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예로부터 혼약을 앞두고 띠별궁합을 보는 것은 쉽게볼 수 있었습니다. 궁합이란 혼인을 하려는 남녀가 띠, 사주 등을 보고 앞으로의 혼인 생활의 길흉을 헤어려보는 것이라고 하죠. 여기서 띠별궁합은 연인들, 예비부부들이 사주 및 궁합을 보러 갈 때 남녀의 띠를 보고 궁합을 알아보는 것을 말합니다.

     

     

    띠별궁합을 요즘에 누가 봐? 라고 말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지만, 생각보다 궁합을 보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젊은 분들 뿐만 아니라 부모님 세대에서는 궁합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았죠.

     

    '결혼을 하기 전에 꼭 궁합을 봐라'라고 말하시는 것을 많이들 들어보셨을겁니다. 그럼 띠별로 궁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해를 보내면서 매년 하는 것 중의 하나가 띠별궁합입니다. 현재 내가 만나고 있는 사람이든 아니면 앞으로 만날 사람이던지 간에 궁합이 잘 맞느냐는 매우 중요한 요소죠.

     

    띠별궁합은 연인 사이에도 많이들 확인하시지만, 인간관계에서 '저 사람이 나와 맞나?'하는 의문이 들 때 참고로 보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되고는 하는데요.

     

    나와 잘 맞는 띠별궁합 무엇이 있을까요? 아래를 읽어보며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각종 띠별 성격도 같이 알아보세요.

     

    얼마 전 기생충에 출연했던 탑스타 L이 현재 불미스러운 일을 겪는 것을 3년 전에 미리 예견했던 '무속인 유튜버'에 대해서 아시나요? 현재 해당 무속인은 더 이상 활동하지 않지만, 이와 같은 무속인 유튜버들이 하는 유명한 점집들은 굉장히 많은데요. 아래 글에 정리해보았습니다.

    유명한 점집

    무료 신년운세 보는 방법

     

    본격적인 띠별궁합에 대해서 알려 드리기 전에 무료 신년운세를 통해 내년 내 운세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신 분도 계실 텐데요.

     

    신년운세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정말로 많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신한생명 새해운세'가 있으며 '농협 무료운세', '네이트 무료운세' 등을 통해서 무료운세를 확인할 수 있죠.

     

    제 친구 중에서는 이런 다양한 무료운세 사이트를 돌아가면서 운세 비교를 즐기는 친구가 있는데요. 그 이유는 운세 사이트마다 조금씩 운세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여러 운세 사이트의 운세를 보고 하루의 운세를 재미삼아 보며 오늘 하루가 어떻게 될지 예측하는 것이 즐겁다고 하더군요.

    2024년 삼재띠

     

    삼재란 9년마다 모든 사람에게 찾아오며 3년마다 머무는 악재를 말합니다. 그래서 누군가에게 무언가 안 좋은 일이 한 해에 연달아 생기면 '삼재 아니야?'라는 말을 하게 되죠.

     

    사실 삼재라는게 참 버티기 힘들 때도 있습니다. 힘든 일들이 1년이면 모를까 3년이나 지속이 되면 정말 지치기도 하거든요. 그러나 악재를 준비할 수록 줄어들게 됩니다.

     

    삼재에는 여러 가지 고난이 찾아옵니다. 물과 불의 재난부터, 건강, 대인관계, 연인, 가족, 직장 등 여러 종류의 재난이 있죠.

     

    2024년 삼재년은 특히 원숭이띠, 쥐띠, 용띠의 사람들에게 다양한 에너지의 변동과 새로운 기운을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기운은 긍정적인 변화와 발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지만, 동시에 일상의 흐름이나 기존의 패턴에 변화를 초래해, 일부 것들은 이를 스트레스나 혼란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삼재의 특성 상 강력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 이로 인한 변화나 도전은 때로는 예기치 않게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잘 관리하지 못하면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각 띠 별로 기운의 흐름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화나 상황에 대해 신중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위에 삼재띠가 있다면 아래의 2024년 삼재띠 글을 확인하고 조언 한 마디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2024년 삼재띠 확인

