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아웃도어 애호가들이 아웃도어 브랜드를 고심해서 선택하는 이유는 악천후를 견디고 편안함과 안전을 보장하는 고품질 장비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기술 발전과 지속 가능한 관행 덕분에, 많은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들이 특별히 설계된 하이킹, 캠핑, 스키, 등반용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넘쳐나는 아웃도어 브랜드 중에서 국내에서 유명한 10가지 이상의 아웃도어 브랜드를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추천 순위

    아크테릭스

    브리티시 컬럼비아, 캐나다 노스 밴쿠버에 본사를 둔 아크테릭스는 산악 의류 분야에서의 기능성과 혁신성을 인정받는 선두주자입니다.

     

    아크테릭스는 베이스 레이어부터 하이킹 및 등산용 신발, 단열재, 등산 및 스키 장비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제품군을 제공하며, 특히 하드쉘 재킷 컬렉션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베타 AR과 알파 SV는 비싼 가격이지만, 이는 브랜드의 고품질과 장인 정신을 반영합니다.

     

    아크테릭스의 창립은 1989년 캐나다 벤쿠버에서 이루어졌으며, 한국에서는 1998년에 넬슨스포츠를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매출이나 매장 수의 증가보다는 사람을 보호하고 지키는 것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로 유명합니다.

     

    아크테릭스의 대표 제품인 알파SV는 1998년에 처음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발전해왔습니다.

     

    이 제품은 방수 지퍼, 심테이핑, 지퍼 개러지와 같은 업계 최초의 기술을 적용하여 방수, 방풍, 투습 기능에서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심테이프를 얇게 적용하고 봉제선을 촘촘하게 처리함으로써 무게는 가볍고 내구성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크테릭스의 제품은 비싼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전문적 사용과 일상적 남용에 견디는 내구성, 우수한 스타일링으로 인해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파타고니아

    캘리포니아주 벤츄라에 위치한 파타고니아는 아웃도어 의류 산업의 선구자로, 지속 가능성을 핵심 가치로 삼는 브랜드입니다.

     

    1973년 이본 슈와나르에 의해 설립된 이 회사는 다운 스웨터, 토렌트셸 3L, 카필렌 등의 인기 제품을 통해 지속 가능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파타고니아는 보온성이 뛰어난 다운 스웨터와 같은 캐주얼 제품부터 마이크로 퍼프 및 다스 라이트 후디와 같은 테크니컬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제공합니다.

     

    파타고니아는 재활용 소재 사용, 책임감 있는 소재 조달, 수선 서비스 제공, Worn Wear 프로그램을 통한 중고 장비 판매 등을 통해 환경 보호 및 지속 가능성에 대한 헌신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노력은 파타고니아의 제품 가격에 반영되어 있으며, 투명성과 관리에 대한 노력은 이러한 비용을 정당화합니다.

     

    2021년, 파타고니아는 영국의 저명한 패션 매거진 'WTVOX'와 '포브스(Forbes)'에 의해 전 세계 가장 인기 있는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순위는 지난 3년간의 판매량, 브랜드 가치, 소비자 선호도, 구매자 평가를 기반으로 합니다.

     

    파타고니아는 유기재배 면을 사용하고, 거위털이나 오리털 대신 다른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동물 복지와 환경 보호를 중시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동물과 인간이 공존하면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모델을 추구하는 파타고니아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합니다.

     

    파타고니아는 아크테릭스와 같은 기술적인 산악 의류 브랜드와는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지만, 그들의 제품은 일상과 오지 탐험에 적합하며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파타고니아가 지속 가능한 패션의 대명사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입니다.

    콜롬비아 스포츠웨어

    1938년 모자 유통업체로 시작된 콜롬비아 스포츠웨어는 오리건주 포틀랜드에 본사를 둔 캐주얼 아웃도어 의류의 대명사로 성장했습니다.

     

    콜롬비아 스포츠웨어는 다양한 의류 및 신발 컬렉션을 통해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을 선보이며 저가형 제품군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워터타이트 II 레인 재킷은 적당한 강수량과 트레일에서의 짧은 산행에 적합한 견고한 2레이어 구조를 자랑합니다.

     

    그러나 저렴한 가격에는 품질과 성능의 저하가 따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터타이트는 고급 쉘보다 빨리 물이 스며들고 통기성이 떨어집니다. 이는 저렴한 구조와 지퍼의 부재 때문입니다.

     

    콜롬비아의 제품은 가치를 중시하는 캐주얼 레크리에이션 애호가들에게 큰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좋은 선택이 됩니다.

