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량패딩은 비싼 값을 형성하고 있지만 몇몇 경량패딩은 우수한 성능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중입니다. 그중 한 제품이 라푸마에서 나온 라푸마 경량패딩이죠. 저렴한 경량패딩 제품은 한 시즌만 지나면 다시 구매해야 할 만큼 상태가 나빠지고는 하지만, 조금만 더 지불을 하신다면 오랫동안 입을 수 있는 경량패딩을 살 수 있습니다.
라푸마 경량패딩의 기본요건을 살펴보자면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보온성 면에서 우수합니다. 또한, AIR-ZENIN이라는 경량 소재를 사용하겠기 때문에 무게도 가볍고 방풍과 투습기능이 뛰어나죠
이 패딩의 다른 특징이라고 한다면 목둘레선과 가슴 포켓 부분에 포인트 컬러로 배색 디자인을 주어서 밋밋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또한, 허릿단 안쪽에는 고무줄이 있어서 본인에게 맞는 핏으로 조절도 할 수 있고, 팔에는 찍찍이가 있기 때문에 가볍게 조절이 가능하죠.
라퓨마 제품에 사용된 섬유를 살펴볼까요? 겉감은 나일론 100%이기 때문에 무게가 가볍죠. 안감은 나일론과 폴리에스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속감은 폴리에서터이며 충전제는 덕다운 솜털:깃털 비율 8:2입니다.
해당 패딩의 덕다운 깃털에 사용된 품종은 페킨덕과 마야 덕이라는 품종입니다. 이 품종의 특징은 온도와 습도가 알맞은 환경에서 부화했고, 오염되지 않은 강, 저수지등의 지형에서 사육되었기 때문에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업 오리품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고품질의 다운제품에 원료로 사용되죠.
라푸마 패딩의 필파워는 600필로서 완전한 고급패딩 필파워인 800보다는 적지만 가격대비 우수하다고 평가됩니다. 또한, 이 패딩은 그린라벨을 받았는데 이는 보온성 대비 가볍고, 우수한 활동성을 의미하죠.
라푸마 경량패딩 소비자리뷰
"가격 저렴해서 좋아요. 제가 원하던 두께감에..종종 좀 작다는 평이 있어서 걱정했는데...저는 작게 나온 건 110 정사이즈는 105입는데요..(겨울옷이라 조금 크게 입음)105 잘 맞습니다..평소 사이즈대로 주문하시면 맞구요...색상은 화면하고 거의 유사합니다~“
"이만한 가격에 메이커 있는 덕다운 점퍼를 살 수는 없을 거 같네요. 색감고 이쁜데 생각보다 사이즈가 약간 큽니다 라푸마 자체가 어른들 메이커라서 핏자체가 약간 여유 있게 나오는거 같구요 디자인이 약간 아재 필입니다 40대 이상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