    쥐띠 궁합

    쥐띠 성격

    쥐띠는 예민하고 신중한 성격으로 영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는 논리적으로 생각하기보다는 본인의 직감을 믿고 결정을 내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과거의 경험에 비추어 결정을 내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쥐띠랑 잘 맞는 띠

    소띠 쥐띠 궁합

    쥐띠와 소띠가 잘 맞는 이유는 유머적인 성향이 잘 맞기 때문입니다. 업무적인 면에서는 쥐띠는 완벽주의 성향이 강하며 소띠는 우직하게 일하는 성향이 강해 서로 상호 보완적입니다.그리고 의심이 많은 쥐띠 서격 상 소띠는 성품이 정직하여 쥐띠가 믿고 일할 수 있습니다.

    용띠 쥐띠 궁합

    쥐띠의 완벽주의 성향은 용띠가 끝맺음을 잘하지 못하는 성격과 서로 상호 보완적입니다. 그래서 용띠와 쥐띠가 함께하면 일이 잘 풀립니다. 연인 및 부부 관계에서도 용띠는 순애보 적으로 한 사람만 사랑하며, 쥐띠의 유머러스한 면은 서로의 관계를 화목하게 합니다.

    쥐띠 상극

    양띠 쥐띠 궁합

    쥐띠와 잘 안 맞는 띠로는 양띠가 있습니다. 양띠는 현재에 안주하는 성향이 강하며 즉흥성이 강해 계획을 세우는 데는 크게 맞지 않습니다. 반면에 쥐띠는 현실적이고 계획성이 강해서 서로 자주 충돌하게 됩니다.

    말띠 쥐띠 궁합

    말띠도 쥐띠와 안맞는 띠인데요. 그 이유는 양띠와 매우 비슷합니다. 쥐띠는 업무적인 면에서 빠르고 완벽하게 일 처리를 하려고 하지만 말에게 일이란 그저 생계를 위한 수단입니다. 그래서 한 직장에 있으면 쥐띠와 양띠는 상극이며, 배우자로서도 마찬가지입니다.

    2024년 쥐띠 운세

    소띠 궁합

    소띠 성격

    소띠는 자기주장이 센 성격입니다. 그러나 속마음은 따뜻하고 인자하여서 다른 사람의 마음을 담아줄 수 있는 아량이 넓은 성격이기도 합니다. 고집스러운 성격 때문에 다른 사람과 충돌이 있기도 하지만 정직한 성품으로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기도 합니다.

    소띠랑 잘 맞는 띠

    쥐띠 소띠 궁합

    소띠와 잘 맞는 띠로는 쥐띠가 있습니다. 쥐띠는 머리가 좋으며 명량하고 쾌활합니다. 정직하고 우직한 소띠 입장에서는 쥐띠는 같이 있으면 재미있는 띠입니다. 그리고 쥐띠에게 소띠는 자기의 말에 잘 귀 기울이며 충직하여서 신뢰할 수 있는 상대입니다. 남녀 관계에서 더할 나위 없이 잘 맞는 띠입니다.

    뱀띠 소띠 궁합

    뱀띠는 독선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개인주의적이기 때문에 남들에게 피해를 주고 싶어 하지도 않지만, 남에게 피해를 받는 것도 싫어 하기 때문에 주변에서 이해를 받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늘 외로움을 느끼는데요.

     

    소띠의 무던한 성격은 이런 뱀띠를 무던하게 받아들이며 뱀띠도 이런 소띠를 믿고 의지하기 때문에 소띠가 위기에 처했을 때 소띠를 보호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합니다.

    소띠 상극

    양띠 소띠 궁합

    양띠가 소띠와 상극인 이유는 너무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양띠는 고집이 세며 자기 주장이 강합니다. 고집스러운 두 띠가 만나게 되면 서로 자기주장을 굽히지 않기 때문에 사사로운 일에서도 부딪히게 되고 서로 양보를 하지 않습니다. 작은 일에서 시작된 것이 큰 싸움으로 번지기 쉽습니다.

