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혼밥하는 인구가 많아진 요즘, 햇반은 그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필수용품 중 하나입니다. 햇반은 즉석밥으로서 취사가 미리 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전자레인지로 빠르게 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많은 분이 찾고 있죠. 하지만 집에 전자레인지가 없다면 어떡할까요? 고민하지 마세요. 전자레인지가 없어도 햇반 데우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자



    전자레인지로 햇반을 데우는 것은 햇반 제품의 설명서에도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의 와트 수에 따라서 다르지만, 점선으로 표시된 곳까지 제품을 개봉한 후에 1분 30초에서 2분 정도 돌리시면 딱 알맞게 데워진 햇반을 드실 수 있죠. 하지만 전자레인지의 전자파 때문에 전자레인지를 피하시는 분들도 있죠? 그런 분들을 위해서 대안을 알려드리죠.




    끓는 물을 이용하자



    집에 커피포트가 있는 분들에게 알맞은 방법이죠. 커피포트에 물을 붓고 뜨거워진 상태에서 그릇에 햇반을 넣어둔 후 끓는 물을 부어주세요. 그릇을 덮을 뚜껑이 있다면 더욱 좋겠지만 없어도 괜찮습니다. 물이 식을 때까지 (약 3분) 정도 기다린 후 햇반을 개봉하시면 밥이 알맞게 꼬들꼬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절대 햇반을 개봉한 후 뜨거운 물을 부으시면 안 됩니다. 





    냄비를 이용하자



    냄비를 이용하여 햇반을 데우는 방법도 커피포트와 유사합니다. 한 가지 다른 점은 냄비에 물을 넣고 물이 끓고 있는 상태에서 햇반을 데운다는 점인데요. 팔팔 끓는 물을 이용하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있지만 여기서도 주의할 점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햇반을 중간에 한 번쯤은 젓가락으로 돌려주는 것입니다. 골골로 익히기 위해서죠.

    둘째는 위에 끓는 물을 이용하는 것과 같이 햇반을 개봉하지 않은 상태에서 물에 끓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건강은 챙기고 싶지만, 시간이 없어서 잘 챙기지 못하시는 분. 혼밥혼술을 즐기시는 분들을 위한 햇반 데우는 법이었습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