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체지방 분해 식품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단연 체지방 태우기를 위해서 효과적으로 체지방을 분해하는 식품을 찾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체지방이란 말 그대로 피하 지방으로서 혈액 속 지방과는 구별이 되는 내장지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헬스를 하시는 분들이 목표로 하는 것이 체지방률을 낮추는 데 있는 이유가 피하지방을 빼서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죠.

    체지방 분해 식품이란 다이어트 추천 식단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 컷팅 식단이라고도 불리며 인바디 근육량을 측정할 때 체지방률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들이죠. 지방조직이 주로 뱃살들이 피하지방이나 복부 아래의 내장에 쌓이는 내장지방에 많이 쌓여있다고 하지만 사실 지방이 빠지게 되면 인체 전반적으로 지방이 소모가 되죠.

    아보카도, 사과

    012

    체지방 분해 식품 첫번째로 소개할 식품은 울퉁불퉁한 껍질로 '악어배'라는 명칭이 붙은 아보카도입니다. 맛이나 냄새가 향긋하지는 않지만 불포화지방 및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아보카도에는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는데 그 이유는 식물성 오메가3가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높은 열령과 불포화지방, 식이섬유는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죠.

    012

    사과는 우리 근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일이며, 체지방 분해 식품으로도 굉장히 좋은 식품입니다. 체지방 태우기나 체지방률 줄이기 위한 식단에 과일이 항상 들어있는 이유가 있죠. 사과에는 폴리페놀, 카로티노이드, 섬유즐등이 풍부한데 이들은 체지방률 줄이기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폴리페놀 성분은 비만억제, 장 운동 활성화, 포만감 지속에 도움이 됩니다. 체지방률 줄이는데 꼭 먹어야할 식품이죠.

    레몬밤, 올리브오일

    012

    체지방 분해 식품 다음은 조금 생소할 수 있는 레몬밤입니다. 항산화, 항바이러스, 진정, 항염증 기능을 가졌다고 알려진 레몬밤은 국내에서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으며, 2010년에는 식약처에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아 등록이 되었습니다. 정확히는 레몬밤 추출물 혼합분말이 등록이 된 것인데요. 이는 레몬밤과 뽕나무잎, 인직쑥으로 된 복합성분 추출물이라고 합니다.

    012

    올리브 오일의 체중감량 효과는 이미 알려진 사실인데요. 체지방 분해 식품으로서도 유명한 올리브 오일은 포만감을 잘 느끼게 해서 음식섭취량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공복에 올리브 오일을 먹을 경우에는 식욕억제효과를 볼 수 있으며, 불포화지방이기 때문에 배고픔을 참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체지방 태우기에도 큰 도움이 되겠죠.

    자몽, 블루베리

    012

    자몽이 체지방 분해 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은 체지방을 태우는 '버팅푸드'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자몽의 90%가 수분이고, 칼로리는 100g당 30kcal 밖에 되지 않는 저열량, 저칼로리 과일이기 때문이죠.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에도 포함이 되는 자몽에는 나리신 성분이라고 불리는 것이 있는데, 나리신 성분은 체지방률 줄이기에 도움이 되고, 식욕 억제 기능도 합니다.

    012

    체지방 분해 식품 마지막으로 소개할 식품은 수퍼푸드라고도 불리는 불루베리입니다. 체지방 태우기에 좋은 블루베리는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블루베리 추출물인 폴리페놀에 항산화 기능을 하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랏빛 색깔의 안토시아닌은 항암효과도 있다고 알려졌죠. 체지방 태우기와 건강에도 좋은 식품이죠.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