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공인중개사 인강 업체 중에서도 가장 많이 추천이 되는 곳은 해커스, 에듀윌, 그리고 박문각이 있습니다.

     

    각각의 업체는 저마다의 특징이 있기 때문에 아래 글을 통해서 한 번에 비교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강의 및 강사를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2024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전략

     

    2024년도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이번에는 시험 일정부터 합격 기준, 응시 수수료까지 모든 것을 살펴볼 예정이니,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거예요!

     

    📅 시험 일정 및 접수 기간

    • 접수 기간: 2024년 8월 5일 월요일부터 8월 9일 금요일까지
    • 시험 날짜: 2024년 10월 26일 토요일이에요.
    • 의견 제시 기간: 시험 당일부터 11월 1일 금요일까지
    • 최종 정답 및 합격자 발표: 11월 27일부터 이듬해 1월 25일까지 확인 가능해요.

    시험 과목 및 방법

    1차 시험 (1교시): 공인중개사 1차 시험과목은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두 과목이고, 문항은 1번부터 80번까지 총 40문항이에요. 시험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10분까지 100분 동안 진행됩니다.

     

    2차 시험 (1교시): 공인중개사 2차 시험과목은 중개사법과 공법 두 과목으로,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며, 시험 시간은 오후 1시부터 2시 40분까지예요.

     

    2차 시험 (2교시): 공시법 및 세법 한 과목으로, 1번부터 40번까지 총 40문항이고, 오후 3시 30분부터 4시 20분까지 50분간 진행된답니다.

     

    🎯 합격 기준

    1차와 2차 모두 과목당 100점 만점에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해야 합격할 수 있어요. 공인중개사 합격률은 결코 높지 않기 때문에 많은 준비를 필요로 하죠.

     

    1차 시험에 합격하면 다음 해에 2차 시험만 응시할 수 있으니, 바쁜 직장인 분들은 1, 2차를 나눠서 준비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어요.

     

    💰 응시 수수료

    1차 시험은 13,700원, 2차는 14,300원이고, 1차와 2차를 동시에 응시하는 경우에는 28,000원이 필요해요.

    공인중개사 시험은 전문 지식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준비가 중요한 시험이에요. 앞서 알려드린 정보를 참고하여 여러분의 공부 계획을 잘 세우시고, 시험 준비에 최선을 다해보세요!

     

    공인중개사 난이도가 너무 높다고 너무 좌절하지 마시고 모두 파이팅입니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인강 추천과 강사

    공인중개사 시험은 부동산 전문가로서의 기본 소양을 갖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시험을 통해 전문성을 검증받고, 부동산 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중개사로서의 길을 걷게 됩니다.

     

    해커스 공인중개사는 전문적인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시험 합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전망이 어둡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수요가 많기 때문에 준비를 철저히 하면 미래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죠

     

    해커스 공인중개사로 1차 시험 준비

    부동산학개론의 효율적 학습법

    해커스 부동산학 개론의 신관식, 강양구, 송도윤 교수님은 각기 다른 접근 방식으로 부동산학개론을 가르칩니다.

     

    신관식 교수님은 이해 위주의 강의로, 강양구 교수님은 개념의 분석과 응용력 강화에 중점을 두며, 송도윤 교수님은 자동암기수업과 실생활 연계 접근을 제공합니다.

     

    부동산학 개론에서는 개념 이해, 반복적 복습, 플래시카드나 암기앱 활용, 계산 문제 연습이 중요합니다.

     

    민법 및 민사 특별법의 핵심적 접근

    해커스 민법의 양민, 차민혁, 박문호, 민희열, 박결 교수님들은 민법을 쉽고 효과적으로 가르칩니다.

     

    각각의 교수님은 저마다 사례 중심, 스토리텔링, 구조화된 강의, 이해 및 암기 중심으로 강의를 합니다.

     

    민법 공부의 핵심 방법은 전문 용어의 정확한 이해와 주기적인 복습, 미니 테스트를 활용한 약점 파악 및 집중적 복습이 필요합니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2차 시험 전략

    실무적 지식을 중심으로 한 중개사법령 및 실무

    해커스 중개사법령 및 실무 교수님은 한민우, 홍덕기, 정지웅 교수님으로 중개사법을 암기코드, 이해 중심, 3단계 학습법으로 가르칩니다.

     

    중개사법령 및 실무에서는 실무적 지식 이해, 사례 중심 학습, 핵심 법률 사례와 판례 체크가 중요합니다.

     

    부동산공법과 공시법의 체계적 접근

    해커스 부동산공법에서는 한종민, 어준선, 김용출 교수님이 공법을 구조화하여 가르칩니다. 모두 공시법의 전체 흐름과 중요 포인트에 집중합니다.

     

    부동산공법에서는 중요 개념의 정확한 암기, 문제 유형 파악 및 연습, 민법과의 연계성 이해가 필요합니다.

     

    부동산세법의 중점적 학습

    부동산세법에서는 강성규, 전훈, 김윤석, 이재준 교수님이 세법을 암기코드, 반복학습, 그림과 체계도를 활용하여 가르칩니다.