    호랑이띠 소띠 궁합

    호랑이띠는 소띠와 상극입니다. 그 이유는 호랑이띠의 기질이 강한 것에 있습니다. 호랑이띠는 대부분의 일을 혼자 결정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호랑이띠는 리더십이 강하지만 그래서 다른 사람과 어울리는 것보다는 독고다이로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렇지만 소띠도 리더십이 강합니다. 그리고 소띠는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한 집단에서 호랑이띠와 소띠가 서로 만나면 사람들을 이끄는 문제로 자주 다투게 됩니다.

    2024년 소띠 운세

    호랑이띠 궁합

    호랑이띠 성격

    호랑이띠의 성격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솔직하다는 것입니다. 감정적인 것에서 답답한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집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는 외부에서의 활동을 즐깁니다. 자신감이 넘치기 때문에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항상 자신을 믿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믿고 따르게 됩니다.

    호랑이띠랑 잘 맞는 띠

    말띠 호랑이띠 궁합

    호랑이띠와 말띠는 대표적인 잘 맞는 띠입니다. 호랑이띠와 말띠 모두 예술가적인 기질이 있기 때문에 상호 작용이 활발합니다. 말띠는 솔직함이 강점인데 호랑이띠는 솔직함이 강점이기에 서로 관계를 좋게 유지하는데도 좋습니다.

    개띠 호랑이띠 궁합

    호랑이띠와 개띠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그 강점이 더욱 두드러집니다. 호랑이띠는 리더십이 있으며 개띠는 충성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호랑이띠의 단점 중에서 이기심이 있는데 이는 개띠의 관용 및 포용력으로 감싸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서로 서로 믿는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호랑이띠 상극

    쥐띠 호랑이띠 궁합

    쥐띠와 호랑이띠는 서로 전혀 관심이 없는 띠입니다. 쥐띠는 사교성이 뛰어나고 부지런하지만, 호랑이띠는 혼자 모든 것을 해결하려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서로 관심이 크게 없으며 무시하기 때문에 서로 친하게 지내려는 노력 자체를 하지 않습니다. 서로 투명인간으로 대한다고 봐도 됩니다.

    소띠 호랑이띠 궁합

    호랑이띠와 상극인 띠 중에는 소띠가 있습니다. 호랑이띠와 소띠 모두 리더십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리더십 때문에 상충하게 됩니다. 소띠는 협동을 중시하지만, 호랑이띠는 혼자 일을 진행하는 리더십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다른 종류의 리더십은 서로 충돌할 수밖에 없으며 두 띠 모두 성격이 불같아서 매번 충돌합니다.

    2024년 호랑띠 운세

    토끼띠 궁합

    토끼띠 성격

    토끼띠는 대인관계가 좋으며 환경에 적응을 잘하는 성격입니다. 그러나 남에 관해서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해 험담하는 것으로 비춰져 다소 속물적이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재능이 뛰어나지만 망설이는 성격 때문에 큰일을 이루는 데에는 조금 부조할 수 있습니다.

    토끼띠랑 잘 맞는 띠

    돼지띠 토끼띠 궁합

    도끼띠는 돼지띠와 잘 맞습니다. 돼지띠는 성실하고 부지런하면 책임감이 강하지만 욕심이 있어 대인관계가 원활하지는 못합니다. 그리고 돼지띠 성격은 순진한 면이 강하기 때문에 부탁을 잘 거절하지 못하고 잘 속죠. 그러나 토끼띠는 대인관계가 좋고 추진력이 강해 돼지띠가 토끼띠에 잘 기대게 됩니다.

    개띠 토끼띠 궁합

    개띠는 충성심이 강하며 욕심이 강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물질적인 것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누군가 자신의 것을 침범할 때는 강하게 반발합니다. 토끼띠는 개띠의 이런 듬직한 면과 강한 책임감을 마음에 들어 합니다. 그리고 개띠는 감수성이 풍부한 토끼띠의 이런 면을 좋아하죠.

