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많은 반려인에게 토하는 고양이는 일상과도 같습니다. 하지만 고양이가 토하는 것을 꼭 바라만 봐야 할 필요는 없죠. 사람도 그렇듯이 동물도 토를 한다면 무엇인가 문제가 있으므로 토하는 것일 테니까요. 고양이 토하는 이유 6가지입니다.

    헤어볼

    고양이가 토하는 이유 중에서 가장 주된 이유는 헤어볼이라고 불리는 털뭉치입니다. 고양이가 그루밍을 할 때 조그만 덜 뭉치들이 혀에 붙게 됩니다. 이러면 고양이들은 그 털뭉치들을 뱉어내지를 못하고, 삼키게 되죠. 또한, 너무 많은 털뭉치가 위장에 있게 되면 위에 음식을 위한 공간이 없게 됩니다. 그럼 토를 하게 되는 것이다.

    너무 빨리 먹을 때

    사람도 마찬가지지만 고양이도 음식을 허겁지겁 먹게 되면 토를 하게 됩니다. 제 고양이 같은 경우에는 진공청소기처럼 음식을 빨아먹죠. 다시는 먹지 못하는 것처럼 말이죠. 고양이의 음식 먹는 속도를 늦추기 위해서는 음식을 조금씩 나눠서 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새로운 음식

    만약 최근에 고양이 사료를 바꾸었고, 그 사료에 새로운 성분이 있었다면 그것이 고양이가 토하는 주된 원인이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드라이 푸드에서 캔 푸드로 바꾸게 될 경우에도 토를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죠. 왜냐하면 캔 푸드에 더 많고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풀이나 잡초

    만약 집고양이가 아닌 길고양이 또는 외출냥이라면 아마도 풀이나 잡초를 먹는 것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라고 모든 풀 종류를 아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길가에는 많은 풀이 있으며 어떤 종류는 독성을 가지고 있죠.

    기생충

    기생충 또한 고양이가 토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만약 고양이의 구토물에서 지렁이 같은 것을 발견하였다면 거의 백 퍼센트죠. 당장 동물병원으로 달려가서 진찰을 받아보세요. 처음에는 꽤 큰 비용이 들지도 모르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더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매번 약을 사야 할지도 모르거든요.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