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체형교정

    모든 사람들은 저마다의 체형이 있고 자세가 있습니다. 체형을 교정하는 것을 전문으로 삼는 분들도 있죠. 이런 분들은 다름 사람의 체형을 보면 한 눈에 파악해서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알고 계시더군요. 모든 사람은 저마다 불편한 신체 부위가 있습니다. 사무직이신 분들과 현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교정해야할 곳이 다른 것처럼 말이죠.

    체형교정은 모든 사람이 다릅니다. 대게 사무직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거북목이나 둥글게 말린 어깨, 굽은 등과 같은 교정이 필요하며, 현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손목, 허리, 무릎 등의 교정이 필요하고는 합니다. 이러한 교정은 젊을 때는 괜찮지만 나이가 들어갈 수록 통증이 심해지고 결국에는 신체 노화를 앞당기게 됩니다.

    어깨 교정

    01

    굽은 어깨는 대표적인 체형 교정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저 또한 굽은 어깨를 가진 것이 스트레스인데요. 장시간 앉아서 일하다보니 거북목과 굽은 어깨는 거의 패시브로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굽은 어깨를 그냥 방치하게 되면 어깨의 불균형 뿐만 아니라 신체의 불균형으로도 이어져서 척주 및 관절 질환으로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01

    체형 교정 중에서도 굽은 어깨를 교정하는 방법에는 꾸준한 스트레칭이 있습니다. 어깨 교정 운동 중에서 대표적인 것은 '활 자세' 인데 엎드린 상태에서 두 무릎을 굽혀 발목을 잡고 발은 손으로 누르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슴을 땅에서 들어올리는 운동이죠. 전반적인 어깨 스트레칭을 통해서 어깨 교정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척추 교정, 골반 교정

    01

    체형 교정 중에서도 핵심이 되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척추 교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척추는 우리의 몸을 지탱하기 때문에 변형이 되면 등의 통증부터 시작해서 디스크, 골반 통증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퇴행성철추측만증을 이갸할 수도 있죠. 척추 측만 교정 운동은 매일 실시하면서 척추를 바르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01

    골반교정도 체형교정을 말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죠. 골반틀러짐은 전,후방 기울기로 인한 변형이나 측굴, 골반 회전 변형 등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골반 교정은 전문적인 교정이 필요한데, 골반 틀어짐 운동이나, 골반 높이 교정, 골반 후방 경사 교정등을 통해서 교정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깨, 척추, 골반은 꼭 챙기세요.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