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책상 의자 추천

    과거에는 좌식생활이 주가 되었던 우리는 이제는 책장 의자에 앉는 입식 생활로 바뀌었는데요. 이제는 아무런 의자에 앉기에는 하루에 의자에 앉는 시간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평균 8시간 이상을 의자에 앉아서 생활을 하며 집에 와서도 의자에 앉는 것을 생각하면 그 시간은 10시간 이상이 되죠.

    책상 의자 추천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침대만큼이나 중요한 가구가 의자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침대 다음으로 중요한 가구는 '의자'라고 생각하네요. 인체공학적 설계를 기반으로한 의자의 개발이 많이 이루어지면서 사용자에 따른 맞춤형 의자도 생산되고 있습니다. 허리가 안 좋은 사람을 위한 의자, 오랜 시간 앉아 있어도 편안한 의자 등등 말이죠.

    책상 의자 높이와 의자 등받이 각도

    012

    책상 의자 추천을 하기에 앞서 몇 가지 의자를 살 때 기본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을 정보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책상 의자 높이입니다. 책상과 의자의 높이는 바른 자세로 앉는 방법을 위해서 중요합니다. 턱은 아래로 가볍게 당기고, 허리는 등받이에 붙이며, 팔은 책상에 자연스럽게 걸치며, 무릎은 90도로 바르게 세운 자세죠.

    01

    의자 등받이 각도도 책상 의자 추천을 할 때 살펴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등받이 각도 조절이 안되는 의자라면 어쩔 수 없지만, 등판 각도를 조절해 줄 수 있을 때 등 전체를 지지해 줄 수 있느 최적의 각도는 100도 전후로 알려져 있습니다. 척추의 형상을 S자로 만들어 줄 수 있 제품이 척주질환을 예방하는데 더 도움이 된다고도 알려져 있죠.

    의자 허리 받침과 목 받침

    012

    의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허리, 책상 의자 추천을 할 때 살펴봐야할 곳 중 하나가 바로 허리받침대의 유무입니다. 의자 허리 받침대는 있는 제품도 있고 없는 제품도 있는데요. 허리받침대의 경우에는 등뼈, 허리뼈의 접점에 위치해 있어 장기간 앉아서 근무를 하는 분들에게 허리의 부담감을 덜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01

    마지막으로 책상 의자 추천에서 살펴볼 부분은 의자 목 받침입니다. 이는 특히나 목디스크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부분인데요. 목을 받쳐주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로 앉을 수 있게 도와주며, 스트레칭을 할 때도 목 받침은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앉아 있는 직장인들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바르게 앉는 방법에 도움을 줄 수 있죠.

    의자 브랜드

    012

    본격적인 책상 의자 추천 브랜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추천하는 의자 추천 브랜드는 퍼시스입니다. 굉장히 유명한 브랜드이며 사무용 가구 쪽에서는 이름이 널리 알려진 브랜드죠. 그만큼 다양한 라인업의 의자를 가진 브랜드이기 때문에 사무용 의자 쪽에서는 보수적인 디자인에 편안함을 갖춘 브랜드입니다.

    01

    다음으로 소개할 책상 의자 추천 브랜드는 시디즈입니다. 현재는 퍼시스에 합병이 되어 퍼시스의 자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받침이나 머리받침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고급 의자 브랜드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이 외의 유명한 의자 브랜드로는 허먼밀러, 파트라, 이케아 등이 있습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