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보톡스는 많은 사람들이 주름과 노화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선택하는 미용 치료법입니다. 그러나 보톡스 부작용도 절대로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이 글을 읽기 전에 이마 주름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아래의 이마 주름 없내는 방법에 대한 글이 더 도움이 되실겁니다.

    이마주름 없애는 법

     

    보톡스의 효과

     

    • 얼굴의 주름 완화
    • 눈썹 찌푸리기와 같은 주름의 움직임 최소화
    • 눈썹을 올릴 때의 주름 최소화

     

    보톡스는 안면 근육에 주입되어 피부의 움직임을 제한하여 주름 형성을 방지합니다. 이는 눈썹을 찌푸리거나 눈썹을 들어올리는 것과 같은 얼굴 표정 움직임 때문에 발생하는 주름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보톡스의 효과는 일시적이며 평균적으로 약 3개월 동안 지속됩니다. 이 시간이 경과하면 얼굴 표정의 움직임이 원래 상태로 돌아옵니다.

     

    팔자주름이 고민이시라면 팔자주름을 없애는 방법에 대한 글을 먼저 읽어보세요.

     

    팔자주름 제거

     

    << 팔자주름 없애기 링크 >>

    보톡스 부작용 5가지

     

    부톡스 부위에서 가장 일반적인 부작용은 통증과 부기입니다. 시술 전후에 얼음을 사용하거나 마취 크림을 바르면 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통증

     

    보톡스를 주입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인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통증의 정도는 개인마다 다르며, 일부 사람들은 바늘이 피부를 찌르는 느낌을 거의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부기 및 멍

     

    가장 일반적인 부작용은 통증과 부기입니다. 시술 전후에 얼음을 사용하거나 마취 크림을 바르면 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주사 부위에는 일시적으로 발적이나 부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대개 몇 분에서 몇 시간 사이에 해소됩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멍이 생기기도 하며, 이는 몇 일에서 몇 주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멍이 생기는 것을 묽게 만들거나 멍의 위험을 높일 수 있는 약물(이부프로펜, 아스피린, 특정 비타민 및 보충제 등)을 복용하는 경우 멍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음주는 혈액을 희석시킬 수 있어 멍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보톡스 효과 없음

     

    보톡스는 피부의 볼륨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처지거나 수축된 피부에는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잠깐! 얼굴 각질 제거가 고민이신 분은 아래 글이 더 도움이 되실거에요!

     

    얼굴각질제거

     

    독소의 영향

     

    보톡스는 실제로 독소입니다. 이 독소가 피부에 주입되면 일시적으로 근육을 마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 인해 얼굴의 움직임이 제한됩니다.

     

    보톡스에 대한 부작용은 일시적이라도, 효과가 사라지기 전까지는 되돌릴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톡스 치료 후 부작용이 발생하면, 그 효과가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두통

     

    시술 후 두통은 비교적 흔한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이 두통은 일반 두통과 비슷하게 느껴질 수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24~48시간 이내에 해결됩니다.

     

    그러나 드물게 두통이 지속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사라집니다.

     

    보통스 주기

     

    보톡스는 일시적인 치료법으로, 그 효과는 평균적으로 3개월 동안 지속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름이 다시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톡스 후 발생하는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일시적이며 대부분의 경우 수일 내에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하지만, 보톡스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한 경우, 이를 즉시 제거할 수는 없기 때문에 부작용이 사라지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보톡스와 비슷하게 피부의 주름 개선에 사용되는 레티놀은 보톡스와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레티놀에 대한 정보를 아래에서 얻어보세요.

     

    레티놀 부작용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