    토끼띠 상극

    호랑이띠 토끼띠 궁합

    토끼띠와 상극인 띠로는 호랑이띠가 있습니다. 서로 신뢰를 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호랑이띠는 고집이 강하고 자신만의 기준이 확고하여서 자신의 영역을 침범하는 것이 싫은 토끼띠와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서로 의견 다툼이 심해 관계가 심하게 틀어지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말띠 토끼띠 궁합

    말띠는 자기 주장이 강하며 정열적입니다. 반면 토끼띠는 얌전하면서 크게 변화가 없는 환경을 좋아합니다. 말띠와 토끼띠는 공통점이 없어서 서로 같이 있으면 충돌할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그래서 서로 비협조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2024년 토끼띠 운세

    용띠 궁합

    용띠 성격

    용띠의 성격은 밖에서 보기에는 고집스럽다고 느껴지지만, 집중력이 강하여 성공을 위해서는 성실한 모습을 보입니다. 어느 정도 외부에서 자기중심적이라고 평가를 받아 조직생활에 적응하는 경향이 많으며 이는 회사와 가정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현재에 안주하기보다는 항상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노력합니다.

    용띠랑 잘 맞는 띠

    닭띠 용띠 궁합

    닭띠와 용띠는 잘 맞는 궁합입니다. 닭띠는 창의적인 면이 강하고 성품이 밝습니다. 용띠는 반면 대범한 성품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닭띠는 용띠를 존중하면서도 부러워합니다. 용띠는 변화에 강하기 때문에 닭띠가 자신을 인정해준다는 것에 고마워하여 보살피려 합니다.

    닭띠 용띠 궁합

    용띠는 어느정도 이기적이고 독단적입니다. 그리고 여러 띠 중에서 이런 용띠를 가장 잘 이해해 주는 띠가 쥐띠입니다. 용띠의 웅장한 면은 쥐따는 뒤에서 묵묵히 따라줍니다. 용띠도 이런 쥐띠를 배려하며 좋은 관계를 만듭니다. 서로 상부상조하는 면이 강합니다.

    용띠 상극

    개띠 용띠 궁합

    현실적인 개띠는 충직하지만, 자신의 것을 빼앗는 것을 굉장히 싫어합니다. 반면에 용띠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높은 곳을 향합니다. 현실과 미래를 바라보는 서로의 관점이 달라서 이 둘은 자주 충돌하게 됩니다. 용띠는 고집과 강단이 있고 개띠도 마찬가지로 고집이 세기 때문입니다.

    소띠 용띠 궁합

    소띠와 용띠는 서로 같이 있으면 여러가지로 고난이 예상되는 궁합입니다. 파살이 들었다고도 합니다. 소띠와 용띠 모두 자기 주장이 강하며 리더쉽이 있기 때문에 주도권을 잡고 싶어합니다. 첫 만남부터 다툼이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연인 사이에서는 서로의 미래를 위해 존중과 타협이 필요합니다.

    2024년 용띠 운세

    뱀띠 궁합

    뱀띠 성격

    뱀띠는 용의주도한 성격이며 타인에게 냉정합니다. 자신의 현재 일을 항상 침착하게 파악하고 이후에 행동합니다. 절차 및 계획을 세우는 것이 일함에 있어서 중요하며 효율적으로 일하려 합니다. 매우 이상적이지만 본심을 숨기기 때문에 이기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뱀띠랑 잘 맞는 띠

    뱀띠 소띠 궁합

    뱀띠와 소띠는 서로 간에 부족한 면을 채워주는 궁합입니다. 소띠는 리더쉽이 강하며 집단에서 조화를 중시합니다. 또한, 남에게 베푸는 것을 좋아하고 성격도 인자합니다. 뱀띠는 냉철한 모습을 갖고 이성적이기 때문에 이런 소띠의 면을 보며 존중하게 됩니다. 그래서 소띠 상사와 뱀띠 부하는 최고의 조합이라고 불립니다.

    닭띠 뱀띠 궁합

    연인이나 친구라면 뱀띠와 닭띠 궁합이 좋습니다. 서로 이해하는데 능하기 때문입니다. 눈만 봐도 통한다는 띠가 뱀띠와 닭띠 입니다. 닭띠는 꾸준함과 성실함이 주요한 특징이고 뱀띠는 이성적이고 계획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가정을 이뤄도 따뜻하고 좋은 가정을 이룰 수 있습니다.

