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지엘
새롭게 출시될 예정인 다크판타지 모바일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고딕풍 판타지 장르의 '라지엘'인데요. 분위기가 요즘 출시되는 다른 모바일게임들과는 사뭇 다른 어둑어둑한게 꼭 비디오 게임인 다크소울을 보는 것 같은데요. 희망 따위보다는 절망을 연상시키는 분위기의 이 모바일 게임은 어떤 게임일까요?
라지엘은 즈릉 게임즈에서 피블리싱하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라지엘은 다양한 직업과 그에 따르는 스킬 및 특성 시스템을 통하여 여러가지 빌드 구성이 가능한데요. 현재 예정으로는 3월 31일 2차 CBT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지금 사전예약중인데, 사전예약 이벤트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있죠. 사전예약에 대해서는 밑에서 후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 판타지 스토리
라지엘과 같은 어둡고 다크한 분위기의 MMORPG 장르는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비슷한 게임으로는 얼마전 출시한 A3 모바일이 있지만, 라지엘이 좀 더 어두운 분위기를 내뿜내요. 제 스타일입니다. 스토리 자체도 다크한데요. 세계관은 언데드와 인간이 공존하는 세계에서 언데드 종족과 인간 종족간의 전투와 갈등 그리고 희망을 향해 나아가는 스토리입니다.
라지엘의 플레이어는 '종족의 성'이라고 불리는 라지엘 세계관 상 인간의 마지막 희망을 지키는 것입니다. 굉장한 임무죠? 이 과정에서 사냥과 탐색을 통하여 각종 퀘스트를 통과하고 플레이어를 성장시키고 군대를 통솔하여 언데드 종족과 전투를 벌이는 것이 주요 맥락입니다. 정식 세계관을 더 살펴보면 엘프와 드워프, 수인, 거인 드래곤 등도 존재했던 세계관이라고 합니다.
직업과 게임플레이
라지엘 2차 CBT에서는 총 5개의 직업이 있습니다. 야수의 왕, 그림자 암살자, 수호기사, 얼음의 대사제 그리고 사령술사가 그것입니다. 각각의 직업은 액티브 스킬이 4개가 있으며, 각 액티브 스킬은 4개의 파생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파생 스킬들은 저마다 고유의 스킬을 가지고 있죠. 어떤 파생 스킬을 선택하느냐 에따러서 다양한 전투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라지엘 공홈을 들어가보면 현재 3개의 직업만 잇습니다. 야수의 왕 베드로, 그림자 암살자 빌색, 얼음의 대사제 엘리나인데요. 라지엘 공식 카페를 들어가보면 앞으로 다른 영웅들이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2차 CBT에서 플레이하고 싶은 직업은 야수의 왕 베드로네요. 근접 전투를 하는 캐릭터같은데, 항상 어떤 게임을 시작하던 전사로 시작하던 경험 때문이겠죠.
공식카페 및 사전예약 이벤트
라지엘이 현재 진행하는 이벤트는 크게 두가지 입니다. 공식카페 가입 이벤트와 사전예약 이벤트인데요. 공식카페 이벤트 같은 경우는 가입자에 따라서 보상이 주어집니다. 5000명일경우 부활의 깃털 2개, 15000명일 경우 골드 10만 골드, 2만명일 경우에는 '류서' 코스튬, 그리고 그 후에는 스페셜 보상이 있다는데 뭔지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라지엘 사전예약 이벤트도 공식카페 이벤트와 비슷하게 이루어집니다. 라지엘 사전예약 수에 따라서 보상이 주어지는 것인데요. 10만이면 3일짜리 뇌전지익, 20만은 강화석 10개, 50만은 보석교환코인 200개, 80만은 귀속 다이아 100개, 100만일 경우 유령곰 펫 1개입니다. 사전예약 100만을 달성하여 유령곰 펫을 받아봤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