     

    콜롬비아 스포츠웨어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은 아웃도어 모험과 야외 활동을 즐기는 모든 사람을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여성용 아카디아 II 레인 자켓은 조절 가능한 스톰 후드와 통기성이 좋은 원단을 사용해 산행이나 유럽 배낭여행 중 이슬비가 내릴 때 착용하기 적합합니다.

     

    여성용 알리 피크 풀 지퍼 플리스 재킷은 격렬한 아웃도어 활동과 추운 도시 밤에 적합하며, 남성용 실버라이드 컨버터블 팬츠는 더운 날씨에도 적합한 다목적 옵션을 제공합니다.

     

    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는 1966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창업한 대표적인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창업자 더글라스 톰킨스는 학창 시절 산을 좋아하는 열정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러한 열정이 노스페이스의 창업으로 이어졌습니다.

     

    공동 창업자 케네스 합 클롭은 워싱턴주 스포케인 출신으로 대형 스포츠 용품점을 운영한 경험이 있었으며, 톰킨스와 함께 이 브랜드를 설립하였습니다.

     

    노스페이스는 1997년 국내에 처음 소개된 이후,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불과 5년 만에 국내 매출 1위를 달성한 노스페이스는 다양한 브랜드 평가 지표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모든 연령대에 걸쳐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노스페이스의 대표 제품들은 혁신적인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눕시 자켓은 아웃도어 업계는 물론 패션 업계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원조 빅사이즈 백팩인 '빅 샷'과 윈터슈즈의 대표 아이콘 '부띠' 등은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노스페이스가 단순한 아웃도어 브랜드를 넘어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발전하게 한 주요 요인입니다.

     

    마모트(Marmot)

    마모트는 캘리포니아 로너트 파크에 위치한 이 브랜드는 캐주얼한 아웃도어 모험가들을 위한 중저가 제품군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마모트는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데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고어텍스 장착 오리온 스키 재킷과 알피니스트 재킷 같은 주목할 만한 고가의 기능성 제품도 보유하고 있지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중저가 카테고리에서의 탁월한 성능입니다.

     

    마모트의 대표 제품으로는 프리킵 에코, 미니멀리스트 레인 재킷, 몬트리올 다운 코트가 있습니다.

     

    이 제품들은 경쟁 제품에 비해 가격이 낮고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마모트는 최근 몇 년 동안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고, 주요 제품에 PFC가 없는 DWR 코팅을 적용하는 등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미니멀리스트 재킷은 고어텍스로 제작되었으나, 핏이 일반적이어서 모든 사람에게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매 전에 직접 입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리킵 제품은 고어텍스가 아닌 방수 통기성 코팅으로 제작되었으며, 3~4년 후 코팅이 찢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리킵 레인 팬츠는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며, 키가 큰 사람들을 위한 긴 옵션을 포함한 다양한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피엘라벤

    피엘라벤(Fjällräven)은 스웨덴의 아웃도어 장비 제조사로, 그들의 시그니처 백팩과 튼튼한 의류, 텐트, 침낭 등으로 유명합니다.

     

    1960년 Åke Nordin에 의해 설립된 피엘라벤은 자연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며 미니멀리즘과 실용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Nordin은 14세 때 하이킹 중 불편한 배낭을 개선하고자 어머니의 재봉틀을 사용해 순면 가방과 송아지 가죽 지지대를 만들었습니다.

     

    이 혁신은 체중 분산과 통풍을 개선하며 더 무거운 짐을 운반할 수 있게 했습니다.

     

    스웨덴 군대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견고하고 사용하기 쉬운 배낭의 필요성을 깨닫고 피엘라벤을 창업했습니다.

     

    피엘라벤은 1983년에 상장되었으며, 북극여우 보호와 같은 환경 이니셔티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자연 보호를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의 핵심 사명은 사람들이 자연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영감을 주는 것입니다.

     

    그들의 대표 제품인 칸켄 백팩은 처음에는 학교 아이들의 허리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백팩은 먼지와 물에 강한 비닐론 F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넓은 수납공간과 추가 수납을 위한 측면 및 전면 포켓을 갖추고 있습니다.

     

    편안한 시트 쿠션이 장착되어 있어 책이나 다른 물건에 등을 찔리지 않게 해주며, 스트랩은 몸에 밀착되어 무게를 분산시킵니다.

