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주택관리사는 건물 관리와 관련된 전문 직종으로, 자격증 취득 후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주택관리사가 하는 일은 주로 건물이나 아파트의 관리를 담당하며, 직접 계약을 통해 관리인으로 일할 수도 있고, 관리 업체를 통해 취업할 수도 있습니다.

     

    주택관리사 취업

     

    취업을 위해서는 자격증 취득 이후에도 계속해서 노력이 필요합니다. 주택관리사 시험을 마친 후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준비 등을 통해 취업을 위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공개 채용이 있을 때마다 지원하고, 큰 규모의 업체에 취업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지만,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준비 과정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큰 규모의 업체가 유리할 수 있지만, 경쟁률이 높기 때문에 다양한 업체를 타겟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 과정은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등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특히 원하는 업체가 있다면, 그 업체의 채용 기준과 요구 사항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취업 후 실무에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관련 지식과 경험을 사전에 축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직을 위해서는 업계 내 네트워킹은 매우 중요하며, 이를 통해 다양한 조언과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취업 후 성공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나 특별 교육과정을 통해 실무 노하우를 배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실무 전문가의 조언을 받고, 현장 경험을 쌓는 것이 이 직업에서 성공하기 위한 열쇠입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획득하신 후 취업이 걱정되시나요? 자격증 취득 이후의 취업 경로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다음에서 확인하세요!

     

    주택관리사 취업

    주택관리사 전망

     

    주택관리사는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직으로, 그 전망은 상당히 밝습니다. 주로 아파트나 건물의 행정, 시설, 안전 관리, 그리고 민원 처리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 중 행정 업무가 상당 부분을 차지하며, 이외에도 시설 관리, 소방 및 전기 안전 관리 등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택관리사는 서비스 직종으로 분류되며, 이 직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정신과 남의 말을 경청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도 중요합니다. 실제로 이 직업은 여성에게도 적합하며, 가사와 육아를 병행하면서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업무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주택관리사 분양서 성공은 단순히 시험 합격에 그치지 않습니다. 합격 후에도 지속적인 학습과 실무 경험을 통해 전문성을 더욱 강화해야 합니다.

     

    동문회와 같은 커뮤니티를 통해 선후배 간의 유대 관계를 형성하고, 다양한 조언을 얻는 것도 이 직업에서 성공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주택관리사 직업의 장점 중 하나는 안정적인 직업으로 여겨지며, 특히 여성이나 경력 단절 여성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근무 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하며, 정년이 없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주택관리사를 매력적인 직업으로 만들며, 미래에도 꾸준히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준비하는데 난이도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과연 내가 취득할 수 있을지 주택관리사 난이도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주택관리사 난이도

    주택관리사 공부방법

     

    주택관리사 시험은 크게 1차와 2차로 나뉩니다. 1차 시험은 민법, 회계원리, 시설개론의 세 과목으로 구성되며, 각 과목별로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합니다. 2차 시험은 상대평가로 진행되며, 고득점을 위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주택관리사 1차 시험을 준비하는 데에는 명확한 전략과 체계적인 학습 방법이 필요합니다.

     

    먼저, 민법 공부에 있어서는 기본 이론을 철저히 학습하여 민법의 기본 원리와 개념을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어서, 다양한 사례를 통해 민법 지식을 실제 상황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연습하며 실력을 키웁니다.

     

    회계원리 공부에 있어서는 회계의 기본 원리와 계산 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어보며 회계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설개론 과목에서는 건물의 구조와 설비에 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이론을 실제 시설 관리 실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연습합니다.

     

    2차 시험 준비 전략에서는 관리 실무 중심의 과목들에 대한 실제 업무 적용 가능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실무 중심의 공부를 하고, 심화 학습과 특강 수강을 통해 고득점을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일찍 시작하는 것이 중요한 합격을 위한 시간 관리 및 학습 전략도 필수적입니다. 1차와 2차 시험 준비를 위해서는 최소 6개월 이상의 준비 기간이 필요합니다.

     

    모든 과목에 대한 기본 이론에 대한 충실한 이해가 중요하며,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며 실전 감각을 키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약한 과목에 더 많은 시간을 할당하여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실제 시험과 유사한 환경에서 모의 시험을 치러보며 실전 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택관리사 시험 준비에 앞서 어떻게 학습을 시작해야 할지 고민되시나요? 주택관리사 시험의 각 과목별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알아보는 데, 아래의 지침이 유용한 지침이 될 것입니다.

     

    주택관리사 시험과목

    주택관리사 인강

     

    대부분 주택관리사 공부를 시작하면 처음에는 막연하게 책만 사서 독학으로 공부할 생각이실텐데요.

     

    문과시라면 회계는 대학 시절 배워본 경험이 있었지만, 민법은 처음이라 용어부터가 너무 생소하실겁니다. 그리고 공부 방향을 잡기 어렵겠죠.

     

    이렇게 독학을 하다보면, 학습의 효율성이 올라가지 않고, 시간을 많이 허비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학원 강의나 주택관리사 인강을 들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택관리사 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막막하신가요? 어떤 학원이나 인터넷 강의가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지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주택관리사 인강 및 학원에 대한 추천 글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주택관리사 인강추천

    해커스 2년 100% 환급+평생수강반

     

    해커스에서는 2023년, 2024년 언제 합격해도 수강료를 100% 환급해주는 2년 100% 환급+평생수강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은 내년까지 최종 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에게 적합한 강의입니다. 이 과정의 혜택은 수험생들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에듀윌 평생패스 과정

     

    에듀윌에서는 수강 중 합격하면 수업료를 환급해주는 ‘에듀윌 평생패스’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은 매년 시험 응시 후 불합격 시 수강기간을 다음 시험까지 연장해줍니다. 평생패스 과정은 에듀윌의 주택관리사 교재 17종을 제공하고, 신규 업데이트 강좌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합격 후에는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진로 상담도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