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요가매트, 요가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것들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건강한 몸과 의지, 그리고 요가 매트죠. 요가매트는 초보자라면 어떤 것을 사용해도 상관없지만, 요가를 좀 더 깊게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요가매트는 까다롭게 선택해야 할 것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어떤 요가매트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재질

    처음부터 요가매트의 재질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은 아마 너무 깊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요가매트는 우리가 명상하고 요가를 행하는 단 하나의 생추어리이자 공간이죠. 요가매트 위에서 우리는 밸런스를 느끼고 평화를 받아들여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살과 집적 닿는 재질이 중요하죠. 재질로는 PVC, 폼, 면, 황마등이 있습니다.

    두께

    요가메트의 두께는 3가지로 나뉩니다. 그리고 이 세 가지 두께의 요가매트는 그 용도가 확실하게 구분되죠. 요가매트가 너무 얇다면 몇몇 자세를 할 때 무릅이나 관절이 너무 아플 것입니다. 요가매트가 너무 두꺼워도 몇몇 자세를 할 때 균형을 잡기 어렵고 자세를 취하기 어렵죠. 요가 매트의 두께는 1/4", 1/8" 그리고 1/16"로 나뉩니다.

    사이즈

    기본 요가매트의 사이즈는 24"x64"입니다. 하지만 그 길이는 매우 다양한데요. 180cm부터 더 큰 사이즈까지 다양하게 나와있습니다. 요가를 하는 대부분의 사람은 기본 매트로도 충분하지만, 본인의 키가 큰 편이라면 꼭 맞는 사이즈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접착력

    접착력은 피부가 요가매트에 얼마나 잘 붙는지에 대한 측정입니다. 끈적끈적거리는 것이 아니라 어떤 자세를 취했을 때 우리를 잘 잡아주느냐에 대한 느낌입니다. PVC와 폼 매트의 접착력이 가장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감촉

    접착력과 비슷하게 요가매트의 감촉 또한 요가매트 위에서 밸런스와 적절한 자세를 하게 도와주죠. 예를 들어 PVC매트의 감촉은 접착력은 우수하지만 감촉이 미끌거리기 때문에 고난이도의 요가자세를 할 때 미끄러질 수 있죠. 이는 부상을 일으키고요.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