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발바닥 굳은살 제거

    하루 종일 서 있거나 일을 하다보면 발바닥 굳은살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괜찮지만, 제거를 하고 싶을 때가 있죠. 사실 굳은살이라는게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굳은살의 위치에 따라서 건강을 알 수 있는 방법도 있다고 하네요. 굳은살 제거 방법과 더불어 위치에 따른 건강상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바닥 굳은살 통증 부위


    우리의 발바닥을 통해서 오장육부 온 몸의 건강을 알 수 있다는 말 들어보셨죠? 그것처럼 발바닥 굳은살 제거 및 통증 부위를 통해서 우리몸의 건강을 전체적으로 한 눈에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대게 굳은살은 발바닥 뒤꿈치나 발가락 밑살쪽에만 나는 것이 정상이죠. 두 부분이 발바닥에서 가장 튀어나온 부분이니까요.

    하지만, 발바닥에서 그 외의 부위에 굳은살이 생겼다면 평상시의 보행습관이나 척추나 관절이 건강이 안 좋은 것을 의심해봐야합니다. 발바닥 굳은살 제거를 했는데도 계속해서 똑같은 부위에 굳은살이 생겼다면 신발을 바꿔신어보기도 해야하구요. 그럼 부위별로 의심질환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쪽 발바닥에만 굳은살?


    건강한 사람이라면 발바닥 굳은살이 생겨서 발바닥 굳은살 제거가 필요할 때는 양 발에 균형있게 굳은살이 생깁니다. 그런데 만약 유독 한쪽 발에만 굳은살이 생기고 통증이 느껴진다면? 척추측만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척추측만증이란 굽어지거나 휘어진 정상적이지 않은 척주의 형태를 말합니다. 이는 대게 보행습관이 잘못되어서 생기는데요. 걸을 때 체중이 두 발에 고르게 분산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정상적인 척추일 경우에는 정면에서 볼 경우 일직선, 옆에서 볼 경우 S자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척추측만증의 경우에는 정면에서 보았을 때 척추가 10도 이상 휘어있는 상태를 보여주죠. 그 휜 정도가 20도가 넘어가게 된다면 추나치료, 전기자극치료 및 운동치료등을 통하여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발바닥으로도 건강상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죠?

    발바닥 안쪽, 바깥쪽 굳은살?


    이 경우에는 발바닥 굳은살 제거를 할 때 유심히 살펴보시면 발바닥의 안쪽 혹은 바깥쪽으로 굳은살이 생기는 경우입니다. 의심되는 질환은 고관절이나 무릎관절의 이상이 원인일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대게 오래 앉아 있을 경우 골반과 고관절에 통증이 생기고는 하는데요. 근본적인 이유는 골반이 틀어졌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발가락 굳은살


    발바닥 굳은살 제거를 할 때 유동 두번째 발가락에 굳은살이 많이 생기면 무지외반증일 수 있습니다. 무지외반증이란 엄지발가락이 두번째 발가락을 향해서 심하게 휘어져 있는 상태로, 그 영향으로 엄지발가락의 관절이 몸 안쪽으로 돌출되어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그럼으로서 둘째 발가락이 다른 발가락과 가지런하지 않고 툭 튀어나와있죠.

    대게 30대 이상의 여성분들에게 많이 생기면 유전적인 영향이 크지만, 하이힐이나 플랫슈지 보행습관 등으로 인해서 생깁니다. 발에 맞지 않은 신발을 신었을 경우에도 생긴다고 합니다. 무지외반증으로 인해 굳은살이 생기면 어느새 같은 부위에 계속해서 굳은살이 생기기 때문에 맞춤 깔창을 신거나 병원을 가셔서 원인이 되는 질환을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바닥 굳은살 제거


    지금까지 발바닥의 굳으산 위치에 따른 건강상태를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굳은살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효과적으로 굳은살을 제거하는 방법은 발 전용 각질제거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를 버퍼라고 하는데, 버퍼를 이용해 각질 부위를 문지르면 각질이 쉽게 제거가 되죠.

    0123456

    발바닥 굳은살 제거를 한 후 관리도 굳은살 제거만큼이나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각질제거로 인해서 피부층이 들어났기 때문에 소독 및 보습 성분이 있는 전용 크림을 발라주는게 발바닥 건강을 위해서 좋습니다. 혹시라도 보습제가 없다면 귤, 감귤의 껍질이나 유자차 찌꺼기를 발에 발라주 것도 좋습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