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굽은등 교정기

    회사에서 일을 하다보면 굽은등으로 일을 하고 있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굽은등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저도 모르게 등을 굽히고 일을 하게 되죠. 아무래도 사무직종이나, 앉아서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랜 시간 컴퓨터 앞에서 일을 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등이 굽게 되는 것 같습니다.

    굽은등 교정기는 등이 계속해서 굽어지면서 이 불편함을 해소는 교정기입니다. 아무래도 회사일을 하다보면 활동량이 다른 직종에 비해서 적고, 만성적인 운동부족을 겪게 됩니다.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자세로 오랫동안 일을 하게 되면 다양한 질환을 가져오게 됩니다. 굽은등 뿐만 아니라 근골격계 질환이라든가 거북목과 같은 질환 말이죠.

    현대인의 질환들

    012

    굽은등 교정기가 필요한 순간은 우리가 무엇인가에 집중해 있을 때입니다. 굽은등과 함께 같이 오는 대표적인 질환이 거북목입니다. 우리의 눈 앞에 있는 것을 보기 위해서 목만 쭉 빼고 보는 것인데요. 이는 보기에도 좋지 않지만, 척추 및 목 건강에 특히나 좋지 않습니다. 목과 등이 점점 뻣뻣해지 시작하죠.

    0

    굽은등 교적기와 마찬기지로 거북목을 완화하기 위한 거북목, 일자목 교정기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한 때 거북목으로 한동안 고생을 한 적이 있어서 잠시 지인의 것을 빌려서 사용해보았는데요. 당시 제 거북목이 어떤 상태였냐면 거북목으로 인해서 두통이 올 정도였습니다. 당시 빌려서 사용했을 때 조금 효과는 봤던 것 같습니다.

    굽은등 교정?

    01

    거북목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에 계속하기로 하고 굽은등 교정기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하겠습니다. 굽은등의 특징은 목이 앞으로 빠져있으며, 뒷목이 당겨져 있습니다. 이는 앉아 있을 때 더 심하게 느껴지는 데요. 앉아 있을 때 구부정한 자세에서 편안함을 느끼기 때문에 같은 자세로 오랜기간 앉아 있게 됩니다.

    01

    굽은등 교정기가 없이도 이를 교정할 방법은 있습니다. 가장 쉬운 것은 바른 자세로 앉기죠. 하지만 이는 항상 의식하지 않으면 쉽지 않기 때문에 교정기와 같은 것의 도움을 받아서 굽은등을 교정하는 것이죠. 과거에는 굽은등이 노화의 상징이었지만, 현재는 청소년과 젊은 층에서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굽은등의 위험성

    012

    굽은등 교정기가 필요할 정도로 우리가 굽은등에 신경을 써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굽은등을 그냥 놔두게 된다면 등 주위에 심한 통증을 느껴서 금방 피로함을 느끼게 됩니다. 등의 통증은 흉곽확장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방해하며, 이는 폐 기능 저하로도 이어집니다. 폐 기능 저하는 뇌척수액의 흐름을 방해하며, 이는 퇴행성 뇌칠환 및 치매의 위험성도 높아지죠.

    012

    굽은등 교정기와 관련한 굽은등의 위험성. 폐기능저하에서 치매까지 정말 하나하나의 질환들이 꼬리를 물어서 돌이킬 수 없는 질환으로 빠질 수도 있네요. 혹시라도 본인이 굽은등인지 아닌지 자가판단을 할 수 없다면 똑바로 섰을 때 손등을 정면으로 향했을 때, 또는 날개 뼈 1/3 안쪽 지점을 눌렀을 때 통증이 올 경우 등이 굽어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굽은등 증상 판단하는법

    012

    굽은등 교정기를 구매할 정도로 내 등이 굽었는지 위의 방법으로도 판단이 안되시나요? 그렇다면 몇 가지 굽은등 증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앉거나 서 있을 때 등을 바로 세우면 등이 당기고 아픈 증상이 있습니다. 컴퓨터 작업을 할 때 목이 뻐근함을 많이 느끼며, 머리만 앞으로 나와 있는 느낌이 많이 들기도 합니다. 어깨가 앞쪽으로 말려 있는 느낌이 듭니다. 이상 굽은등 증상 판단법이었습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