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인터넷 쇼핑몰 창업방법

    온라인 쇼핑 시작은 계속해서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온라인 쇼핑몰 제작과 창업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죠. 최근에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등으로 접근이 더욱 쉬워지면서 온라인 쇼핑몰 창업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죠. 여기에 2020년에는 각종 이슈가 겹쳐서 실직 또는 휴직을 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부업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구요.

    어느 분야든 마찬가지겠지만, 인터넷 쇼핑몰 창업방법도 창업 그 자체는 쉬울지 몰라도 살아남기는 굉장히 어렵습니다. 물론 그 중에는 굉장한 성공을 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분들은 입에 풀칠할 정도로 번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폼은 폼대로 들고, 수익이 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 온라인 쇼핑몰 시장은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죠.

    사업계획서 작성

    012

    인터넷 쇼핑몰 창업방법 우선 첫번째로 할 것은 사업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만반의 준비를 해도 6개월안에 망하는 곳이 태반입니다. 철저히 계획을 세워도 모자랄 판에 쉽게 접근하다가는 돈도, 시간도, 그간의 노력도 허망하게 날릴 수 있죠. 우선 가장 먼저 할 것은 '판매물품의 선정'입니다. 예를 들어 '의류'가 있다면 스포츠 의류인지, 여성의류인지, 남성의류인지 등 다양한 것이 있죠.

    01

    두번째로 해야할 것은 시장조사입니다. 인터넷 쇼핑몰 창업방법 중에서도 시장조사는 계속해서 해야하는 것이죠.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현재 트렌드는 어떤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도 상품에 대한 조달 및 유통방안을 알아봐야 하죠. 이후에는 어떤 식으로 상품을 조달할 것인지, 쇼핑몰은 개인 인터넷 쇼핑몰 제작을 할 것인지, 아니면 각종 쇼핑몰 사이트에서 판매만 할 것인지 알아야 합니다.

    웹사이트 제작

    012

    인터넷 쇼핑몰 창업방법을 생각하는 와중에서 따로 온라인 쇼핑몰 제작을 고려하셨다면 본격적으로 웹사이트 제작을 알아볼 차례입니다. 일반적인 웹사이트 제작을 따로 맡길 경우에는 백만원은 우습게 나갑니다. 일반 회사 홈페이지 같은 경우에요. 그런데 여기에 쇼핑몰 기능을 추가하면 가격이 더욱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이 부분은 쇼핑몰 제작 업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여러 곳을 알아봐야 합니다.

    01

    직접 인터넷 쇼핑몰 창업방법을 하는 편으로 알아보신다면, 시간은 좀 더 걸리겠죠. 쇼핑몰 제작이 결코 쉽지는 않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우선은 쇼핑몰 운영정책을 수립한 후에, 웹사이트 제작을 어떤 식으로 할 것인지 기획부터 디자인, 카테고리, 상품진열 등을 고려하신 후 도메인이름을 등록하고 웹사이트와 연결을 하는 과정을 겪으면서 온라인 쇼핑몰 만들기가 완성됩니다.

    온라인 창업 본격적인 운영 준비

    012

    어떤 상품을 판매할 것인지도 결정하였고, 인터넷 쇼핑몰 제작도 끝났다면 이제 인터넷 쇼핑몰 창업단계 마무리 단계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 전에 사업자 신고부터 하셔야죠. 사업장 소재지 관할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을 하고, 통신판매업 신고도 해야하며, 자본금이 1억원 이상이면 부가통신사업자 신고도 해야합니다. 사실 개인 인터넷 쇼핑몰 창업에서 1억원의 투자금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최근에는 다들 소규모 창업으로 시작하는 분위기라서요.

    01

    마지막 인터넷 쇼핑몰 창업단계는 본격적인 운영 준비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개인 인터넷 쇼핑몰이라면 온라인 결제시스템 등을 구축해야하며, 구매안전서비스 관련한 계약도 체결하여 제공해야 합니다. 본격적으로 상품들을 본인의 인터넷 쇼핑몰에 등록을 시키고, 이 과정에서 상품의 이미지 촬영도 신경을 써야 겠죠. 그리고 상품이 판매될 경우 배송을 어떻게 할 것인지 배송방법도 선택해야합니다. 할 것이 많아 보이지만, 하나하나 해결해나가다보면 본인만의 인터넷 쇼핑몰 제작 충분히 가능합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