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24평 아파트 인테리어

    아파트 공화국이라고 불릴만큼 많은 아파트가 있는 대한민국. 다양한 아파트 평수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아파트 인테리어를 어떻게 해야할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제 막 24평 아파트에 입주하시려는 분들이나, 아파트 리모델링을 계획하시는 분들이죠. 인테리어는 통해서 낡은 집도 새 집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중요한 요소죠.

    24평 아파트 인테리어면 전용면적으로 59㎡입니다. 대게 처음 아파트를 구매하는 분들이 많이 입주하는 아파트인데요. 신혼부부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평수죠. 과거부터 24평 아파트들이 많이 지어졌기 때문에 오래된 아파트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축 아파트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하죠. 다만 낡은 내부때문에 인테리어 리모델링은 계획하고 들어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리모델링 순서

    012

    24평 아파트 인테리어 리모델링의 순서는 어떻게 될까요? 우선 아파트 인테리어시 꼭 체크해야할 순서를 알아보겠습니다. 셀프로 하시는 게 아니면 주의깊게 살펴보시는게 좋은데요. 첫째는 공사 진행전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을 보면 인테리어 계약 체크리스트가 많은데 이를 참고하시면 좋은데요. 대표적으로는 시공 완료일, 금액, 유지 및 하자 보수, 금액 지불일자, 하자보증기간, 무상보수 및 유지조건 등이 있습니다.

    01

    이 외에도 24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시공 업체를 통해서 할 경우에 이것저것 알아봐야할 것이 있습니다. 셀프로 할 때 보다는 인테리어 전문가들에게 맡겨 안심이 된다는 점이 있지만, 잘 못 맡겼다가는 한하느니만 못할때도 있기 때문이죠. 인테리어 업체는 되도록 3군데 이상은 돌아보며 견적 상담 및 자재, 규모 등을 비교하며 선정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테리어 시공업체

    012

    가을철은 24평 아파트 인테리어 시공을 하는 분들이 많은 계절인데요. 아무래도 이사철이다보니 아파트 인테리어도 한 번에 하시려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다만, 셀프 인테리어가 아니면 인테리어 시공업체를 고를 때 잘 선택을 해야하죠. 인테리어 후기글로만 보던 일들이 나한테도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01

    24평 아파트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하면서 '무조건 저렴한 인테리어'를 따지신다면 어떤 식으로든 하자가 생길 수 있습니다. 좋은 인테리어 업체는 그만한 값어치를 하기 때문입니다. 몇 가지 팁을 들이자면 인테리어 견적이 1500만원 이상일 경우 '실내 건축공사업' 면허를 보유한 업체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공 후 하자에 대해서는 꼭 계약서상에 명시하는 업체가 중요합니다. 말로만 때우는 업체말구요. 견적도 정확하게 제시하는 업체를 고르세요. 사전 조율되지 않은 비용을 통해 조금씩 견적을 올리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셀프 인테리어

    012

    24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셀프 인테리어로 시공을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손재주가 좋거나, 눈썰미가 좋은 분들의 경우에는 셀프 인테리어를 도전할 수 있죠. 셀프 인테리어를 할 때는 전체적으로 어떤 컨셉으로 집을 꾸밀지 맥락과 스타일을 잡고 인테리어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건비가 크게 안들어간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본인에게 책임이 모두 전가된다는 단점이 있죠.

    01

    실패없는 24평 아파트 인테리어 셀프로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어느정도 타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공사나 배관공사의 경우 셀프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따로 목수와 배관공을 고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일도 마찬가지입니다. 타일 공정이 많다면 타일공을 부르시는 것이 좋죠. 평면도와 3D도면을 통해 인테리어 계획을 세우고 차근차근 준비하시다보면 셀프 인테리어도 무리없이 하실 수 있습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