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겨드랑이 땀 안나게하는법

    이제 땀이 줄줄 흐르는 한 여름이 왔습니다. 땀은 온 몸에서 흐르지만 특히 겨드랑이 땀은 안나면 좋았으면 하죠. 겨드랑이에 땀이 맺힌 자국을 보면 다른 부위에 비해서 더 민망해지기 때문일까요? 겨드랑이 땀 때문에 죽는 것은 아니라고 해도 사실 등땀과 더불어서 땀이 나서 젖으면 감추기 급급합니다.

    겨드랑이 땀 안나게하는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한국인 DNA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다행인게 겨드랑이 땀이 나도 냄새가 별로 안난다는 것이죠. 서양인들과 만날 일이 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서양사람들은 겨드랑이 냄새, 특유의 암내가 심한 편입니다. 평소에 맡을 일이 없는 우리에게는 굉장히 심한 냄새로 다가오죠. 하지만, 우리도 겨드랑이에서 땀이 나는 것은 마찬가지죠.

    통풍이 잘 되는 옷 입기

    012

    겨드랑이 땀 안나게하는법 그 첫번째는 사실 겨드랑이 땀이 안나는 것보다는 잘 감추는 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몸에 꽉 끼는 옷보다는 헐렁한 옷을 입거나, 통풍이 잘 되는 재질의 옷을 입는 것이죠. 여름에 면 소재의 셔츠를 입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땀이 맺히면 정말 흥건하게 젖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01

    겨드랑이 땀 안나게하는법 혹은 겨드랑이 땀을 감추는 법은 바로 겨드랑이 자국을 덜 보이게 하는 옷을 입는 것입니다. 통기성이 좋은 원단이나 헐렁하 옷을 입으면 겨드랑이 땀이 나도 금방 마르게 되고 겨드랑이 땀도 금방 마를 수 있죠. 최근에는 쿨티셔츠같은 소재의 옷이 많이 나와서 이런 옷들은 겨드랑이 땀이 큰 티가 안납니다.

    땀이 별로 안나는 음식 먹기

    012

    겨드랑이 땀 안나게하는법 두번째는 식이요법과 관련이 있습니다. 겨드랑이 땀이 별로 안 나게 하는 음식들을 먹는 것이죠. 실제로 몇몇 음식들은 우리 몸에서 땀의 양의 줄이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땀샘의 과다한 작용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소화기관이나 신경계에 지나친 자극을 주는 음식을 피하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01

    겨드랑이 땀 안나게하는법으로 땀샘을 진정시켜서 겨드랑이 땀 방지 효과가 있는 음식에는 유제품과 치즈와 같이 칼슘의 함량이 높은 식품이 있습니다. 아몬드나 바나나도 땀생 진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분의 함량이 높은 야채나 과일도 좋은데 여기에는 브로콜리, 여름과일의 왕인 수박, 시금치, 포도 등도 있죠.

    겨드랑이 면도하기

    012

    겨드랑이 땀 안나게하는법 세번째 방법은 겨드랑이 털, 즉 겨털면도입니다. 겨드랑이의 털을 깎으면 땀이 덜 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의 머리카락을 생각해보면 동일한 원리입니다. 머리카락은 어느정도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머리가 길수록 여름에 더 덥고, 땀을 많이 흘리죠. 겨드랑이도 마찬가지 입니다.

    01

    겨드랑이 땀 안나게하는법으로 효과적인 겨드랑이 땀 줄이는 법 중 하나가 바로 겨드랑이 털을 깍아버리는 것이죠. 여성분들에게는 익숙하지만, 남성분들은 익숙하지 않으실텐데요. 그래도 겨드랑이에서 나는 땀 때문에 곤혹스럽거나 땀이 좀 덜나기를 원하신다면 면도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면도는 겨드랑이 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데오드란트 사용

    012

    겨드랑이 땀 안나게하는법 마지막 방법은 겨드랑이 냄새 제거제로 알려져 있는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실 한국에서는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없지만 인터넷이나 화장품 전용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데오드란트를 사용하기 전에 땀 억제 로션을 바르면 땀이 덜 날 수 있다고 합니다.

    01

    겨드랑이 땀 안나게하는법으로 데오드란트는 사실 땀을 억제하기보다는 겨드랑이 냄새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는 제품입니다. 데오드란트가 겨드랑이 주변의 모세혈관을 수축하여 모공 입구를 막는 기능을 하기 때문이죠. 모공입구를 막는 과정에서 땀을 억제하는 기능도 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데오드란트를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발진 및 가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