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무협만화

    아직까지 다른 장르에 비해서 마이너하기는 하지만 무협 모바일 게임이 등장할 만큼 무협만화책이라는 장르는 매니아들이 많은 장르이기도 합니다. 한 번 무협에 빠지게 되면 평생을 무협을 본다고 할 정도로 좋아하는 분들이 많죠. 황성 만화나, 김용 소설 등 무협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아실만한 작품들은 영원히 기억되고 있죠.

    무협만화는 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의 문화적 장르로선 무술과 협의를 소재로 하는 무협물. 무협소설을 그 시초로 하여 많은 영화와 만화가 만들어지고 있죠. 대체로 남성들의 낭만을 잘 버무렸기 때문에 남성독자들이 더 많으며, 팬덤도 남성들이 더 많은 편입니다. 무협 만화책도 인기가 많지만 무협웹툰 또한 그에 못지 않은 인기를 가지고 있죠.


    고수

    무협만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중에서 '용비불패'를 안 보신 분들이 있을가요? 용비불패의 후속작인 고수는 정통 무협 웹툰 중에서는 현재 1위를 달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꼭 봐야하는 웹툰 모음에서도 빼놓지 않고 소개되는 작품이기도 하죠. 스토리는 사파무림 절대자인 독교룡의 제자 강룡이 자신의 스승을 배신한 사천왕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무림에 나서게 되면서 벌어지는 스토리를 그립니다. 인기에 힘입어 무협게임으로도 나왔죠. 무협게임순위에도 들 수 있을까요?

    앵무살수

    김성진 작가의 무협만화 웹툰 앵무살수는 2020년 초반부터 연재된 작품이지만, 무협물을 좋아하는 독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정통 무협물을 표방한 앵무살수는 무치 무협소설을 읽는 듯한 느낌을 주는 작품인데요. 액션부터 스토리, 심리묘사까지 어느것 하나 놓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진시황이 남긴 비서 '선근경'을 얻기 위한 스토리를 그립니다.


    나노마신

    무협 웹소설이 원작인 한중월야 작가의 나노마신. 당시 제3회 문피아 공모전 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작품인데요. 해당 작품이 판타지 무협만화로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약 두달전인 2020년 6월 10일부터 연재를 시작한 나노마신은 마교의 사생아 천여운이 어느날 찾아온 미래의 후손이 그의 몸에 나노 머신을 주입하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장씨세가 호위무사

    위의 나노마신과 마찬가지로 조형근 작가의 무협 웹소설이 원작인 장씨세가 호위무사. 연재될 당시 네이버 무협소설 조회수 1위를 하기도 한 작품이었는데요. 여성독자들도 많은 편이었습니다. 2019년부터 무협만화 웹툰으로 연재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은둥중이었던 무사 광휘가 장씨세가 가주의 딸 장련의 호위무사가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립니다.


    낙향문사전

    마지막으로 소개할 무협만화는 낙향문사전으로 최현우 작가의 무협 웹소설을 원작으로 합니다. 2013년부터 2018년까지 오랜 기간동안 연재되었던 작품이죠. 비리로 인해서 과거 시험에 낙박한 주인공 손빈 앞에 자신의 일대기를 기록할 것을 청하는 사자혁이 나타나 둘이 함께 천하를 주유하며 벌어지는 무림 일대기를 그립니다.

    호랑이 형님

    무협만화로 분류된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소개하고 싶은 무협풍 작품으로 '호랑이 형님'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이상규 작가가 2015년부터 연재중인 웹툰으로서 시대극 액션 웹툰입니다. 2015년에는 한국 콘텐츠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죠. 신비한 힘을 가진 아이를 둘러싼 스토리를 그리고 있습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