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치질 방석 추천?

    치질, 겪어보지 않은 사람들이라면 알지 못하는 그 고통. 치질 수술 후 치질 방석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의 직장 동료중에 한 명도 한 가운데 구멍이 뻥 뚫린 방석을 사용하길래 무슨 방석이냐고 물으니 치질환자를 위한 방석이라고 하더군요. 그때는 가볍게 웃어 넘겼지만, 치질 초기 단계를 경험하고 치질 방석이 얼마나 귀한 물건인지 깨닫게 되었죠.

    치질은 생각보다 굉장히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치질 수술은 제왕절개 다음으로 많이 이루어지는 수술이라고 하더군요. 치질의 종류 중 70퍼센트가 치핵의 문제 때문인데요. 치질은 수술 이후에 사후관리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질에서 회복 중에 치질 방석을 많이들 추천하는 것이겠죠.


    효과가 좋은 이유?

    치질 방석 추천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치질을 겪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앉을 때 굉장히 고통스럽습니다. 특히나 항문과 맞닿는 곳이나 차가운 곳에 닿으면 고통스러우며 수술 이후에는 상처회복도 더 늦어진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치질 회복과 치질 예방을 위해서 만들어진 제품이 바로 치질 방석이죠.

    방석의 전체적인 모양은 제품에 따라서 제각각이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면 한 가운데가 뻥 뚫린 것입니다. 이 것이 바로 치질 방석의 핵심이죠. 항문과 직접적으로 맞닿는 면을 최대한도로 줄여서 치질 예방을 하는 것이죠. 요즘 몇몇 방석들은 자세교정과 바른 제사를 위한 제품들도 같이 판매하더군요.


    치질 예방을 위한 습관

    치질 방석 추천을 하는 것도 좋지만 애초에 치질을 예방하는 습관을 잘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질에 걸리는 가장 큰 이유는 항문 주변의 청결 때문인데요. 평소에 배변습관이 잘못될 경우 치질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화장실에 10분이상 앉아있거나, 배변을 볼 때 대충 닦는 것과 같이 말이죠. 배변에는 많은 세균들이 번식하고 있기 때문에 청결하게 하지 않으면 금방 감염이 되죠.

    배변습관 뿐만 아니라 평상시의 생활습관도 치질예방을 위해서 필요합니다. 오래 앉아 있는 대대수의 현대인들은 규칙적인 배변습관을 가지기 어려우며, 무리한 다이어트나 부족한 운동 또한 변비를 야기하여 치질이라는 고통스러운 질병을 가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치질에 좋은 음식

    치질 방석 추천만큼이나 효과적인 것이 치질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치질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들의 공통점은 바로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들인데요.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들은 수분 흡수가 뛰어나 대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대변의 양도 많게 해줍니다.

    치질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인 은 현미나 보리와 같은 곡류가 있으며, 콩, 다시마도 있습니다. 야채류로는 무우나 배추도 식어섬유가 풍부하며, 과일 중에서는 바나나, 사과, 딸기 등이 식이섬유가 많죠. 고구마나 감자 또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지만 치질에 좋은 음식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입니다. 하루에 적어도 2L정도의 물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