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홈트레이닝 기구

    많은 분들이 집안에서 나오지를 못해서 답답한 분들이 텐데요. 헬스장을 못가서 홈트레이닝을 위한 기구들을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사실 운동을 꾸준히 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루만 운동을 안해서 몸이 근질근질하고 찌뿌둥하기 때문이죠. 그런 분들을 위해서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위한 기구들을 몇 가지 기구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홈트레이닝 기구 없이도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홈트레이닝이란 말 그대로 집에서 하는 운동으로서 맨몸운동으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기구를 사용한다면 좀 더 효과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고, 헬스장만큼의 운동효과를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웨이트 트레이닝을 위해서 구매를 많이 하시죠.

    런닝 다이어트 효과

    012

    살 빼기 위해서 홈트레이닝 기구를 사용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많죠. 살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 추천에는 유산소와 적절한 식이요법이 필수입니다. 다만 현재 PT를 하고 계셔도 할 수 없는 상황에 있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집이나 밖에서 할 수 있는 몇 가지 유산소 운동을 알려드릴텐데요.

    01

    우선 홈트레이닝 기구보다는 유산소 운동으로는 역시 런닝 다이어트가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사람이 북적거리지 않기 때문에 건강상에 문제도 없죠. 1시간 런닝 시 약 588칼로리 소모가 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량도 좋은 편입니다. 집에 런닝머신이 없어도 할 수 있는 다른 유산소 운동에는 '마운틴 클라이머', '점핑 로프' 등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추천

    012

    이제 본격적으로 홈트레이닝 기구들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케틀벨입니다. 보통 헬스장에도 많이 구비되어 있는 제품인데요. 유산소 운동부터 지구력, 코어 근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운동을 할 수 있는 기구입니다. 크기도 작기 때문에 케틀벨을 이용해서 다양한 운동이 가능합니다.

    01

    두번째 홈트레이닝 기구는 오가 폼 롤러입니다. 이거는 제가 추천하는 홈트레이닝 제품인데요. 대게 스트레칭이나 근육이완, 마사지 등에 많이 사용하는 폼 롤러입니다. 일반 대형마트에서도 판매할 정도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골반, 복부, 등, 엉덩이 등 다양한 곳의 근육을 이완하고 풀어줄 수 있는 좋은 홈트 기구입니다.

    근육 만들기 식단

    012

    마지막으로 소개할 홈트레이닝 기구는 라텍스밴드입니다. 밴드 하나로 근력운동부터 스트레칭 까지 다양한 운동이 가능해서 홈트레이닝을 하실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기구입니다. 자세만 조금씩 바꾸면 종아리 근육 키우기, 허벅지 근육, 하체 다이어트, 옆구리 근육 등 전신 근력 운동이 가능한 것이 바로 밴드 운동이죠.

    01

    홈트레이닝 기구를 통해서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근육 만들기 식단에도 신경을 써야하죠. 근육을 빨리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단백질 및 비타민이 풍부한 닭가슴살, 아미노산을 포함한 영양소가 많이 있는 달걀, 오메가3 및 근육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연어, 근육 조직 강화에 좋은 토마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아몬드 등이 있습니다.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이기도 하죠.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