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개미 퇴치법

    4계절의 축복이라고 하지만 겨울과 여름이 본격적으로 길어지고, 개미와 바퀴벌레 퇴치법을 이리저리 찾고는 합니다. 고층 아파트에서도 어쩌다가 들어온 개미로 인해서 곤혹을 치를 때가 있는데요. 날파리, 돈벌레, 바퀴벌레, 심지어 곱등이까지 각종 집벌레들과 같이 살아간다고 생각하며 등골이 오싹합니다.

    한 가지 흥미로운 사실은 개미 퇴치법을 찾아보고 있는 분들은 바퀴벌레 퇴치법에 대해서는 찾지 않는다는 겁니다. 과거부터 이런 말이 있었는데요. 집에 개미가 있으면 바퀴벌레가 없고 바퀴벌레가 있으면 개미가 없다는 말입니다. 물론 둘 다 없애는 방법은 쉽지 않지만 말이죠. 개미 바퀴벌레 퇴치는 인고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방역업체 이용

    012

    사실상 개미 퇴치법에서 가장 확실한 방법은 개미 바퀴벌레 방역 업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방역 전문가들을 부르는 것은 확실한 개미 바퀴벌레 박멸방법이죠. 다만 비용이 혼자서 집벌레들을 제거하는 것보다는 많이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세스코 바퀴벌레 비용같은 경우에도 엄청 비싸지는 않지만 혼자서 벌레약을 구매해서 처리를 하는 것보다는 많이 들죠.

    01

    방역업체를 이용해서 얻는 좋은 방법은 개미 그리마 바퀴벌레 박멸을 한 번에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집을 벌레 없는 환경으로 만들기 가장 좋다는 것인데요. 벌레를 직접 죽이는데 혐오스러워하시는 분들이라면 방역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혼자서 벌레를 계속 제거하려해도 상황이 나아지지 않는 분들이라면 진지하게 고민해보셔야하죠. 해충방역 가격은 건당 평균 8만원에서 12만원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집개미 종류

    012

    개미 퇴치법을 알아보기 전에 내가 퇴치하고자 할 개미가 어떤 종류인지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의 집개미는 크게 3가지로 나뉘는데요. 검정개미, 흰개미, 그리고 애집개미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애집개미는 불개미라고도 불리며 집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종류의 개미입니다. 개미의 종류 파악이 중요한 이유는 개미들 마다 서식지나 특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01

    개미 퇴치법과 개미의 종류, 첫번째로 불개미는 한 마리만 있어도 주변에 몇 천마리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 군집의 불개미는 대략적으로 4000-5000마리를 이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불개는 부엌 근처에서 볼 수 있으며, 세균과 병원균 전염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흰개미는 주로 나무를 파먹고 살아가며, 검은개미는 외부에서 자주 보는 개미로 하수도, 쓰레기 등에서 서식합니다.

    개미 퇴치법

    012

    본격적으로 개미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미를 즉각적으로 퇴치하는 방법 중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개미 퇴치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개미 살충제 등은 일반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죠. 다만 이런 방법은 일시적인 방법일 뿐 개미 서식지 그 자체를 없애는 방법은 아닙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붕산' 또는 '이미다클로프리드'가 포함된 살충제입니다.

    01

    개미 퇴치법을 알아보고 개미 살충제를 구매하실 때 붕산이나 이미다클로프리드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구매해야하는 이유는 뭘까요? 그 이유는 이러한 제품은 개미를 유인한 후 이런 살충제 성분을 개미굴 서식지로 가져가 서식지 자체를 없애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단기간에 없애는 방법은 아니지만 해충 서식지 자체를 박멸한다는 점에서 좀 더 확실하다고 할 수 있죠. 또한 개미가 주로 몰리는 곳에는 개미가 싫어하는 식초 등으로 청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