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분들이 많은 이유는 한국의 고령화 인구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노인을 돌볼 수 있는 인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노인을 돌볼 수 있는 전문 지식을 원하는 이들에게 인기 있는 자격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래서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은 은퇴 후 경제 활동을 하고자 하는 중장년층부터 노년층이 주를 이룹니다.

     

    가장 좋은 점은 내 가족이 요양보호사가 필요할 때 내가 가족을 보살 필 때 나라에서 급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률이 높은 이유

    우리 사회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직업 중 하나는 요양보호사입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재가 요양 센터, 주야간 보호 센터, 요양원 등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요양원에서 일할 경우 평균 230~250만원 정도의 월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요양보호사에 대한 높은 수요로 인해 모든 연령과 성별의 개인이 고용되므로 유망한 직업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자격증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시험은 간호 윤리, 기본 간호, 노인 의료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시험은 일 년에 두 번, 3월과 9월에 실시되며 일반적으로 그 전 달에 등록이 이루어집니다.

     

    시험에 등록한 후에는 철저한 준비가 필수적입니다. 다양한 기관에서 요양보호사 국비지원을 통해 지원을 받고 과정을 수강하거나 교과서 및 온라인 자료를 사용하여 독학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2023 요양보호사 취득방법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과정은 특별한 경력이 없는 경우 240시간의 표준화된 교육을 이수하고 필기 시험, 실기 시험, 실습을 통과해야 합니다.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지정된 요양보호사 학원에서 수업을 듣는 것입니다.

     

    교육 기간 동안 간호학개론, 기본간호학 등 필기 이론 과정을 수강하게 됩니다. 또한 약 복용, 식사, 목욕 등의 실습과 응급상황에 대비한 응급처치 및 실습을 배우게 됩니다.

     

    이론이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현장 견학 및 실습이 교육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미 노인을 돌본 경험이 있는 분은 교육 시간이 단축됩니다. 면허를 소지한 간호사,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간호조무사는 40~50시간의 교육만 받으면 됩니다.

     

    요양보호사 시험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필기 및 실기 시험을 준비해야 합니다. 필기시험은 간호학 개론, 간호학 기본지식, 기본간호학, 전문간호학 35문항으로 구성된 객관식 5지선다형 시험입니다. 합격하기 위해서는 강의와 교재에 대한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실기 시험은 객관식 45문항으로 구성되며 필기 시험과 같은 날에 치러집니다. 두 시험을 모두 완료하면 즉시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 모두 동일한 객관식 시험이 사용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의 실기 부분을 준비하기 위해 온라인 또는 지정된 간호조무사 학원을 통해 학습 자료와 모의고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시험 형식에 익숙해지고 지식을 향상시켜야 할 영역을 식별하는 데 필수적이므로 많은 연습 문제를 제공하는 교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요양보호사 교재 선택하기

    기출문제는 저작권법상 온라인에서 볼 수 없으므로 연습 문제가 많이 수록된 교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시험이 치러지는 해에 나온 교재는 최근 개정된 법령과 시험 내용이 반영되어 있으므로 교재를 선택할 때 발행일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요양보호사 시험 합격률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려면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에서 모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의 합격 점수를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최근 통계에 따르면 2022년(4회) 시험에서는 90%가 합격한 것으로 나타나 적절한 준비를 한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시험일정

    2023년 요양보호사 필기 및 실기 시험 일정이 확정되었으며, 컴퓨터 기반 시험과 기존 지필 시험 중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습니다. 시험에 응시하려면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원서를 접수해야 합니다. 시험 당일에는 신분증, 수험표, 필기도구를 지참하고 시험장을 방문해야 합니다.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요양보호사 국비지원으로 자격증 취득하는 방법 2023 ( 독학, 내일배움카드 가능한가? )

    고령화가 지속됨에 따라 요양보호사 국비지원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요양보호사는 노인, 장애인, 만성질환자 등에게 식사, 목욕, 이동 등 일상생활을 돕는 필수 서비스를 제공합니

    www.racoonjp.com

    요양보호사가 되려면 자비 또는 국비지원으로 요양보호사 학원에서 교육을 받은 후 요양보호사 자격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교육 프로그램은 총 240시간의 이론, 실습 및 실습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강료가 60만 원에서 70만 원에 달하기 때문에 많은 요양보호사 지망생들이 학원비에 부담을 느낍니다.

     

    다행히도 교육 비용의 재정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요양보호사 국비지원을 통해서 비용을 크게 줄이는 것입니다. 전액 지원을 받는 것은 아니지만 돈을 크게 아낄 수 있습니다.

     

    또한 국비지원을 받은 교육비는 연말 세금에서 공제받을 수 있으며, 시험에 합격하면 학원가 취업을 도와줍니다.

     

     

    주택관리사 교재 인강추천 (해커스, 에듀윌, 박문각 비교)

    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어떤 주택관리사 교재 및 인터넷 강의로 공부를 하실 것인가 결정하셔야 하는데요. 시중에 다양한 교재와 인터넷 강의가 나왔기 때문에 고르시는 데 조금

    www.racoonjp.com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