    뱀띠 상극

    말띠 뱀띠 궁합

    뱀띠와 말띠가 상극인 이유는 여러가지 면에서 서로 반대되는 면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뱀띠는 이성적이면서 본인을 내세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자신을 판단하는 것에도 냉철하며 겸손합니다. 그러나 말띠는 본인을 내세우고 싶어하며 남에게 인정받고 싶어합니다. 그리고 말띠는 베푸는 것에 인색하여서 남이 베푸는 면을 보며 신뢰하는 뱀띠에게 호감을 얻기 어렵습니다.

    돼지띠 뱀띠 궁합

    돼지띠와 뱀띠 궁합이 나쁜 이유는 돼지띠가 욕심이 많은 띠이며 뱀띠는 이런 돼지띠를 이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작은 의견에서조차도 돼지띠와 뱀띠는 서로 의견을 달리해서 갈등은 지속될 것입니다. 직장에서도 일할 때 뱀띠는 완벽주의자 성향으로 계획적으로 일하고 싶어하는 반면 돼지띠는 자유롭게 일을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2024년 뱀띠 운세

    말띠 궁합

    말띠 성격

    말띠는 주변에 사람이 많으며 자신을 과시하길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불같은 성격을 다스리기 힘든 경우가 많으며 변덕이 심합니다. 그러나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화려하고 멋을 내길 좋아합니다. 매력이 넘쳐 사교적인 성격입니다.

    말띠랑 잘 맞는 띠

    호랑이띠 말띠 궁합

    호랑이띠는 말띠와 닮은 점이 많아서 서로를 존중하는 관계입니다. 말띠는 목표가 있으면 뒤를 돌아보지 않고 가기 때문에 대담한 면이 있습니다. 호랑이띠 또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진취적인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서로 발전하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개띠 말띠 궁합

    개띠는 말띠와 최고의 궁합입니다. 개띠와 말띠 모두 성격이 외향적이기 때문에 서로 간에 끌리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렇지만 말띠는 추진력이 강하고 누구에게 의지할 사람이 필요한데, 개띠는 충직함이 생명이고 남을 믿고 따르는데 능합니다. 그래서 서로를 아끼면서 좋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말띠 상극

    닭띠 말띠 궁합

    닭띠는 말띠와 상극인 띠입니다. 닭띠와 말띠는 소통이 잘 안 되며 서로 만나면 시비를 걸기 바쁩니다. 그 이유는 닭띠의 행동이 거침이 없으며 말띠가 이를 불편하게 여기기 때문입니다. 직장에서 상하관계에 있으면 다툼이 덜하지만 그래도 감정의 골은 계속 깊어질 수 있습니다.

    닭띠 말띠 궁합

    닭띠와 말띠는 서로 간에 관심이 없는 궁합입니다. 말 그대로 서로 무시하고 없는 사람 취급을 하기 때문에 사업적으로 엮일 일도 거의 없지만 잠시 일을 하게 되어도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서로 사적인 것도 물어보지 않고 비즈니스 적인 것도 제외하고는 사적 연락도 하지 않습니다.

    2024년 말띠 운세

    양띠 궁합

    양띠 성격

    양띠는 부드럽고 온화한 성격입니다. 표정도 부드럽지만, 언행도 차분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을 편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주위 사람들과 두루두루 친하게 지냅니다. 평화주의자이기 때문에 충돌을 좋아하지 않고 만에 하나 충돌이 있더라도 화를 내지 않고 차분하게 설명합니다.

    양띠랑 잘 맞는 띠

    돼지띠 양띠 궁합

    돼지띠는 독립심이 강하며 욕심이 많습니다. 충동적인 면이 강한 돼지띠에게 의외로 양띠는 의지를 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양띠가 순하며 착하기 때문입니다. 돼지띠는 자신을 의지하는 양띠를 배려해주기 때문에 서로 궁합이 좋습니다.

    토끼띠 양띠 궁합

    토끼띠는 사교적인 성격에 머리가 영리하여서 조직에 잘 적응합니다. 돼지띠가 욕심이 강하기는 하지만 토끼띠의 사교적인 성격에 마음이 풀리기 때문에 서로 잘 통합니다. 서로 친밀감을 강하게 느끼기 때문에 동업할 때도 좋습니다.

