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1억 굴리기

    누군가에게는 꿈일 수도 있지만 의외로 현실이 될 수 있는 1억. 이 돈을 잘 굴리기 위해서는 어떤 재테크 노하우가 필요할까요? 목돈 굴리는 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가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위험성은 적고, 수익률은 많은 것이겠지만 아쉽게도 그런 방법 존재하지 않습니다. 투자의 기본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기 때문이죠.



    1억 굴리기에는 정말 여러가지 방법이 있죠. 1억이라는 돈이 있다면 목돈 굴리기의 사이즈가 커지게 됩니다. 부동산 투자의 접근이 좀 더 쉬워지고, 부동산 경매, 토지, 주식 투자, 그리고 해외 투자까지 여러가지 재테크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물론 투자금액이 커지는 많금 성공할 경우 투자 대비 수익도 커지겠죠. 다만 그만큼 돈을 잃었을 경우 상실감도 커지죠.

    1억 적금 및 예금

    가장 안전한 방법을 원하신다면 1억을 은행에 적금이나 예금으로 넣어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금보다는 적금이 이자율이 높기는 하죠. 아직 1억 모으기에 부족하신 분들은 1억 모으기 적금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은행과 금융기관에서 1억 모으기 상품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초저금리 시대에서 적금으로 1억 굴리기에는 그 수익률에서 조금 실망을 하실 수 있습니다. 1억이라는 돈이 큰 돈이기는 하지만, 줄어드는 금리에 안정성을 위해서 은행에 넣어놓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현재 저축성수신 평균금리는 0.82%입니다. 1억월을 1년 동안 은행에 예금할 경우 받는 이자는 82만원입니다. 세금을 제하면 월 6만원이 안되는 돈이죠.

    미국 주식 투자

     최근에 주목을 받는 것은 미국 주식 투자입니다. 국내 주식에 비해서 수익률이 높다고 알려져 해외 주식, 특히 미국 회사들에 투자하는 분들이 크게 늘고 있죠. 평소에 국내 주식계좌를 가지고 계시고, 국내에서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뿐더러, 새롭게 해외 주식 투자 계좌를 개설하는 것 또한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만 미국 주식 투자로 1억 굴리기를 할 때 유의해야할 점은 '수수료'입니다. 국내 주식 투자에 비해서 수수료가 높기 때문이죠. 그만큼 수익이 높기는 하겠지만, 수수료 외에도 세금 또한 국내 주식에 비해서 높습니다. 이 점에 유의하고 투자하시는 것이 필요하죠. 나도 세계적인 기업인 구글, 애플, 테슬라의 주주가 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작용하죠.

    2030의 부동산투자

    마지막은 부동산 투자입니다. 최근에는 4050만큼이나 2030의 부동산 투자가 활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금리에 은행에서 돈을 빌려서 1억 굴리기에 부동산 투자를 하는 것인데요. 강남 부자들이나 한다고 생각하던 부동산을 2030 하는 것을 보면 저금리시대에 다양한 투자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는 점이 세삼 느껴집니다.



    서울이나 경기지역 부동산 투자는 아마 무리라고 생각하실지 모릅니다. 다만 지역이 워낙 넓다 보니 투자처가 다양하기 때문에 매력적일 수 있죠. 1억이라는 금액을 결혼자금으로 생각하는 2030도 있지만, 오히려 투자라고 생각해서 지방에 부동산을 구매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가상승률을 생각하면 본인의 부동산을 빨리 마련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죠.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