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빼는법
지방세포가 내장에도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내장지방. 현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지방이죠. 몸에 좋을 것 하나 없는 이 복부내장지방 빼는법 없을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내장지방을 몸에서 없애는 법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죠. 저도 없애야 해서 직접 알아봤습니다.
우선 내장지방 안좋다고 하는데 왜 안좋은지부터 알아야겠죠? 우선 내장에 지방이 많을수록 우리 몸 안에 있는 장기들을 지방이 압박하게 됩니다. 그러면 혈액순환도 잘 안되겠죠? 지방들이 장기를 누르고, 그 통로인 혈관도 압박하는데 잘 될리가 없죠. 그렇게 되면 주요 장기의 기능이 떨어져 소화불량이 생기고 이로 인해서 면역기능까지 악화되죠. 참 여러모로 안 좋은 내장비만,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 복부비만 심각할까?
우선 본인이 내장비만이 심각한 수준인지, 내장지방 빼는법을 알아보기 전에 스스로 자가진단 해보도록 합시다. 사실 내장비만은 눈으로 쉽게 가늠할 수 없는데요. 피하지방, 즉 지방이 피부의 아래에 위치한 것들은 손으로 잡았을 때 쉽게 잡힙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피하지방이 두텁죠. 하지만 내장지방의 경우는 잘 안잡히고, 복부내장지방에 많이서 동그랗게 솟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복부내장지방, 즉 대부분의 복무비만 기준은 남자의 경우 35인치 이상, 여자는 33인치 이상을 복부비만으로 본다고 합니다. CM로 할 경우에는 남성은 90cm 이상, 여성은 85cm 이상입니다. 만약 윗배가 더 볼록하게 나와 있다면 내장지방이 많이 쌓여있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 흔히들 다른 곳은 말랐는데 배만 나와 있는 올챙이 배라고도 하죠.
내장지방빼는 음식
내장지방을 제거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음식으로 내방지방 빼는법입니다. 가장 중요한 첫 번째 원칙은 '먹는 양을 줄이는 것'입니다. 섭취열량 자체를 줄여야 효과적인 것이죠. 아주 단순한 법칙입니다. 적게 먹으면, 몸무게도 준다. 그리고 내장 지방도 준다. 하지만 이것도 음식에 따라 내징지방에 안좋은 음식과 좋은 음식이 있는데요.
기름지고 열량이 높은 음식, 탄산이 많이 들어간 탄산음료. 밀가루가 잔뜩 들어있는 빵, 인스턴트 음식, 빵, 치킨, 야식 등등. 딱 봐도 몸에 안 좋고 맛은 좋은 음식들은 내장지방과 우리만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내장비만은 점차 악화되고 우리의 건강도 망가지며 서서히 나도 모르게 우리의 장기는 숨을 거두게 되는 것이죠.
내장지방에 안 좋은 음식이 있다면, 내장지방빼는 음식도 있겠죠? 사실상 열량이 있으면 내장지방을 빼준다고 할 수는 없지만 복부비만을 줄여주는데 도움은 주는 음식들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달걀흰자, 생선, 콩, 두부와 같은 고단백 식품들이죠. 거기에 식이섬유량을 높이는 것도 내장비만 없애는 방법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버섯류나 감자류, 해초류 등이 여기에 포함이 됩니다.
내장지방빼는 운동
내장지방빼는 음식만으로는 복부 내장지방을 없앨 수는 없습니다. 당연한 상식이지만 운동도 병행해서 해야하는데요. 내장지방을 빼는데 가장 좋은 운동은 유산소 운동입니다. 지방은 몸의 어느 부위에도 있지만, (심지어 목 뒷덜미에도 있죠.) 복부에 있는 지방들은 분해가 더 안됩니다. 그나마 복무비만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운동이 유산소 운동인데요.
전문가들은 유산소 운동으로 내장지방 빼는법을 실천하고 싶다면 적어도 일주일에 3번은 유산소 운동을 해주는 게 내장지방빼는 운동량으로 적절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유산소 운동이란 30분정도 해주는 것이 좋으며, 걷기와 달리기, 자전거, 수용 등 땀이 적당히 흐르는 강도를 말합니다.
내장지방빼는 차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과 운동이 있다면 간단하고 잠시 쉬어가면서 즐길 수 있는 차 종류도 있습니다. 뛰뛰빵빵 차 아니구요. 마시는 차입니다. 차 타지 말고 걸어다니세요. 여기서 드시는 차만 많이 마신다고 복부비만이 빠지는 것 아닙니다. 생활습과과 식습관이 더불어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1. 당귀차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해줘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지방분해작용이 있습니다.
2. 마테차는 세계 3대 음료에 속할 정도며 아르헨티나에서는 환장하고 먹습니다. 식욕억제 작용이 있어서 식사하기 30분 정도 전에 마셔주면 밥을 덜 먹습니다.
3. 율무차는 우선 임산부는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하지만 율부차에는 단백질, 지방이 많고 아미노산 분해 요소가 풍부해 밥 대신에 먹기 좋습니다.
4. 녹차는 우리와 가장 가까이에 있는 차로서 녹차의 카테킨은 식욕억제 작용을 합니다.
5. 구기자차는 비타민C가 풍부해 혈관건강과 면역기능을 강화해주며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