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변비약 추천

    쾌변의 기쁨은 인간의 3대 욕구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람들이 여러가지 변비약에 대해서 추천하고 알아보는 이유가 바로 변비의 고통은 정말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이죠. 한 통계에 따르면 변비를 겪는 사람드른 봄철부터 계속해서 증가하기 시작해서 가을철과 겨울철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변비로 인해서 고통을 겪는다고 합니다.

    변비약 추천을 가장 많이 알아보는 시기가 바로 가을철이라는 것인데요. 본인이 변비인지 모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여기서 변비라고 할 수 있는 경우는 배변을 보는데 평소보다 더 많은 힘이 필요한 경우나 대변이 너무 딱딱하게 굳어서 나올 경우, 대변이 불완전하게 느껴지는 경우, 그리고 일주일에 배변을 3번 미만으로 하는 경우를 변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변비의 원인

    012

    변비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면 '나도 변비약 추천을 받아봐야하나?'라고 생각하실텐데요. 그 전에 본인이 변비에 걸린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비는 정말 다양하지만 우선 생활습관이 그 원인인 경우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식이섬유 섭취의 부족, 수분 섭취량의 부족, 변이 나오려고 하지만 변을 보지 않을 때, 배변습관이 일정하지 않을 때 등이 있습니다. 운동부족이나 환경이 변화할 때도 변비가 올 수 있죠. 임산부 변비도 마찬가지입니다.

    01

    변비가 주변환경 및 생활습관이 원인인 경우도 있지만 변비가 다른 질환의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변비약 추천을 받기 전에 미리 고려해봐야하는 것인데요. 치핵, 외치핵과 같은 치질도 변비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치질 후기를 보면 변비를 가지신 분들도 있죠. 항문염증이나 배변시 통증, 대장종양 등도 드물지만 변비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우울증, 만성질환, 장운동 저하 등도 원인 중 하나죠.

    변비의 종류

    012

    변비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변비약 추천을 받아보기 전에 본인의 변비가 어떤 상황인지부터 알아야 하죠. 기질성 변비의 경우에는 대장 질환으로 인해서 생기게 됩니다. 대장암, 대장염 등이 있죠. 이런 경우에는 원인이 되는 질환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기능성 변비의 경우에는 대장 기능의 문제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겪는 변비가 기능성 변비에 속합니다.

    01

    기능성 변비도 세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변비약 추천을 받아볼 수 있죠. 대장의 운동력이 떨어져서 며칠에 한 번씩 대변을 많은 양 보는 경우에는 '이완성 변비'로 구분됩니다. 대장이 경련을 일으켜서 변이 잘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스트레스성 변비인 '경련성 변비'입니다. 마지막은 변을 보려는 느낌이 들지만 아무리 힘을 줘도 안나오는 '직장현 변비'가 잇씁니다. 괄약근 이완 문제일 수 있죠.

    변비 예방법

    012

    변비약 추천을 받아도 본인이 어떤 종류의 변비를 가지고 있는지 모른다면 효과적인 변비완화라고 할 수 없겠죠. 그 전에 변비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구요. 변비를 예방하는 방법은 생활습관의 변화부터 시작합니다. 섬유질 섭취를 늘라고,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을 피하고, 하루 물을 2L 이상 마시며, 규칙적인 운동, 유산균 섭취 등이 있습니다.

    01

    변비약 추천을 통해서 변비가 좋아진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변비의 종류에 따라서 방식을 달리할 수 있습니다. 이완성 변비의 경우에는 식이요법 섭취, 생체리듬 회복 등이 있으며, 경련성 변비는 장에 무리가 가는 인스턴트, 술, 콜라 섭취를 금하며, 직장형 변비의 경우에는 배변운동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