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뚱보균 없애는 방법

    모 프로그램에서 홍선영씨가 뚱보균 검사를 받은 적이 있었죠. 이에 뚱보균을 어떻게 없애는 방법이 있는지 화제에 올랐던 적이 있습니다. 당시 홍선영씨는 뚱보균이 51.9%, 일반균은 48.1%로 뚱보균이 상위 10% 안쪽에 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특히나 최근에는 집안에 있는 날들이 많다보니 체중증가가 많이 이뤄지는 것 같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서 살이 찌면서 뚱보균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알아보고 있습니다. 저 또한 디룩디룩 찌는 얼굴 살을 보면서 '혹시 뚱보균이 많은 것은 아닐까' 하고 생각을 해보는데요. 야외에서 활동하는 빈도가 줄어들고, 야식 등으로 인해서 더 먹게 되면서 체중이 증가하는 것이 느껴집니다. 수면습관도 불규칙하게 바뀌어서 살이 찔 수 밖에 없는 환경인데요. '뚱보균' 때문일까요?

    살 찌는 이유 뚱보균

     

    먹방을 보면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뚱보균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필요도 없겠죠. 반대로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잘 안빠지고 남들보다 적게 먹는데도 더 살이 찌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때는 우리가 장내 유익균이 아닌 뚱보균에 대해서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살찌는 세균이 장 속에 살고 있을 수 있는 것이죠.

     

    뚱보균 없애는 방법 첫번째는 장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이는 뚱보균은 줄이고, 유익균을 증가시키는 좋은 방법인데요. 장내에는 피르미쿠테스라고 불리는 뚱보균과 박테로이데테스라고 불리는 날씬균이 있습니다. 뚱보균인 피르미쿠테스가 많은 사람들은 음식물의 에너지 전환이 더 잘 되어서 체중이 더 잘 증가하게 되죠.

    장내유익균과 차가버섯

     

    장내 유익균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다면, 뚱보균 없애는 방법에 반대로 도움이 안되는, 오히려 뚱보균을 늘려주는 음식도 있을 것입니다. 이는 살빼기에 전혀 도움이 안되는 음식들로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할 음식이라고 할 수 있죠. 뚱보균이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는 '액상과당'이 있습니다. 액상과당이란 옥수수녹말 성분을 조절해서 만든 인공 과당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여러 과자나 음료수에 사용이 됩니다.

     

    당장 집에 음료수나 과자가 있다면 '액상과당'이 보이실텐데요. 이는 뚱보균 없애는 방법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액상과당 섭취는 내장 지방 세포 증식을 가속화시킵니다. 이 외에 뚱보균 없애는 방법으로는 '차가버섯'이 있습니다. 차가버섯의 이노시톨 성분이 장내 세균 활성화에 도움을 주며, 페니알라닌 성분은 지방 분해를 돕기 때문입니다. 장내 유익균의 중요성 아시겠죠?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