    양띠 상극

    소띠 양띠 궁합

    소띠와 양띠는 의견이 서로 대립하는 면이 많아서 상극입니다. 소띠는 보수적인 면이 강하고 일을 하는데 능률을 따지기보다는 화합을 중시합니다. 양띠는 이런 소띠를 답답하게 생각하며 소띠가 갑자기 욱 하는 면이 강해 이런 면을 무서워합니다.

    뱀띠 양띠 궁합

    양띠는 성격이 온화하여서 냉정한 뱀띠를 무서워합니다. 뱀띠는 양띠와 상극인데 그 이유가 뱀띠가 성격이 도도하며 괴팍하다고 양띠가 느끼기 때문입니다. 온순한 양띠의 입장에서는 뱀띠의 냉정한 면을 이해하기 어려워합니다.

    2024년 양띠 운세

    원숭이띠 궁합

    원숭이띠 성격

    원숭이띠는 사교적이며 활동적인 성격입니다. 그렇지만 꾸준함이나 인내가 부족하여서 무언가를 지속하는데 어려움을 겪고는 합니다. 타고난 양의 기질 덕분에 긍정적인 기운을 통해 주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기운을 북돋아 줍니다. 변덕이 있기는 하지만 매사에 적극적입니다.

    원숭이띠랑 잘 맞는 띠

    쥐띠 원숭이띠 궁합

    쥐띠와 원숭이띠는 궁합이 잘 맞습니다. 그 이유는 두 띠 모두 친밀감과 유대관계가 강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친밀감은 비지니스 파트너로서도 좋지만 연인 간에도 좋은 관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단, 연인간에는 너무 비슷하여 갈등이 있을 수 있어 노력이 필요합니다.

    용띠 원숭이띠 궁합

    용띠는 변화에 강하며 대담한 성격이기 때문에 이런 성격은 원숭이띠의 호기심을 끌게 됩니다. 이 둘은 서로의 성격에 호감을 느끼며 배짱 좋은 성격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일에서 잘 맞습니다. 일을 할 때도 좋은 시너지를 냅니다.

    원숭이띠 상극

    범띠와 원숭이띠 궁합

    범띠와 원숭이띠가 상극인 이유는 범띠가 리더쉽이 강하고 강직하지만, 자존심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범띠는 경쟁에서 지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기 때문에 이런 성격은 일을 그르칩니다. 반면 원숭이띠는 기회주의적인 면이 있기 때문에 강직한 범띠와 잘 어울리지 못합니다.

    토끼띠와 원숭이띠 궁합

    원숭이띠가 토끼띠와 어울리지 않는 이유는 토끼띠의 유약한 성격 때문입니다. 원숭이띠는 토끼띠에게 기가 빨리기 때문이며, 조용한 성격의 토끼띠는 원리원칙이 중요하여서 원숭이띠를 부담스러워하게 됩니다.

    2024년 원숭이띠 운세

    닭띠 궁합

    닭띠 성격 궁합

    닭띠는 체계적으로 계획한 일을 이루어내는 성격입니다. 그래서 계획이 바뀌는 것을 싫어하며 빈틈헚는 성향에 세밀하게 계획을 세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단, 때때로 다른 사람에게는 이런 점이 신경질적인 사람이라고 비칠 수 있습니다.

    닭띠랑 잘 맞는 띠

    뱀띠와 닭띠 궁합

    뱀띠는 계획적이며 용의주도한 면이 강하고 뛰어난 두뇌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타인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고 말솜씨가 화려해서 이러한 매너로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닭띠와 잘 어울립니다.

    뱀띠와 닭띠 궁합

    리더쉽이 강한 용띠는 머리가 뛰어나고 언변도 화려해서 닭띠는 이러한 용띠의 리더쉽에 끌립니다. 용띠는 또한 세련되면서 도전적인 성향을 가진 닭띠에게 호감을 느껴서 닭띠와 잘 어울립니다.

    닭띠 상극

    토끼띠와 닭띠 궁합

    닭띠가 토끼띠와 상극인 이유는 서로 다른 기질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토끼띠는 긍정적인 성격과 영리한 두뇌로 조직문화에 잘 적응합니다. 또한, 예술적이고 감수성도 풍부하죠. 그렇지만 닭띠가 조금은 무례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어 이런 부분 때문에 충돌을 일으키게 됩니다.

