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사마귀 제거방법

    인유두종 바이러스인 사마귀는 피부 바이러스 중 하나입니다. 사마귀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하며 종류에 따라 제거방법도 조금씩 다른데요. 사마귀가 가장 많이 나타나는 부위는 HPV-1인 발 사마귀 HPV-2, 손 사마귀와 경부 사마귀 그리고 HPV-6,11 등이 있습니다. 사마귀 원인과 발병 부위에 따라서 종류가 조금씩 다르죠.

    사마귀 제거방법에 앞서 사마귀의 형태가 어떤 형태인지 알아야 합니다. 제거방법이 종류에 따라 다르기 때문인데요. 특히 손발톱 주위에는 심상성 사마귀가 자주 생기고, 얼굴에 나타나는 것은 편평 사마귀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 중에서 손이나 발에 나타나는 사마귀는 티눈과 헷갈리는 경우도 있는데, 비슷해 보이지만 완전히 다른 피부질병입니다.

    사마귀 티눈 차이

    012

    사마귀 제거방법에 앞서 손이나 발에 나타난 피부 질병이 티눈인줄 아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티눈과 사마귀의 가장 큰 차이는 사마귀는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어서 생기는 것이고, 티눈은 지속적인 압력이 손과 발에 가해져서 각질증식으로 생기는 것입니다. 티눈과 사마귀가 비슷해보이기 때문에 헷걸려하시는 분들이 많죠.

    012

    사마귀 제거방법에서 티눈과의 구별이 중요한 이유는 사마귀는 전염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마귀가 크기가 작을 때 미리 치료를 하면 큰 고생이 없지만 그냥 방치하다가는 피부의 다른 곳으로 전염이 되고, 환부도 커져서 시간과 돈이 더욱 많이 들어가게 되죠. 티눈 인줄 알고 피부과에 갔다가 사마귀로 밝혀지는 경우도 꽤 많습니다.

    사마귀 치료

    012

    사마귀 제거방법에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레이저 치료로 사마귀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고, 수술로 치료하는 방법이 있죠. 중요한 것은 사마귀가 의심이 될 때 하루라도 빨리 제거를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사마귀는 환부가 시간이 갈수록 커지게 되며, 몸이 다른 부위로 전염이 되기 때문입니다.

    012

    사마귀 제거방법에서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은 사마귀는 바이러스 질환이라는 것입니다. 즉, 바이러스를 제거하지 못하면 계속해서 남아있는 것인데 문제는 아직까지 직접적으로 사마귀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마귀 환부를 물리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이 주로 쓰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사마귀 크기가 클 수록 제거시 통증도 클 수 있다고 합니다.

    사마귀 냉동치료

    012

    사마귀 제거방법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거방법은 냉동치료입니다. 대게 손발에 생긴 보통 사마귀 또는 손바닥, 발바닥의 사마귀 제거에 많이 사용됩니다. 한 번으로 끝나지 않고 수회에 걸쳐서 제거를 하게 됩니다. 치료 과정 중 통증 및 물집이 수반될 수 있습니다. 대게 걸리는 시간은 2주 정도이며, 5회에서 10회 전후로 치료가 끝나게 됩니다.

    012

    사마귀 제거방법으로 냉동치료는 액화질소를 사용하여 사마귀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스프레이건이나 면봉으로 하는데, 사마귀 환부가 너무 크게 자랐다면 각질을 소독용 칼을 사용해 제거한 후 치료를 합니다. 손이나 발의 사마귀 같은 경우는 빨리 회복해야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 사마귀 냉동 치료는 빨리 치료가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마귀 레이저치료

    012

    사마귀 제거방법으로 흔히들 많이 아시는 방법이 바로 레이저 치료입니다. 말 그대로 레이저로 사마귀 환부 부위를 지져서 치료하는 방법으로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재발확률이 있으며, 흉터 및 자국이 남기 쉽다는 문제가 있어서 피부과에서는 레이저와 함께 여러 방법을 쓰기도 합니다.

    012

    사마귀 제거방법으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 사마귀 레이저치 치료이며, 시술 시간도 굉장히 짧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격은 사마귀 한 개당 1만원 내외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사마귀 재발 및 흉터, 자국 등의 문제로 냉동치료와 약물치료를 복합적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작은 사마귀일때는 효과적일 수 있고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