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도시형 아이젠, 아이젠이란 독일어로 철을 의미하면 원래는 빙벽이나 눈, 빙판에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해서 신발에 착용하는 스파이크입니다. 아이젠은 용도에 따라서 스파이크의 방향도 다를 뿐더라 스파이크 개수도 다르죠. 하지만 등산을 즐기지 않는 분들도 아이젠을 착용하고는 하는데요. 그 이유는 빙판길에서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그럼 어떤 도시형 아이젠이 시장에서 잘 팔리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도시형 아이젠

    도시형 8자형 아이젠

    도시형 8자형 아이젠

    도시형 아이젠으로서 마켓에서 찾아볼 수 있는 가장 저렴한 형태의 아이젠입니다. 뛰어난 휴대성과 저렴한 가격으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으며 미끄러운 빙판길에서 넘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는 무리 없는 형태입니다. 사이즈는 소형(170mm~235mm)에서 대형(240mm~300mm)로 나뉘기 때문에 사이즈에 관계없이 모든 분이 사용할 수 있는 형태의 아이젠이죠.

    윈터솔 도시형 아이젠

    윈터솔 도시형 아이젠

    위의 제품에 비해서 가격대는 몇천 원 더 비싸지만, 밑바닥 부분이 스파이크가 아닌 미끄럼 방지 패드로 되어있기 때문에 일반도로에서 더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젠입니다. 스파이크형 아이젠은 산행길에서 주로 사용하지만, 이 제품은 눈길이나 빙판길 도시에서 좀 더 유용한 제품이죠.

    버팔로 몽트로 시티젠

    버팔로 몽트로 시티젠

    버팔로 몽트로 시티젠 아이젠은 위의 지금 소개해드린 모든 제품과 비교해서 미끄럼 방지에는 가장 탁월한 제품일 것 같습니다. 아이젠에는 각기 다른 각도로 되어있는 스파이크가 여러 개가 붙어있기 때문이죠. 물론 다른 사람 발을 밟으면 피가 철철 날 것 같은 미관이지만 그 효과만큼은 분명해 보이죠. 빙판길에서 너를 절대로 미끄러지지 않겠어라는 강한 의지가 보이는 제품입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