     

    세법에서는 세율과 계산 방법 이해, 복잡한 계산 문제 연습, 실전 모의고사를 통한 약점 파악과 집중 학습이 중요합니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인강 가격 및 수강 혜택

    환급형 인강

    3년 100% 환급반, 평생환급 평생수강, 직장인 2시간 합격반 등이 있으며, 환급 조건, 선행학습 패키지, 정규 커리큘럼 등이 포함됩니다.

     

    기본형 인강

    평생보장 프리미엄, 연간합격반, 평생보장 실속형 등이 있으며, 기본 교재 제공 및 1대1 관리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에듀윌 공인중개사 교육 프로그램은 각 과목별 전문 강사진과 체계적인 학습 방법을 통해 수험생들이 시험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시험 준비

     

    부동산학 개론의 전략적 접근

    에듀윌 부동산학 개론의 이영방, 장혁, 이동춘, 박덕연, 이동기 교수님들은 각각의 방식으로 부동산학 개론을 가르칩니다. 각 교수님의 강의는 개념 정리부터 실전 연습까지 다양한 단계를 포함합니다.

     

    기본적인 용어와 개념 설명부터 시작하여, 문제풀이 능력 향상을 위한 실전연습과 검증, 평가 단계를 거쳐 학습합니다.

     

    민법의 효과적 이해

    에듀윌 심정욱, 신대운, 이종선, 정동근, 민석기, 유재헌 교수님들은 민법의 핵심 요소를 다루며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이해를 제공합니다.

     

    판례, 방침, 정책, 특례 등의 중요 요소를 중심으로 이해하고, 실용적인 접근으로 민법을 깊게 학습합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시험 준비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에듀윌 공인중개사법령 임선정, 장석태, 한병용, 임종성, 송정호 교수님들은 공인중개사법을 다양한 방식으로 가르칩니다.

     

    각 교수님의 강의는 학습자들에게 심층적인 이해와 실무적 적용을 제공합니다.

     

    연상법과 그림을 활용한 암기, 이해와 해석 및 응용에 중점을 두어 학습합니다.

     

    부동산 공법과 공시법

    에듀윌 부동산 공법 오시훈, 정경택, 이동휘, 이장춘, 정원표, 장완석 교수님들은 부동산 공법과 공시법을 체계적으로 가르칩니다.

     

    현장 경험 분석, 실제 상황 이해, 적용 방법 알기 등으로 부동산 공법과 공시법을 학습합니다.

     

    부동산 세법의 깊은 이해

    에듀윌 부동산 세법 한영규, 신성룡, 정낙일, 홍문성, 김윤석, 유상 교수님들은 부동산 세법을 체계적으로 가르칩니다.

     

    기본 개념과 원칙에 집중하고, 실제적인 적용법을 학습하여 부동산 세법을 깊게 이해합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 가격 및 혜택

    2년 더블환급 합격패스는 2년 안에 최종 합격 시 수강료 100% 환급이 가능합니다. 평생 무제한 수강 가능하며, 전과목 최신 교재 22권이 제공됩니다.

     

    에듀윌 평생패스는 합격할 때까지 최신 인강 무한 제공되며, 정규 교재, 기출 이론 압축 정리, 시크릿 노트, 특강, 전국실전 모의고사 포함되어 있습니다.

     

    박문각 공인중개사

    박문각 공인중개사 교육 프로그램은 각 과목별 전문 강사진과 함께 다양한 학습 자료 및 인강 서비스를 통해 수험생들의 시험 준비를 체계적으로 지원합니다.

     

    부동산학개론

    박문각 부동산학개론 송우석, 국승옥, 이영섭, 감동한, 박상우, 김백중 교수님들은 부동산학개론을 깊이 있게 가르칩니다.

     

    박문각 부동산학 개론 공부법으로는 교재의 활용, 강의의 반복적 수강, 유튜브 및 인강을 통한 보충 학습, 개념 이해와 암기에 중점을 둡니다.

     

    민법 및 민사특별법의 학습 전략

    박문각 민법 김민권, 설신재, 김화현, 오선호, 김덕수, 민석기 교수님들은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전문적으로 가르칩니다.

     

    민법은 공법, 중개사법, 공시법 등과의 연관성을 이해하고, 1차와 2차 과목에 대한 학습 비중을 적절히 배분해야 합니다.

     

    부동산 공법과 공시법의 학습 방법

    박문각 부동산 공법 이석규, 이경철, 박희용, 최성진, 김희상, 박종철 교수님들은 부동산 공법과 공시법을 가르칩니다.

     

    법률의 전제적인 체계와 기본 원리 이해, 전체적인 흐름과 맥락 중시, 기출 문제의 출제 패턴 분석에 집중합니다.

     

    공인중개사법 및 실무와 세법의 효율적인 학습

    박문각 공인중개사법 및 중개실무는 공부량 대비 높은 배점을 가지고 있어, 집중적인 학습이 필요합니다. 부동산 세법은 취득세, 재산세, 양도소득세에 중점을 두어 학습합니다.

     

    박문각 공인중개사 인강 가격

    평생회원, 올패스, 올패스 슬림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가격과 제공되는 서비스가 다릅니다.

     

    평생회원은 합격할 때까지 무제한 수강 가능, 올패스는 해당하는 연도의 공인중개사 시험까지, 올패스 슬림형 그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