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미국 애리조나에는 유네스코 자연유산인 그랜드 캐니언이 있습니다. 미국을 떠올리면 바로 생각나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전 세계에서 몰려드는 관광객들이 너무나도 많지만 그중에서도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은 여행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그랜드 캐니언 하이킹 코스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그랜드 캐니언 사우스림 하이킹 코스 세 군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Rim Trail
    난이도 : 쉬움
    길이 : 4.5km

    그랜드 캐니언에서 할 수 있는 하이킹 중 가장 쉬운 난이도의 Rim Trail입니다. 그랜드 캐니언 안으로 직접 들어간다기보다는 옆에 나 있는 포장도로를 따라 걷는데요.
    셔틀버스도 운행한다고 하니 본인의 몸 상태와 난이도에 따라 조절하면서 그랜드 캐니언을 즐길 수 있는 트레일입니다.

    2. Bright Angels Trail
    난이도 : 어려움
    길이 : 19.3km

    매우 가파르지만 트레일을 걷는 내내 그랜드 캐니언의 아름다운 자연 광경을 감상할 수 있는 트레일입니다.  Plateau Point까지 19.3km의 왕복거리는 더운 날씨에는 매우 힘든 트레일이 될 것입니다. 시간에 따라 다르지만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그늘이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거리와 날씨를 극복하고 Plateau Point에 도착한다면 하이커 여러분에게는 아름다운 광경 기다리고 있겠죠?

    3. South Kaibab Trail
    난이도: 어려움
    길이: 9.6km(skeleton point 까지)

    마지막은 그랜드 캐니언 사우스림에서 가장 유명한 South Kaibab Trail입니다. 길이는 Bright Angels Trail의 절반 정도인 9.6km이지만 그늘을 찾기 어렵고 물도 없다고 하네요. 만반의 준비를 하고 가야 하는 트레일입니다.


    <이미지 출처: 위키피디아>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