     

    블랙 다이아몬드

     

    블랙 다이아몬드 장비는 열정적인 클라이머인 이본 슈와나르와 얌 프로스트에 의해 설립된, 클라이밍과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고품질 장비를 제공하는 브랜드입니다.

     

    1957년 설립된 이 브랜드는 클라이밍에 대한 철학과 운동 에티켓을 담은 책을 공동 집필한 두 창업자의 열정이 담긴 러브 레터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 본사를 둔 블랙 다이아몬드는 빠르게 업계에서 명성을 쌓았습니다.

     

    블랙 다이아몬드의 Storm 500-R 전조등은 어두운 환경에서의 안전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인 장비입니다.

     

    2400mAh 리튬 이온 배터리로 강력한 조명을 제공하며, 방수 기능과 조절 가능한 헤드밴드로 편의성을 강조합니다. 눈과 비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트레킹 폴은 하이킹에서 안정성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블랙 다이아몬드의 Distance Carbon FLZ 트레킹/러닝 폴은 탄소 섬유로 제작되어 내구성이 뛰어나고 험준한 지형에 적합하게 설계되었습니다.

     

    블랙 다이아몬드 장비는 애호가와 전문가 모두에게 적합한 고품질의 아웃도어 장비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며, 자연과의 접촉을 강화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철학을 반영합니다.

     

    헬리한센

    헬리한센은 노르웨이의 대표적인 의류 브랜드로, 특히 해양 및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고품질의 의류와 장비로 유명합니다.

     

    이 브랜드의 역사는 1957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창립 1년 만에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전시회에서 첫 번째 상을 수상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후, 헬리한센은 의류 산업에 플라스틱을 도입하여 혁명을 일으켰으며, 이는 오일스킨 재킷의 아마인유를 PVC로 대체한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헬리한센의 HELLY TECH® 기술은 방수, 통기성 원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이 기술은 가장 가혹한 조건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견고한 내후성 외층으로, DWR 처리된 외부 쉘과 뛰어난 통기성 및 방수성을 가진 멤브레인, 그리고 통기성이 우수한 라이너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986년에는 HELLY TECH® 출시로 현재 대중화된 "3 레이어 시스템(3-Layer system)"의 표준을 마련했습니다.

     

    헬리한센의 HELLY TECH® PROTECTION 제품군은 완전 방수, 방풍 및 통기성을 갖춘 직물 구조로, 악천후로부터 보호가 필요한 모든 상황과 기상 조건에 대응합니다.

     

    이러한 특징들은 헬리한센 제품이 단순히 기능성을 넘어서 디자인과 스타일에서도 우수함을 보여주는 예입니다.

     

    몽벨

    1975년 일본 오사카에서 아웃도어 애호가 이사무 타츠노에 의해 설립된 몽벨(Montbell)은 휴대성과 착용감이 우수한 고성능 아웃도어 의류를 제작하는 브랜드입니다.

     

    몽벨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미국 콜로라도주 볼더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다양한 아웃도어 중심 매장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생체털 뽑기 방식을 사용하지 않는 사업장에서 깃털을 공급받아 윤리적 소싱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몽벨의 남성용 재킷 컬렉션에는 다양한 날씨 조건에 적합한 제품들이 있으며, 세련된 디자인과 흥미로운 색상이 특징입니다.

     

    이 컬렉션에는 겨울용 롱패딩, 숏패딩, 가을용 베스트, 데일리 레인코트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S-XL 사이즈로 제공됩니다.

     

    플라즈마 1000 다운 재킷은 몽벨의 대표 제품 중 하나로, 가볍지만 보온성이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특수 퀼팅 패턴으로 냉기 패치를 제거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핸드 포켓이 없어 보온성을 극대화합니다.

     

    슬림한 핏과 신축성 있는 커프스로 따뜻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가넷, 블랙, 원색의 블루 등 다양한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톰 크루저 재킷은 시그니처 원피스 K-모노 컷으로 제작되어 솔기 수를 줄임으로써 무겁고 습한 날씨에도 쾌적함을 유지합니다.

     

    방수 GORE-TEX® 소재와 10온스의 가벼운 무게로 야외 활동 중에도 자유로운 움직임을 보장합니다.

     

    지퍼가 달린 핸드 포켓, 피트 지퍼, 조절 가능한 롤업 후드 등 실용적인 기능이 특징입니다.

     

    다크 틸, 블랙, 다크 포레스트 등 매력적인 색상으로 제공되며, 관절형 팔과 조절 가능한 밑단과 커프스로 완벽한 핏을 제공합니다.

