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클렌즈 주스

    착즙 주스, 해독 주스, 디톡스 주스, 그리고 클렌즈 쥬스 정말 다양한 종류의 주스들이 저마다의 효능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100% 원재료' 를 사용해서 몸의 해독을 해준다고 알려진 이렇나 주스들은 비슷해보이기도 하지만 저마다 조금씩 다른 특징들이 있죠. 이런 주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간단한 아침 식사 메뉴로 건강을 챙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클렌즈 주스를 포함한 여러가지 종류의 다이어트 주스, 해독 주스에 대한 효능과 관련해서는 논란이 계속해서 있습니다. 효능이 있다, 없다고 의견들이 나뉘죠. 다만 그 인기에 대해서는 부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주스만 마셔도 몸의 독소가 빠진다는 것은 사실 잘못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톡스 주스 또는 해독 주스로도 불리는데 사실 독소가 빠진다고 할 수는 없기 때문이죠.

    주스 클렌즈 다이어트 효과

    012

    클렌즈 주스는 처음 나왔을 때 다이어트 주스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충분한 양의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은 다이어트 및 건강 유지를 위해서 필수적이기는 하죠. 주스 클렌즈(Juice Cleanse)라는 이름그 자체가 주스로 (몸을) 깨끗하게 한다라는 의미기 때문입니다. 주스 바의 유행과 더불어서 과거 연예인들과 셀럽들이 많이 찾고는 했죠.

    01

    클렌즈 주스가 디톡스 주스나 해독 주스와 다른 점은 생채소와 과일등을 착즙하여 만든 주스라는 것입니다. 거기에 이 과정에서 다른 고형 물체의 음식들을 섭취하지 않고 오직 클렌즈 착즙 주스만을 일정한 기간동안 마시는 과정이죠. 그 과정에서 효과라고 알려진 것에는 '독소 배출', '소화기관 휴식', '체중감량' 등이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디톡스 효과 없다?

    012

    지난 2018년 클렌즈 주스와 해독 주스의 효능과 관련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과장광고, 거짓광고로 25개의 제품을 적발한 바 있습니다. 판매업체는 총 97곳이었죠. 당시 몇몇 제품들이 '만성피로 해독주스'라던가 '체내 나트륨 배출과 유해 콜레스테롤 저감'등과 같이 사실과 다른 내용을 광고하여 적발되었죠.

    01

    이처럼 클렌즈 주스 및 해독 주스의 효과와 관련하여 식약처에서는 다이어트 등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할 수 있는 광고들과 항암이나 질병 예방, 치료 효과를 내세운 광고등을 적발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주스와 일반 과일, 채소 주스의 영양성분을 비교 분석해보니, 영양학적으로 별다른 차이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몸의 독소를 빼주거나, 피를 맑게 하거나, 암을 예방한다는 주장은 명백한 허위, 과대 광고"라고 한 것이죠.

    클렌즈 주스 장단점

    012

    건강한 성인의 하루 채소 및 과일 권장 섭취량은 채소 500g, 과일 200g 정도입니다. 과일 및 채소 섭취량이 부족한 사람들은 클렌즈 쥬스를 통해서 섭취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다만 체중감량이나 독소배출 등을 목적으로 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물론 클렌즈 쥬스만 마신다면 단기간 체중감량이 되기는 하겠지만 이는 정상적인 방법의 다이어트라고 할 수 없습니다.

    01

    클렌즈 주스가 독소 배출에 효과적이라고 유명해졌지만, 우리의 몸은 다양한 방법으로 독소를 자연적으로 배출합니다. 간, 신장, 소변, 대변, 땀 등을 통해서 말이죠. 다른 음식을 먹지 않고 클렌즈 쥬스만 마신다고 해서 독소가 배출된다는 것은 의학적으로 근거가 충분치 않다는 의견이 다수입니다. 오히려 신체 불균형이나 지용성 비탄민의 흡수력 감소, 면역 기능 악화를 가져올 수 있죠.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