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강아지 훈련법

    반려동물과 관련된 TV 프로그램이 늘면서 강아지 훈련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산책의 중요성에 대해서 간과하시는 분들도 많았는데, 사회적인 인식이 바뀌다 보니 하루에 한 번은 꼭 산책을 가지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죠.

    강아지 훈련 및 교육방법은 우리의 공부법만큼이나 다양합니다. 강아지의 성격이나 반응에 따라서 훈련의 강도와 시간, 훈련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중에서도 가장 기초적인 것은 기초교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훈련 가격, 훈련소에서 받을 때

     

    최근에는 반려견 교육 전문업체를 통해서 강아지 훈련을 받고자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강형욱씨가 운영하는 훈련소가 있는데요. 프로그램 수강료로 화제가 되기도 했죠.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강형욱에게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패키지의 가격은 최고 연 600만원에 달합니다. 교육 영상 365일 수강, 강형욱 훈련사와의 1:1 레슨 2회, 훈련사와 개인 레슨 수강권 12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싸다는 반응도 있지만 국내 최고 전문가로서 나쁘지 않다는 반응도 있습니다. 그만큼 강아지 훈련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늘고 있다는 것이겠죠.

    반려 동물 훈련, 강아지 복종 훈련

     

    강아지 훈련법에서도 가장 기초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앉아' '이리와' '기다려' '엎드려'등이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해보셨을 텐데요. '앉아'의 목적은 강아지에게 자기 통제능력과 집중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함입니다. '이리 와'는 비상시 강아지를 구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가디려'는 꽤 난이도가 있는 훈련인데요. 강아지의 참을성을 길러주기 위함입니다. '엎드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외에도 산책을 할 때 강아지가 옆에서 걷게끔 하는 것도 훈련의 한 가지 입니다. 매일 산책을 나갈 때 강아지는 세상의 온갖 유혹에 휩싸이게 됩니다. 이런 것들로부터 강아지의 안전을 위해서 보호자의 옆에서 걷게끔 유도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강아지 화장실 배변 훈련, 강아지 훈련 방법입니다.

    강아지 배변 훈련 기초

     

    "똥오줌은 누가 다 치우려고?" 강아지를 키우기 전에 집안에 반대하는 사람이 있다면 다들 들으셨던 말이실 텐데요. 이처럼 반려동물을 키우기에 앞서서 가족들의 동의를 얻기 전 가장 고민이 되는 것이 털과 배변일 것입니다. 배변훈련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우선 배변훈련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은 칭찬, 기다림입니다. 배변훈련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인내심으로 참으며 교육해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몇몇 인터넷에서는 배변패드에 개를 가둬두고 배설할 때까지 기다리라거나, 무조건 칭찬만 해주라는 겁니다. 아니, 무조건 칭찬한다고 개가 인간의 말을 알아들을까요?

     

    강아지는 매번 같은 장소에 배변을 하지 않습니다. 매번 견주가 의도한 자리에 소변을 보지도 않죠. 우선 고려해야할 것은 강아지의 생활공간에서 떨어진 곳에 분리된 배변 공간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이것도 한 곳보다는 최소 2곳 이상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라도 배변 실수를 한다고 해도 혼내거나 화내지 않습니다. 견주가 의도한 곳에 배변을 할 때 칭찬을 해주면 됩니다. 강아지 훈련법은 꾸준히 공부하고 알아가야 합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