     

    살로몬

    1947년 프랑스에서 프랑수아 살로몬에 의해 론칭된 살로몬은 스키, 스노보드, 트레일 러닝화를 비롯한 겨울 스포츠 장비로 유명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기술력과 디자인에 있어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특히 트레일 러닝화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발렌시아가와 같은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어글리 슈즈 트렌드에 일조하며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살로몬의 신발은 아웃도어 활동 뿐만 아니라 일상복에도 잘 어울리는 다재다능함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Salomon XT-6는 이러한 명성을 입증하는 제품으로,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트레일 러닝화입니다.

     

    이 신발은 부드럽고 견고한 외피로 제작되어 긁힘과 찢어짐에 강하며, 방수 처리와 우수한 통기성으로 악조건에서도 발을 보호합니다.

     

    충격 흡수 쿠셔닝은 거친 지형에서의 달리기를 부드럽고 편안하게 만들며, 아웃솔의 깊은 러그는 다양한 지형에서 뛰어난 접지력을 제공합니다.

     

    XT-6는 특히 장시간 착용 시에도 발이 편안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습니다.

     

    쿠셔닝 시스템은 충격과 진동을 효과적으로 흡수하여 발과 관절에 부담을 덜어주며, 통기성 있는 갑피는 발을 시원하고 건조하게 유지합니다.

     

    일부 사용자는 XT-6가 다소 무겁고 부피가 크다고 느낄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훌륭한 트레일 러닝화로 평가됩니다.

     

    에디바우어

    에디 바우어(EDDIE BAUER)는 1920년 시애틀에서 설립된, 아웃도어 의류와 장비의 선구자적 브랜드입니다.

     

    추운 날씨와 험준한 지형에 적합한 기능성 의류를 제작함으로써, 특히 겨울 스포츠 애호가들 사이에서 높은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에디 바우어가 아웃도어 패션계에 끼친 가장 큰 영향은 퀼티드 패딩의 개발입니다.

     

    추운 겨울날 낚시 여행에서 저체온증을 경험한 후, 에디 바우러는 거위 깃털을 채운 누빔 재킷을 고안하였고, 이것은 1940년 미국 최초의 구스다운 퀼티드 재킷으로 특허를 받았습니다.

     

    이 재킷은 ‘스카이 라이너(Skyliner)’라는 이름으로 지금도 판매되고 있으며, 극한의 추위에도 우수한 보온 효과를 제공합니다.

     

    1950년대, 에디 바우어는 히말라야 등반에 적합한 다운 파카 제작을 의뢰받았고, 이로 인해 카라코람(Kara Koram) 파카가 탄생했습니다.

     

    이 파카는 K2가 위치한 중국과 파키스탄 국경 지역의 지명에서 이름을 따왔으며, 극한의 상황에서도 견딜 수 있는 탁월한 성능으로 에디 바우어의 명성을 높였습니다.

     

    카라코람 파카도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습니다.

     

    에디 바우어는 지역적 특수성을 반영한 독창적인 제품을 제작하며 성장해왔으며, 그들의 제품은 실용성과 견고함, 패션적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코오롱 스포츠

    코오롱스포츠는 한국 레저문화의 발전과 더불어 성장해온 대표적인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1973년 처음 문을 연 이후로 코오롱스포츠는 한국 아웃도어 산업의 선구자로서 자리매김하며, 고객들의 여가 시간을 즐겁게 하는 동반자 역할을 해왔습니다.

     

    특히 코오롱스포츠의 남성 다운 안타티카는 극강의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라인으로, 최고급 사양을 갖춘 남성 패딩입니다.

     

    남극 환경에서 안전한 활동을 위해 개발된 이 제품은 최적의 보온성을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코오롱스포츠와 고어텍스가 공동 개발한 윈드스토퍼 2L 리사이클 소재를 사용했으며, 부위별 발열 다운을 활용하여 체온을 극대화했습니다.

     

    더욱 주목할 만한 것은 일반 소재 대비 19% 이상 발열 기능을 높인 그라핀 코팅 소재의 적용과 몸 판 박스 월 다운 공법을 사용하여 콜드 스팟을 최소화하고 보온성을 더욱 강화했다는 점입니다.

     

    또한, 체온이 고이기 쉬운 겨드랑이 부분의 통기성을 확대하기 위해 공간 확장형 벤틸레이션 울 패딩을 적용하고, 한 겨울 국소 부위 체온 유지를 위해 열 과학을 응용한 트라이자 가공 안감을 사용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음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