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

    뱃살의 복부비만을 없애는 것은 우리가 다이어트를 목표로 삼을 때 가장 우선시 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다른 어떤 부위보다도 복부 비만이 가장 눈에 띄는 다이어트 효과를 보이기 때문이며, 건강상에서도 복부비만일 경우 당뇨병 및 심장병 관련 질환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복부비만을 잘 제어할 경우 허리둘레 뿐만 아니라 건강도 챙길 수 있죠.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는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복부비만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말하는데요. 이는 글마다 조금씩은 다르지만 빠르게 한 번씩 살펴드리자면 첫째는 복부의 긴장감을 항상 유지할 것. 둘째는 식초 및 유산균을 섭취할 것. 셋째는 꾸준한 유산소 운동, 넷째는 답즙산 복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만 처방시에도 좋죠.

    비만 다이어트, 밥 한공기부터

    012

    위에서 언급드린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외에도 다이어트에 대한 연구들이 진행되고 온갖 다이어트 처방들이 개발되면서 효율적인 비만 다이어트에 대한 방법들도 많이 나왔습니다. 그렇지만 가장 기본적인 것은 식이요법부터 시작을 하는데요. 복부의 내장지방의 경우 고지혈증부터 시작해서 당뇨병, 고혈압 등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복부지방은 빼는 것이 좋죠.

    01

    일반적인 성인 남성 일일 권장 칼로리는 2500kcal 입니다.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에도 소개되기도 하지만 일일 섭취 칼로리를 2200칼로리까지만 줄여도 총 섭취 칼로리가 낮아지기 때문에 복부비만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00칼로리가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오신다면 300칼로리는 약 밥 한공기 칼로리와 비슷합니다. 비만 다이어트의 시작은 이렇게 간단한 식이요법에서 시작하는 것이죠.

    체지방 운동

    012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 그런데 복부비만의 기준은 어느정도일가요? 남성의 경우는 허리둘레가 90cm(35.4인치), 여성의 경우에는 85cm(33.5인치)가 복부비만의 기준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허리둘레 측정을 위해서는 숨을 내뱉은 후 배꼽에서부터 재시면 됩니다. 다만 허리둘레를 잰다고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내장비만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CT촬영을 해야된다고 합니다.

    01

    체지방 운동도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에 포함이 되는데요. 복부비만 없애는 운동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유산소 운동이 있습니다. 달리기, 수영, 조깅 등이 있습니다. 복부 운동 또한 복부비만 제거에 도움이 되는 운동인데요. 대표적으로는 플랭크가 있습니다. 플랭크는 사실 전신운동에 가까운 체지방 운동으로서 올바른 자세로 한다면 코어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이죠.

    뱃살 제거 수술?

    012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에 포함이 되지는 않지만 복부 비만 때문에 뱃살 제거 수술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내장 지방 제거 수술또한 복부비만 및 내장비만일 경우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비만 전문 병원을 찾아가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01

    지금까지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략하게 다시 요약해드리자면 식이요법, 운동, 유산균 등의 영양제 등으로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나잇살이 들게 되면 복부지방을 빼기가 더 어렵습니다. 특히나 복부에 있는 지방만 빼는 것은 더욱 어렵기 때문에 전반적인 다이어트 관리를 통해서 살을 빼는 것이 좋겠죠.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