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5cm, 300g. 숫자가 모든 것을 말해준다.
최고의 편안함과 가벼운 무게를 가진 이 제품은 지금까지 나온 슬리핑패드 중에서 편안함과 무게가 가장 조합을 잘 이룬 제품이 아닐까 싶다.
"이 슬리핑패드는 내가 본 슬리핑 패드 중에서 가장 가벼우면서 가장 편안할 수 있는 유일한 제품이야."
빅아그네스는 평균 상태의 나일론보다 더 엮어서 만든 재질을 사용해 무게를 줄이면서 제품의 견고함을 증가시켰다.
이 제품의 디자이너는 나일론 위주의 칸막이(nylon-intensive baffle walls)를 제거하고 내부를 직물로 연결하는 방식을 사용했다.
이것은 위와 아래의 껍데기(shell)를 분리해주고, 한결같이 침대 같은 편안함을 제공해준다.
또한, 적은 직물을 사용한다는 것은 휴대성이 더 좋아진다는 것이다.
얼마나 작냐고?
Big Agnes Insulated AXL Air Sleeping Pad를 돌돌 만다면 소다캔 하나 사이즈가 될 것이다.
빅아그네스가 R-Value를 제공해주지 않았지만 테스터가 –1도에서 사용해 본 결과 3시즌용으로는 전혀 무리가 없다고 한다.
이 슬리핑 패드의 양옆은 다른 부분보다 조금 더 두꺼운데 슬리핑 패드에서 굴러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목적이다.
얼마나 세심한지….
매우 가벼운 슬리핑 패드_백컨트리 익스포져 4/5
처음 이 제품을 사용했을 때 얼마나 이렇게 잘 버티는 것에 꽤 감탄했어.
나는 NeoAir XLite 제품에서 AXL로 갈아탔어.
한 가지 내가 걱정했던 점은 이 슬리핑 패드가 과연 3시즌을 버텨줄 수 있는가였지.
엄청나게 추운 곳에서는 시험해보지 못했지만 구매한 이후로는 꽤 따뜻하게 사용해왔다.
또 다른 점은 굉장히 편안하다는 것인데 NeoAir보다 80g 무겁지만, 더 편안해.
밸브 시스템도 꽤 좋아.
빅아그네스가 이번 슬리핑 패드는 정말로 잘 만들었네. 훌륭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