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포드의 플래그십 모델이 있었습니다. 바로 F-150이죠. 그리고 그 이름을 이은 모델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포드 레인지 랩터입니다. 그 이름만큼이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이 모델은 미드 사이즈 픽업트렉의 오프로드 모델로서 외모에서 풍기는 아우라처럼 심장을 쿵쾅대는 성능을 자랑하죠.

    포드레인지랩터

    디자인적으로는 포드 F-150과 비슷합니다. 포드를 상징하는 그릴의 중심에는 포드의 레터링이 박혀있습니다. 범퍼는 오프로드형으로 나온 만큼 내구성이 훌륭하며, LED 안개등 및 에어커튼 덕트로 공기저항을 줄여줘 오프로드에서 속도를 즐길 수 있게끔 나왔죠.


    포드 레인저의 데뷔는 픽업의 본고장인 북미가 아닌 태국에서 공식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태국 현지에서는 모델이 풀체인지가 되었으며 디젤 엔진 및 고성능 오프로드 기능이 추가되어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북미보다는 동남아시아 및 호주와 같은 지역에 판매를 집중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포드레인지랩터

    북미에서의 포드레인저 스펙은 어떨까요? 베이비 랩터라고 불리는 북미버전은 F-150의 노란색 마커 램프를 제외하고는 거의 비슷한 스펙을 보여줍니다. 플레어 휀더와 대분자로 박힌 FORD 마커와 은생으로 페인팅된 쉴드의 후면부, 그리고 가랑이를 찢을 만큼 높은 승차 높이가 정말 감동적이죠.


    후드의 아래쪽을 살펴보자면, 2.0 리터 트윈 디젤 인라인 포 터보차지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랩터 US 모델은 2.7리터 에코부스터 V-6를 지닐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이는 335 마력과 380lb-ft 과 비슷한 성능을 내죠. 비슷한 스펙을 지닌 차량은 2019 엣지 ST입니다.

    포드레인지랩터 2

    랩터 레인저는 F150과 같이 10-스피드 오토매틱 트랜스미션, 4륜 그리고 6가지의 드라이빙 모드를 지원합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