    말띠와 닭띠 궁합

    충동적이고 자유분방한 성격의 말띠는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일을 좋아하는 닭띠와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둘의 성격차이를 극복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서로 이해를 바탕으로 잘 관계를 이어나가게 되면 서로를 잘 이해하며 지낼 수 있습니다.

    2024년 닭띠 운세

    개띠 궁합

    개띠 성격

    개띠는 고집이 셈 성격이 조금 세기는 하지만 충직한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잘못된 것이라고 해도 아닌 것은 끝까지 아니라고 하는 편이 있습니다. 반면에 장난기도 많으며 쾌활하고 유쾌한 면도 있어서 인간관계에 있어서 원만한 관계를 추구하기도 합니다.

    개띠랑 잘 맞는 띠

    호랑이띠 개띠 궁합

    개띠와 호랑이띠 궁합이 잘 맞는 이유는 서로가 부족한 점을 상호보완하기 때문입니다. 호랑이띠는 욱하는 성격이 있으며 리더쉽이 강하지만 홀로 고독하게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반면 개띠는 현실적이며 충직하기 때문에 호랑이띠에게 충직하게 대합니다.

    호랑이띠 개띠 궁합

    말띠와 개띠는 궁합이 잘 맞습니다. 서로 간의 연대의식이 강하기 때문에 강한 결속력으로 연인간에도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적인 면에서도 서로를 신뢰하면 강한 결속력을 보입니다.

    개띠 상극

    용띠 개띠 궁합

    용띠와 개띠가 서로 상극인 이유는 용띠는 모든 것을 자신의 지배하에 두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것을 지배하려는 성향은 화려하게 보일 수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 시끄럽게 보여지기도 합니다. 반면 개띠는 충직하기는 하지만 시끄러운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용띠와 개띠는 매번 싸우게 됩니다.

    2024년 개띠 운세

    돼지띠 궁합

    돼지띠 성격

    12지신의 마지막 띠인 돼지띠는 청렴결백하고 정직한 성격입니다. 그래서 타인의 거짓말과 배신을 용납하지 않으며 사람에게 진정성이 있고 성실한 편입니다. 다른 사람의 협박에도 굴하지 않으며 삐뚤어지지 않는 마음가짐을 같고 자신에게 불이익이 있어서 진실함을 추구합니다.

    돼지띠랑 잘 맞는 띠

    토끼띠 돼지띠 궁합

    토끼띠와 돼지띠 궁합이 좋은 이유는 서로 대화가 잘 통하기 때문입니다. 서로 만나면 편안함을 느끼고 일을 하면서도 협조가 잘됩니다. 동료부터 친구, 배우자로서도 어울리며 큰 갈등 없이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양띠 돼지띠 궁합

    양띠와 돼지띠 궁합이 좋은 이유는 돼지띠의 성격을 양띠가 받아주기 때문입니다. 돼지띠는 단순한 성격이지만 때로 욱하는데 양띠는 이런 변덕스러운 돼지띠의 성격을 받아줍니다. 차분하고 얌전한 양띠는 내적으로 소용돌이가 칠 때가 있는데 이럴 때 돼지띠가 양띠를 감싸줍니다.

    돼지띠 상극

    용띠 돼지띠 궁합

    용띠와 돼지띠가 상극인 이유는 서로가 서로를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용띠는 돼지띠가 게으르며 말만 하고 실천을 하지 않는 면을 고깝게 보며, 돼지띠를 답답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서로 다툽니다. 겉으로는 화해해도 진심으로 서로가 가까이 될 수는 없으며 이는 가족, 친구, 연인 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원숭이띠 돼지띠 궁합

    원숭이띠와 돼지띠는 서로를 가까이하지 않으면 무난하게 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서로 가까이하게 된다면 모든 일에서 충돌이 발생합니다. 원숭이띠와 돼지띠 모두 난폭한 성질을 갖고 있고 변덕이 심하여서 깊은 관계를 맺을수록 더 멀어지게 될 것입니다.

    2024년 돼지띠 운세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