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등산용품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등산화, 배낭, 등산복, 등산지팡이 등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 등산에는 한 가지 용품이 더 추가되어야 합니다. 바로 등산 장갑이죠.



    등산 장갑 왜 사야 할까?


    '등산 장갑 그거 뭐하러 사? 그냥 대충 집에 있는 거 하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하지만 그런 장갑을 끼고 고생을 해보신 분들이 이 글을 보고 계실 겁니다. 빗속에서 모로 된 장갑을 끼고 등산을 가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 축축한 느낌…. 최악이죠.



    '없는데?'라고 하신다면 상상해보세요. 방수도 안 되는 등산 장갑을 끼고 축축하게 젖은 손으로 등산지팡이를 잡고 스틱은 계속해서 미끄러지고 그러다가 사고라도 나면 산에 왜 왔나 원망하게 되죠.


    그러므로 등산 장갑을 끼는 것만으로도 더욱 상쾌하고 즐거운 등산을 즐길 수 있죠.




    등산장갑을 구매해야 하는 사람들


    험한 산을 등반하시거나 추운 겨울에 등산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등산장갑이 왜 필요한지 아실 겁니다. 하지만 등산장갑을 구매해야 하나? 라고 의문을 가지신 분 중 이 두 가지에 해당한다면 구매를 고려해보세요.



    첫째로 손이 금방 차가워지는 분입니다. 등산 중에는 모르겠지만 등산을 할 때 중요한 것은 보온입니다. 높은 산에서는 금방이라도 기온이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등산 장갑은 손을 따뜻하게 해줌으로써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주죠.



    둘째로 이제 막 등산에 재미를 붙이신 분입니다. 등산 꽤 재밌네? 라고 생각하신다면 등산용품에도 하나둘 눈이 들어오시겠죠. 앞으로의 투자라고 생각하신다면 등산 장갑이 막상 필요할 때 요긴하게 써먹으실 수 있을 겁니다.




    어떤 등산장갑을 사야 할까?


    등산장갑도 등산화만큼 다양합니다. 완벽한 제품이라는 없습니다. 모든 제품은 한 두 가지의 단점들을 가지고 있죠. 너무 두껍다던가, 방수가 잘 안 된다던가 아니면 가격이 비싸다든가 하는 단점들 말이죠. 하지만 나만의 구매 가이드를 가지고 있다면 어떤 등산 장갑을 구매해도 훌륭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핏: 옷에 입는 모든 것들이 그러하든 핏은 장갑에서 중요한 것입니다. 너무 헐렁하지도 너무 꽉 까지도 않는 장갑을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죠. 손에 맞지 않는 장갑은 불편하기도 하지만 등산 시에는 위험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바위나 나무를 잡고 올라갈 때 장갑이 갑자기 벗겨진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죠.



    견고함: 등산장갑은 혹독한 날씨에 우리를 보호해주는 그것뿐만 아니라. 산을 오르고 내릴 때 지지할 부분을 잡는 것도 도와주죠. 이때 장갑이 쉽게 손상된다면 더 등산 장갑으로서의 효용성이 없을 것입니다. 단순히 장갑 외부의 재질뿐만 아니라 내부재질 또한 고려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보온: 보온은 중요하지만, 최고급 보온재가 항상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등산 가는데 우주복에나 쓰이는 보온재를 쓰는 게 무슨 소용인가요? 하지만 백패킹을 하거나 늦은 시간 등산을 가면 저녁에 추워지기 마련이죠. 이럴 때 보온재가 적절히 들어간 등산복을 구매하시면 쾌적한 등산이 되겠죠.



    통기성: 등산장갑의 재질을 고려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때 어떤 날씨에서 장갑을 사용할지도 중요하죠. 가장 적절한 등산장갑은 외부 부분은 방수재질이면서 내부는 통기성이 우수한 재질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하지만 여름에 이런 등산 장갑을 낀다면 더워서 죽겠죠?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