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헤드랜턴, 늦은 저녁 산에서 등산을 할 때 불빛이 없으면 매우 위험합니다. 산의 지형 자체가 고르지 못하기 때문에 달빛에 의지하고 걷기에는 불안하기 때문입니다. 사고의 위험성도 더 커지고요. 또한, 시골이나 캠핑을 갔을 때도 있으면 참 유용한 물건이 헤드 랜턴입니다. 그럼 해드랜턴 구매 시 어떤 점을 살펴봐야 할까요?

    루멘을 확인하자.

    루멘은 소비전력당 빛의 속도로서 빛이 얼마나 밝은지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단위는 lm/W로 루멘 값이 커질수록 밝으면 넓은 범위까지 빛이 도달하게 되죠. 루멘 값이 비쌀수록 좋지만, 그만큼 배터리의 방전속도가 빨라지므로 본인의 용도에 따라서 적당한 루멘값을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빔 거리

    헤드랜턴의 본래 목적은 본인이 밝히고자 하는 거리에 빛을 보내주는 것입니다. 헤드랜턴을 테스트할 때 한 가지 꼭 하셔야 하는 것은 얼마나 멀리 빛이 도달하느냐이죠. 루멘이 빛이 얼마나 밝느냐를 나타낸다면 헤드랜턴의 빔 거리는 빛이 얼마나 멀리 도달하느냐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배터리시간

    대부분의 헤드랜턴은 비슷한 크기와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직접 측정하기 전까지는 높은 배터리 효율을 가진 헤드랜턴이 왜 중요한지 모르실텐데요. 어떤 헤드랜턴은 더욱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서 배터리가 외부에 달려있죠. 이런 종류의 해드 랜턴은 클라이밍 같은 특정한 운동을 위해서 사용하며 대부분의 경우는 헤드랜턴 내부에 배터리를 넣어서 사용합니다.

    모드

    몇몇 해드렌턴에는 단순히 불을 밝혀주는 그것뿐만 아니라 빛의 밝기를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있으며, 밤에 더욱 큰 효율을 보여주는 레드 라이트모드도 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해드랜턴의 전원이 꺼지는 기능도 있죠.

    방수 및 각도조절

    해드렌턴을 항상 날씨 좋은 날에만 사용하지는 않죠. 때때로 새벽이슬이나 저녁에 비가 내릴 때 헤드랜턴을 사용할 필요가 있는데요. 이러면 머리 위에 쓴 해드렌턴은 비에 노출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방수기능이 있는 헤드랜턴을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고르지 않은 지형을 걷기 때문에 각도조절이 되는 헤드랜턴을 구매하면 본인이 원하는 곳을 더 효율적으로 비출 수 있죠.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