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대만여행패키지

2013년 꽃보다 할배 이후 선풍적인 인기를 끄렉된 대만여행. 패키지로 대만을 여행하시는 분들도 있고, 자유여행으로 대만을 즐기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일본 이외에 갈 수 있는 가장 이국적이면서도 가까운 곳으로 대만은 여행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여행비용도 일본과 비교해 저렴하면서 치안도 우수하기 때문이죠.

최근 몇 년간 대만을 여행하는 한국인 여행객이 급증하면서 한국인 여행자들을 위한 안내책자도 잘 갖춰져 있어서 여행을 하는데 큰 불편함도 없는데요. 패키지로 대만을 여행할 계획이서던 아니면 그냥 자유여행을 하시던 꼭 알아야 할 몇 가지 팁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지금부터 대만여행 팁 살펴보도록 할까요?

대만 주요 관광지는?


대만여행패키지로 가게 되신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대만 여행시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 조금 살펴본다면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되시겠죠? 자유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더더욱 알아보고 가셔야 즐거운 여행이 되실 듯 합니다. 그럼 대만의 주요 관광지 몇 군데를 살펴보도록 할까요?

첫째는 국립고궁 박물관입니다. 세계 5대 박물관으로 손꼽히는 곳으로서 5천년 중국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거대한 박물관인데요. 국보급 유물만 무려 70만점을 소장하고 있는 곳입니다. 대만여행패키지로 가시던 자유여행으로 가시던 꼭 방문을 해야할 곳 중 하나죠. 중국의 역사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더더욱 가보셔야 할 곳입니다.

두번째는 중정기념당입니다. 장개석 총통이 1974년 서거한 후 대만과 각지의 화교들이 기부금을 모아서 만든 기념물인데요. 타이베이 시 한가운데 있어서 방문하기도 쉬우며 대만을 대표하는 기념물 중 대표적인 곳입니다. 굉장히 크고 아름다운 위용을 자랑하며, 쑨원 국부기념과, 충렬사와 더불어 매시간 근위병 교대식을 볼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야시장입니다. 타이베이의 대표적인 야시장은 스린 야시장, 닝샤야시장, 그리고 라오허제 야시장이 있는데요. 스린 야시장은 타이베이를 대표하는 야시장이지만 거리고 조금 멀며, 라오허제 야시장은 쏭싼역에 위차한 야시장으로 스린 야시장과 비슷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닝샤야시장은 타이베이 역에서 걸어서 10분거리라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야시장이죠.

네번째는 용산사입니다. 대만여행패키지로 갈 경우에는 아마 방문하게 될 곳 중 하나일텐데요. 1738년에 세워진 대만에서 가장 오래된 사출로서 관우, 서왕모 등 8명의 신을 모시고 있습니다. 도교, 볼교가 융합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우리로서는 흥미로운 사찰인데요. 사찰 앞에서 점괘도 볼 수 있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대만의 점괘를 한 번 봐보세요.


다선번째는 대만 신베이시에 있는 지우펀입니다. 1920년대에는 금광 채굴로 유명했던 도시였지만, 현재는 중국식 홍등이 아름답게 빛나는 예쁜 거리로 유명한 곳입니다. 타이베이에서 버스로 약 1시간 20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꽃보다 할배의 촬영지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크게 알려졌죠. 이국적인 풍경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꼭 들려볼만한 곳입니다.

마지막은 대만여행패키지로 방문을 할 지는 모르겠지만 자유여행으로 간다면 한 번쯤은 방문을 추천드리는 스펀입니다. 스펀은 작은 시골마을 이지만 철도를 중심으로 건물이 양쪽으로 늘어서 있는 특이한 지형을 가지고 있죠. 이곳을 방문하는 주된 이유는 바로 천등인데요. 천등을 사서 소원을 쓴 후 하늘에 날려볼 수 있기 때문에 연인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대만여행패키지 팁은?


대만에 대해서 아무런 정보도 없이 패키지 여행사만 믿고 가면 실망할 경우도 생기는데요. 그 이유는 대만이 호불호가 극심하게 갈리는 여행지이기 때문입니다. 유명한 대만 길거리 음식들과 저렴한 가격에 혹해서 가지만 막상 갈 경우 예상치 못한 점들 때문에 실망을 하는 경우가 더러 있기 때문이죠.

첫째는 대만 거리 어디서나 맡을 수 있는 취두부의 심한 악취입니다. 취두부는 중화권 요리를 대표하는 식재료 중 하나로서 냄새가 매우 고약한데요. 우리나라의 삭힌 홍어만큼이나 냄새가 심해서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그 지독하게 풍겨오는 은은한 향기가 중국인들에게는 식욕을 자극한다고 합니다.

두번째 대만여행패키지 팁은 각지에 있는 온천을 이용해보는 것입니다. 일본만큼이나 대만도 온천문화가 발달되어 있는데요. 대만에는 약 100여개의 다양한 온천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타이베이 근교에는 베이터우 온천이 있죠. 타이베이에서 한 시간 거리에 있는 자오시 온천도 유명합니다.

012345678910

마지막 팁은 대만은 볼거리 위주보다 먹거리 위주로 여행하시는게 좋다는 것입니다. 사실 대만은 오래된 유물이 그렇게 많지 않으며, 유흥 문화도 크게 발달한 편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현지인들이 야시장을 주로 이용하고 있어 야시장이 발달되어 있죠. 그만큼 음식문화도 다양하며, 길거리 음식도 다채롭게 있습니다. 먹고싶은 음식들을 리스트로 적어서 가시는 곳도 추천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