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머리를 씻을 때마다 머리카락이 상당히 떨어진다면 탈모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러나 유전적 배경이나 나이 들어가는 과정, 호르몬 변화로 인해 머리카락이 떨어지는지, 아니면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 현상이 생기는지 정확히 알기 어려운 경우가 대다수다.

     

    다른 건강 문제처럼 탈모도 조기에 파악하고 치료하면 효과적이며 비용도 절약될 수 있다. 진단이나 치료가 지연될 경우, 치료의 성과는 줄어들며 필요한 비용도 늘어난다.

     

    자신의 머리카락 상태를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아래에서 5가지 이상 증상이 발견되면 탈모 가능성을 고려하여 전문의의 상담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나 두피각질 때문에 현재 큰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은 아래의 두피각질 제거방법에 대한 분석 글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두피각질제거

    무료 탈모 자가진단법 10가지

     

    이마가 점점 넓어지는 느낌이 든다.

     

    머리카락의 빠짐 현상이 이마 부분에서 시작될 때가 많습니다. 특히나 남성 탈모의 초기 증상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마의 헤어라인이 점점 뒤로 밀리면서 이마 부분이 넓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주기적으로 관찰하고, 다른 가족 구성원의 머리 형태와 비교해보면 탈모의 조짐을 파악하기 쉽습니다.

     

    가늘고 힘없는 머리가 많이 빠진다.

     

    머리카락의 굵기가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지는 것은 탈모의 전형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탈모가 진행됨에 따라 머리카락의 생산이 약화되어 가늘고 약한 머리카락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머리카락은 손상을 쉽게 받아 쉽게 빠질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굵기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머리카락 가늘어짐에 대한 글을 참고하세요.

    머리카락 가늘어짐

    머리카락이 하루에 100개 이상 빠진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50~100개의 머리카락이 자연스럽게 빠지는 것은 정상적인 범위입니다. 그러나 하루에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지속적으로 빠진다면 이는 탈모를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 때, 머리카락의 뿌리 부분을 주목하여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비듬이 많아지거나 두피가 가렵다.

     

    비듬과 두피 가려움은 탈모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두피의 건강 문제로 인해 탈모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두피의 염증이나 각질화로 인해 머리카락의 건강이 악화되면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피 가려움증에 대한 정보글은 아래 글을 통해 더 알아볼 수 있습니다.

    두피 가려움증

    모발이 가늘고 부드러워졌다.

     

    머리카락의 질감 변화는 모발의 건강 상태를 반영합니다. 모발이 가늘고 부드러워진다는 것은 머리카락의 결이 약해졌다는 뜻이며, 이는 탈모의 초기 증상 중 하나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두피를 눌러보면 가벼운 통증이 느껴진다.

     

    두피의 통증은 두피의 염증 또는 혈액 순환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머리카락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앞쪽과 뒤쪽 머리카락의 굵기 차이가 크다.

     

    머리카락의 굵기 차이는 특정 부위의 탈모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앞쪽 머리카락이 뒤쪽에 비해 가늘어진다면 이는 전방성 탈모의 가능성을 의심해 볼 만합니다.

     

    몸의 털이 갑자기 굵어졌다.

     

    몸의 털의 굵기 변화는 호르몬 불균형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남성 호르몬이 높아지면 탈모 증상 외에도 몸의 털이 굵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마와 정수리 부분이 유난히 번들거린다.

     

    이마와 정수리 부분의 번들거림은 해당 부위의 탈모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번들거림은 머리카락이 희박해지면서 두피가 드러나게 되는 현상을 나타냅니다.

     

    두피에 피지량이 갑자기 늘어난 것 같다.

     

    두피의 피지 증가는 두피의 건강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과도한 피지는 두피의 염증을 유발하며, 이로 인해 머리카락의 건강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