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누구나 내 집 마련을 꿈꿉니다. 안녕하세요. 부동산 앱은 원하는 집을 찾을 때 손쉽게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부동산 앱은 엄청나게 많이 나와 있는데, 그중에서 내가 원하는 것을 찾기란 꽤 어렵죠. 그래서 오늘은 객관적으로 바라본 어플 몇 가지를 추천하겠습니다.

    첫 번째 어플은 역시 직방입니다. 국내에서 첫 번째로 출시된 부동산 앱으로서 지역별, 지하철역별, 권역별, 단지별로 매물을 골라서 확인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헛걸음보상제라고 하여 사용자에게 허위매물로 골탕을 먹었을 때 그를 보상할 수 있는 장치도 마련되어 있죠.


    다방은 위에서 소개한 직방과 비슷하지만, 조금은 다른 인터페이스와 기능들이 눈길을 끄는데요. 매물에 대한 점수가 나와 있어서 좀 더 쉽게 다른 매물과 비교할 수 있는 부동산 앱입니다. 또한, 여러 가지 조건, 예를 들어 월세나 전세, 층, 방 구조 등 다양한 것들을 비교·분석할 수 있죠. 좀 더 디테일한 어플입니다.

    네이버 부동산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부동산 앱입니다. 아파트, 원룸, 고시원 등 여러 가지 조건에 걸맞은 매물들이 다양하게 나와 있으므로 조건에 맞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장매물 360 VR이라고 해서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그 현장을 생생하게 볼 수 있죠. 그뿐만 아니라 주변의 마트나 병원 등 편의시설도 함께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국감정원에서 나온 부동산정보어플은 한국감정원에서 나오는 부동산들의 시세와 전세, 아파트 등 여러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국민들의 공공선을 우선시하는 곳에서 나온 어플이니 만큼 한국감정원이 보유한 데이터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마지막 어플은 중개업 실무에 꼭 필요한 계산법만을 모아놓은 부동산 계산기입니다. 중개보수료, 부동산 취득세, 양도소득세, 증여세, 실거래가 조회 및 이삿날 조회 등 꼭 필요한 실용 정보들만은 모아놓은 부동산 앱 계산기입니다. 설치해두면 언젠가는 써먹을 날이 오겠죠?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