기 마련입니다. 특히 올해 2020년에는 정말 뜨거웠죠. 집값이 몇억씩 오르다 보니까 사람들의 관심은 온통 부동산에 가

    www.racoonjp.com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