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수건 냄새 없애는법

    무더워진 날씨에 걱정해야 할 것은 더운 날씨만이 아닙니다. 바로 여러가지 냄새, 그 중에서도 수건 냄새입니다. 여기서 냄새나는 수건 냄새란 바로 쉰내를 말하는데요. 옷도, 속옷도 매일 입지만 그 중에서도 쉰냄새가 가장 많이 날 수 있는 것이 바로 수건입니다. 수건에서 퀴퀴한 곰팡이 냄새가 난다면 쓰기가 꺼림직하기 때문이죠.

    수건 냄새 없애는법은 단순한 청결과 냄새 없애는법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면 수건이 나 그리고 우리 가족 모두의 피부 건강까지 해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건은 피부와 직접적으로 맞닿기 때문에 피부 위생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우리는 수건에서 어떤 냄새가 나는지 민감하게 반응하고, 퀴퀴한 냄새가 날 경우 바로 조치를 취해야 하는 것이죠.

    식초와 베이킹소다

    012

    수건 냄새 없애는법 첫째는 '식초'를 사용해서 냄새를 없애는법입니다. 수건은 물기가 자주 묻기 때문에 박테리아 또는 곰팡이가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조성이 되는데요. 조금만 방심해도 쉰내가 나기 쉽습니다. 식초는 박테리아와 냄새를 제거하는데 아주 효과적이어서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되죠. 뜨거운 물 한 잔과 식초 한 잔을 세턱기에 넣고 돌리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것은 세재 및 섬유유연제는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01

    수건 냄새 없애는법 두번째 방법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베이킹 소다는 마찬가지로 다양한 곳에서 청소에 쓰이고는 하는데요. 베이킹 소다 반 컵을 세제와 섬유유연제 없이 세탁기에 돌릴 경우 수건 냄새를 없애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주의하실 것은 차가운 물이 아닌 따뜻한 물로 세탁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수건 관리법

    012

    걸려있는 수건을 몇 번이나 재사용하시나요? 한 조사에 따르면 수건 냄새 없애는법을 효과적으로 실천하기 위해서는 욕실에 걸려 있는 수건은 최대 3번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나 거의 매일 샤워를 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욕실의 습도가 높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하기 굉장히 좋은 환경이 조성이 된다고 합니다. 이는 우리 피부의 각질, 땀, 죽은 세포등이 항상 수건에 묻어 있는 것이죠.

    01

    마찬가지로 수건 냄새 없애는 법으로 젖어 있는 수건은 건조하게 말린 뒤에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를 한 이후에 우리는 젖은 수건을 바로 세탁기에 넣거나, 세탁 바구니에 넣고는 하는데요. 이럴 경우 이미 퀴퀴한 냄새가 나는 수건이 다른 세탁물들과 함께 섞여서 세균이 다른 옷까지 번식할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물기가 묻은 수건은 건조를 한 뒤에 세탁기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기 청소 및 관리법

    012

    수건 냄새 없애는법 이번에는 수건이 아닌 '세탁기' 자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수건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세탁기 청소 및 관리에도 집중을 해야 하는데요. 세탁기 청소는 1년에 한 번씩 전문 청소업체를 불러서 청소하는 것이 좋으며, 적어도 2달에 한번은 세탁기를 셀프청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01

    세탁기 관리법도 수건 냄새 없애는법 중 하나인데요. 위에서 보셨다시피 수건 냄새의 주된 원인은 높은 습도로 인한 쉰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탁을 한 후에 세탁기의 뚜껑은 항상 열어 놓은 상태로 유지하여 세탁기 내부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세탁기 내부에서 세균들이 증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