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밀크시슬 부작용 알고 드시나요? 밀크시슬은 간에 좋다는 효과로 널리 알려졌죠.

    간 건강은 피로 회복과 스트레스와 연관이 있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현대인들은 이 지친 간을 위해서 여러 간강식품을 복용하죠.

    다양한 건강보조식품이 있지만, 그 중에서 한참 뜨는 제품이 '밀크시슬' 인데요.

    밀크시슬도 잘 알고 먹으면 괜찮지만, 그렇지 않으면 부작용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밀크시슬 쉽게 이해하기

    밀크시슬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밀크시슬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부터 알아야겠죠?

    밀크시슬은 우리나라 말로 '엉겅퀴'라고 불리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엉겅퀴, 어디서 많이 들어본 풀 이름이죠?

    이 밀크시슬이 그 효과가 널리 알려진 이유는 바로 '실리마린'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실리마린 성분이 간 기능 보호에 그렇게 좋다고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물론 밀크시슬 부작용도 있지만, 밀크시슬에 있는 실리마린도 효과가 있기는 합니다.

    실리마린은 활성산소를 줄여주는 역할은 하는데요.

    활성산소는 우리 몸의 세포 기능을 약화시키는 놈이죠.

    실리마린은 이 활성산소를 줄여서 항산화 및 항섬유화 효과도 보이고 있습니다.

    거기에 독성물질이 간세포 세포막 수용체에 결합하는 것으로 간 손상을 완화해주죠.


    부작용은 무엇일까?

    밀크시슬 부작용, 그 효과만 보면 밀크시슬에는 부작용이 전혀 없을 것 같은데요.

    밀크시슬은 동물실험을 통하여 간 손상에 효과가 있음이 증명되었습니다.

    현재는 바이러스성 간염, 약물 간 질환, 알콜 간 질환 치료에 쓰이기도 하죠.

    식약처에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공식 인정받기도 한 밀크시슬.

    도대에 어떤 부작용이 있을까요?

    밀크시슬 부작용 첫째는 설사입니다. 밀크시슬은 과량 복용시 설사를 유발하는 것이죠.

    이것은 어떤 음식이나, 어떤 건강보조제도 마찬가지로 많이 먹으면 똥꼬에 불나죠.

    또 다른 부작용으로는 구토나 메스꺼움, 복통이 있습니다. 대게 설사와 동반하죠.

    이럴 경우에는 밀크시슬이 몸에 안 받는 것이니 복용을 중단하지는게 좋습니다.

    이 외에도 몸에 두드러기나 발진이 날 수도 있으며, 식용저하 현상도 있을 수 있습니다.


    밀크시슬 제대로 복용하는 법

    밀크시슬 부작용과 그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밀크시슬 '간에 좋다'는 이제 아실텐데요.

    밀크시슬을 복용하는데도 알맞는 복용법이 있습니다. 많지 않으니 하나하나 살펴보세요.

    우선 밀크시슬을 먹을 때 자연 유래로 얻어지는 원료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합성원료로 만들어진 밀크시슬과 자연 유래 원료는 흡수율 및 생체 이용률이 다르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밀크시슬의 등급을 확인하시는 건게요. 원산지에 따라서 밀크시슬 등급이 다르기 때문이죠.

    세번째는 밀크시슬 부작용과도 관련되어 있겠네요. 밀크시슬의 부형제 유무 확인입니다.

    대부분의 영양제와 약품에는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추가되는 물질들이 있습니다.

    알약을 견고하게 만든다거나, 가루나 부스러기를 줄혀주는 것 등이죠.

    색과 향을 위한 첨가물도 들어있을 수 있죠.

    그런데 이런 부형제나 첨가물은 오히려 간에 부담이 될 수 있고 체내에 쌓일 수 있습니다.

    이런 물질들이 밀크시슬에 첨가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밀크시슬에는 나우푸드 밀크시슬, 스완슨 밀크시슬, 실리마린 밀크시슬 등이 유명합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